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월21일 목요일(음력12월9일)>

쥐띠(子)

▶36年生 꿩 대신 닭이라도 감사히 여겨보길 바라요. 때론 닭이 더 도움되기도 한답니다.
48年生 그동안 걱정되던 일이 잘 해결되는 하루입니다! 마음의 짐을 덜수 있겠습니다.
▶60年生 상대방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어요. 처음부터 너무 많은 것을 오픈하진 말아요.
▶72年生 신경이 예민해지고 감정 기복이 크다면 따뜻한 차 한잔으로 삭혀보길 바라요!
▶84年生 주변 시선 아랑곳하지 않고 페이스를 유지한다면 생각보다 결과가 크겠습니다.



소띠(丑)

▶37年生 가급적 투자를 멀리하세요. 돈에 연연하기 보단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야 해요.
▶49年生 어딘가 멀리 움직이는 것은 불리하답니다. 집에만 있는 것이 더 유리하겠어요.
▶61年生 내 편이 아니라고 함부로 대하는 일이 없어야 한답니다. 동등하게 대해보세요.
▶73年生 지금은 남탓을 하거나 책임자를 찾기 보단 해결책을 찾는 것이 우선이랍니다!
▶85年生 새로운 인연과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될 수 있어요. 좋은 결과가 나타날 거에요.

범띠(寅)

▶38年生 욕심을 버리면 뭐라도 얻을 수 있답니다. 둘을 위해 하나를 포기하면 좋습니다.
▶50年生 누가 뭐래도 경험은 내가 가장 많을거랍니다! 조금은 꼰대짓을 해도 괜찮아요.
▶62年生 작은 선택이라도 신중하게 선택하도록 하세요. 그래야 후회도 없을거랍니다!
▶74年生 벌써 기운 빠지면 안 돼요. 아직 올라가야 할 길이 많으니 열정을 유지해봐요!
▶86年生 자신감만 있으면 뭐든지 할 수 있답니다. 무리수같아 보여도 자신감을 가져요.

토끼띠(卯)

▶39年生 말로 다 할 수가 없다면 편지로 남기는 것도 좋아요. 글에 진심을 담아보세요.
▶51年生 오늘은 꼭 해야지라고 생각한 것이 있다면 지금 바로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63年生 말을 아끼고 많이 들어주도록 하세요. 특히 고민 많은 친구의 이야기도 좋아요.
▶75年生 진정성 없는 사과는 아무에게도 통하지 않는답니다. 뭐든 진심이 있어야 해요.
▶87年生 시간이 갈수록 점점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니 원하던 일에 도전해보길 바랍니다.


용띠(辰)

▶40年生 몸이 불편한 것보단 마음 불편한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체력을 비축해두세요!
▶52年生 소문과 진실은 다를 수 있어요. 당사자에게 가서 사실 확인하는 것이 우선이에요.
▶64年生 오늘부터라도 건강을 챙기도록 하세요! 오늘 점심은 든든한 건강식 어떤가요?
▶76年生 못 들은 척하고 넘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책임지는 일은 면해야 좋습니다.
▶88年生 해야 할 일이 산처럼 쌓여있다면 꼭 해야 하는 일만 하고 내일로 미루길 바라요.


뱀띠(巳)

▶41年生 말이 많으면 이상한 쪽으로 흐르기 마련이죠. 해야 할 말만 간결히 하는게 좋아요.
▶53年生 귀찮더라도 해결할 일은 바로 해보세요. 일이 더 커지기 전에 마무리 지어봅시다.
▶65年生 오늘은 첫인상부터 겸손한 이미지를 남기는게 좋습니다. 예의를 차려야 합니다.
▶77年生 규칙적인 일상을 깨고 특별한 하루를 누려봐요! 예전 영화에 맥주한잔 어때요?
▶89年生 아무리 미운 사이라도 단호히 끊어내지 말고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 놓길 바라요.


말띠(午)

▶42年生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오늘은 나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해요.
▶54年生 다른 사람 말에 넘어가면 지출만 많아진답니다. 홀려 넘어가지 않도록 하세요!
▶66年生 지금의 감정은 순간이랍니다. 감정에 너무 의존하지 말고, 훌훌 털어버리세요.
▶78年生 시기와 질투가 나를 더 성장시킬 수도 있답니다. 어느정도 욕심도 필요하군요.
▶90年生 모두가 다 한다고 따라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의 소신을 지켜야 할 시기입니다.

양띠(未)

▶43年生 억지로 끼워맞추면 부서지기 마련입니다. 내 것이 아닌 것에 욕심내지 말아요!
▶55年生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운이 차츰 좋아지고 있습니다. 늦은 오후를 기대하세요.
▶67年生 하기 싫은 일까지 억지로 맡지 말아요. 단호하게 거절해도 흉볼 사람 없답니다.
▶79年生 생각이 많으면 결정은 더 어려워진답니다. 단순하고 간단하게 생각하길 바라요.
▶91年生 뭐든 준비가 되어야 맘 편히 시작할 수 있죠! 시작 전에 계획부터 살펴야 해요.

원숭이띠(申)

▶44年生 비교하면 끝도 없답니다. 왜 못할까 안 될까 생각하지 말고 장점을 찾아보세요.
▶56年生 나의 주장이 틀릴 수도 있답니다. 오늘은 모든 가능성을 다 열어두는게 좋아요.
▶68年生 가식적인 모습이 필요한 하루 입니다. 입에 발린 말이라도 한 번씩 던져보세요!
▶80年生 나와 관련 된 일이라면 직접 개입해 해명하는게 더큰 오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92年生 추워도 내부에선 얻는게 없으니 밖으로 나가 사람들을 만나보는게 좋겠습니다.

닭띠(酉)

▶45年生 앞서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니 1등에 대한 집착은 버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57年生 좋은 인상을 남겨야 도움도 받을 수 있어요. 온화한 이미지를 남겨보길 바라요.
▶69年生 주변의 시비에 맞서 싸우지 말아요. 다 질투라 생각하고 참고 넘어가야 좋아요.
▶81年生 여러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해보세요. 공통 된 답이 정당일 가능성이 크답니다!
▶93年生 가까운 거리는 조금 걸어보세요.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은 삼가는게 좋겠습니다.


개띠(戌)

▶46年生 지금 손해보더라도 나중에는 이득이니 조용히 넘어가는 것이 더 유리하겠어요.
▶58年生 연륜을 무시할 순 없죠! 꼰대같이 보이더라도 내가 솔선수범 하는 것이 좋아요.
▶70年生 일을 시작하려면 지금 일을 마무리 해야죠. 마무리가 있어야 시작이 있답니다.
▶82年生 내 잘못이 아니라도 일단 먼저 숙여주세요. 그래야 원만한 대화가 될 수 있어요.
▶94年生 표현하면 하는 만큼 돌아온답니다! 쑥스러워도 사랑한다는 말로 표현해주세요.


돼지띠(亥)

▶47年生 짜증을 내는 사람의 말은 나도 동요되기 전에 한 귀로 듣고 흘리는게 좋습니다.
▶59年生 아무리 마음이 더 쓰이는 사람이 있더라도 공적인 자리에서는 공평해야 좋아요.
▶71年生 계획에 없던 자리나 술자리는 좀더 여유가 있을 때로 미루는게 유리하겠습니다.
▶83年生 무너지려 할 때 버텨야 더 성장하는 법이랍니다. 이 악 물고 버텨보길 바랍니다.
▶95年生 마음이 통했다 싶을 땐 빠르게 결정하는게 좋습니다. 우유부단하진 말아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