매일신문

천주교대구대교구 "12월 24일~1월 3일 미사 안 해"

12월 24일 오후 8시 주님성탄대축일 밤미사에 대한 천주교대구대교구 홈페이지 및 유튜브 생중계 안내. 천주교대구대교구 홈페이지
12월 24일 오후 8시 주님성탄대축일 밤미사에 대한 천주교대구대교구 홈페이지 및 유튜브 생중계 안내. 천주교대구대교구 홈페이지

천주교대구대교구는 22일 오후 6시 59분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오는 12월 24일 0시부터 내년 1월 3일 자정(24시)까지 교구 내 본당, 성지, 시설, 기관 등에서 '신자들과 함께하는 미사'를 거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는 이날 정부가 그간 수도권에 적용해 온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치를 전국으로 확대 적용한다고 발표한 데 따른 조치이다.

대신 교구민들의 대축일 및 주일미사참례 의무는 관면(면제)된다. 천주교대구대교구는 "교구민들은 방송미사를 시청하거나 대송을 바치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대송으로는 대축일 및 주일의 복음말씀을 묵상하고 묵주기도 5단을 하거나, 다른 기도를 바칠 수 있고, 선행 및 나눔 활동으로 대신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교구민들은 가톨릭평화방송 TV와 라디오, 대구대교구 모바일(스마트폰) 앱(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기간 주요 미사는 천주교대구대교구 홈페이지 및 유튜브 생중계로 접할 수 있다.

일정은 다음과 같다.

▶12월 24일 오후 8시=주님성탄대축일 밤미사(교구장 집전)
▶12월 25일 오전 10시=주님성탄대축일 낮미사(총대리 집전)
▶12월 27일 오전 6시, 낮 12시, 오후 6시, 오후 9시=예수, 마리아, 요셉의 성가정 축일 미사(교구장 집전) ※평화방송으로도 시청 가능
▶1월 1일=천주의 성모 마리아 대축일 미사(교구장 집전)
▶1월 3일=주님 공현 대축일(교구장 집전)

천주교대구대교구는 "모든 단체 모임과 행사 활동을 중지해 주시고,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규정에 적극 동참해달라"며 "교구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 공동체 미사가 없더라도 각자 가정에서 기도하고 신앙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특별히 힘을 써 주시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