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월29일 금요일(음력12월17일)>

쥐띠(子)

▶36年生 뜻밖의 만남이 좋은 인연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새로운 만남에 참석해보세요.
▶48年生 이득만 쫓아가면 손실이 더 많을 수 있답니다. 한 번쯤 주위를 둘러봐야 해요.
▶60年生 우울하다면 혼자있는 시간을 줄여야 합니다. 오늘은 밖으로 나가야 좋습니다.
▶72年生 한 템포만 늦춰서 생각한다면 실수도 바로잡고 좀더 높은 완성도가 있습니다!
▶84年生 똑같은 말도 예쁘게 말하면 달라보이죠! 말 이쁘게 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소띠(丑)

▶37年生 믿고 있는 사람에게 뒤통수 맞을 수 있으니 색안경은 잠시 벗어두도록 하세요.
▶49年生 할 수 있는 일부터 처리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우선순위를 따져보세요.
▶61年生 초심이 흔들리면 목표도 흔들리니 처음 하고자 다짐했던 초심을 잊지 말아요!
▶73年生 다른 사람을 끌어내릴 생각이 아니라 내가 더 높이 올라갈 방법을 찾아보아요.
▶85年生 같은 세대라고 생각하지 말아요. 어느정도 선을 지키며 차이를 보여줘야 해요.

범띠(寅)

▶38年生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지요. 오늘 쌓인 스트레스는 바로바로 풀어주세요!
▶50年生 오늘 운이 타고 들어왔으니 마음껏 노를 저으세요. 기회가 왔을 때 움직이세요.
▶62年生 나중 일은 나중에 생각하고, 오늘은 먼저 도움을 받아서 마무리 하는게 좋아요.
▶74年生 나부터 신경쓰세요. 뭘 하고 싶은지, 뭘 먹고 싶은지 먼저 의견내도 좋습니다!
▶86年生 모르는 것은 물어보면 된답니다. 다른 사람 눈치보다는 확실한 것이 더 좋아요.

토끼띠(卯)

▶39年生 묵혀왔던 오해가 풀리는 날이네요. 데면하던 사람에게 먼저 손 내밀어 보세요.
▶51年生 우연히 오래 전 지인을 만날 수 있겠습니다. 귀인이 될테니 반갑게 맞이하세요.
▶63年生 쓰고도 욕 먹을 수 있으니 애초에 돈을 쓸 때는 확실하게 쓰는게 더 좋습니다!
▶75年生 조금 욕심내도 좋으니 내게 이득인 것이 무엇인지 잘 따져서 전진해도 좋아요.
▶87年生 원인과 결과는 비례할 수 밖에 없죠. 노력했다면 좋은 결과는 꼭 있을 거에요.


용띠(辰)

▶40年生 불필요한 오해가 생길 수도 있으니 없던 약속은 만들지 말고 집에 머무르세요.
▶52年生 돈을 아낀다고 저축이 되진 않아요! 써야 할 때는 시원하게 지출하는게 좋아요.
▶64年生 가까워지고 싶다면 얼굴에 철판 조금 깔아야해요. 나긋나긋하게 다가가보세요.
▶76年生 잃어 버리거나 놓친 것이 있다면 또 채워질 거에요! 너무 아쉬워하지 말아요!
▶88年生 다툼의 원인을 알기 위해서라도 서로 대화의 자리와 시간이 필요하겠습니다!

뱀띠(巳)

▶41年生 어물쩍 거리다 기회가 날라갈 지도 모릅니다. 먼저 잡고나서 생각해봐야 해요!
▶53年生 기대하는 마음이 크면 실망도 큰 법이죠. 김칫국은 최대한 지양하는게 좋아요.
▶65年生 작은 아픔이 반복되면 건강의 적신호일 수 있어요. 건강에 더 예민해져야 해요.
▶77年生 조금이라도 배워두면 내게 이득이랍니다! 수박 겉핥기 식이라도 배워보세요.
▶89年生 배 보다 배꼽이 커질 수 있으니 욕심은 넣어두고 현상유지에 힘쓰는게 좋아요!



말띠(午)

▶42年生 외모로 첫인상을 남길 수 있는 날이니 최대한 깔끔하고 단정한 모습이 좋습니다.
▶54年生 폭풍은 오전에 왔다가 갈것이니 오후에는 보다 여유로운 날을 보낼 수 있어요!
▶66年生 현실을 두려워 할 필요 없습니다. 어떻게해서든 해결책은 생기기 마련이랍니다.
▶78年生 긍정적인 사고가 좋지만 오늘만큼은 좀더 현실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길 바라요.
▶90年生 조금 뒤쳐지더라도 나만의 방법을 만든다면 몇 배 이상의 이득을 볼 수 있어요!

양띠(未)

▶43年生 자존심이 조금 상하더라도 얻는 것이 더 많다면 조금만 굽혀주는건 어떨까요?
▶55年生 평소와 달리 감정이 우선되는 하루네요. 중요한 결정은 미루는 것이 좋겠어요.
▶67年生 사행성이나 중독적인 일에 돈을 쓰지 말아요. 재미로 나가는 돈을 주의하세요!
▶79年生 소문은 순식간에 눈덩이처럼 커진답니다! 근거없는 소문이 없도록 입조심하기.
▶91年生 다른 사람 기준에 나를 맞추지 말아요. 나의 마음가짐을 다시 정립하길 바라요.

원숭이띠(申)

▶44年生 불편한 관계를 개선시키기 위해선 내가 먼저 다가가 손을 내밀 수 있어야 해요.
▶56年生 다른 사람 일에 오지랖 부릴 시간에 내 것 하나 더 들여다보는 것이 유리하군요.
▶68年生 괜히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으니 다른 사람 일은 제쳐두세요. 특히 이성 문제요!
▶80年生 두 마리 토끼를 쫓아가기 보다는 한 마리만 확실히 쫓아가는 것이 더 유리해요.
▶92年生 막막하더라도 해낼 수 있는 자신감만 있다면 성과가 있어요. 용기가 필요해요!

닭띠(酉)

▶45年生 내일로 미루면 내일의 내가 너무 힘들답니다..! 오늘 안에 꼭! 마무리 해보세요.
▶57年生 사람의 마음은 알다가도 모르는 법이죠~! 차라리 직설적으로 물어봐도 좋아요.
▶69年生 오늘 온 기회는 내게 온 기회가 아닐 수도 있어요. 잘 따져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81年生 나 다운 모습을 보여주세요. 형식적이거나 가식적은 모습은 버리는게 좋습니다.
▶93年生 겸손하기만 한다면 나를 빗겨가는 행운도 잡을 수 있어요. 예의를 갖춰 보아요!


개띠(戌)

▶46年生 한 마디 의견에 밉보일 수도 있어요. 다른 사람의 의견부터 들어보는게 좋아요.
▶58年生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라고 하죠. 지금이라도 도전하길 바랍니다.
▶70年生 내 신경에 거슬리는 사람은 대꾸도 하지 말고 그냥 내버려두는게 상책이랍니다.
▶82年生 이런 날도 있고 저런 날도 있어요. 항상 잘 될수는 없으니 스트레스 받지 말아요.
▶94年生 시간이 늦어질 수록 마음이 점점 진정되네요~! 결정은 오후나 저녁이 좋습니다.


돼지띠(亥)

▶47年生 오늘은 어느정도 속도가 필요합니다. 느긋한 마음으로 하다간 기한을 놓칩니다.
▶59年生 '원래 그렇다' 라는 말을 밥먹듯 하는 사람이라면 신뢰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71年生 조금이라도 젊을 때 배워둬야 합니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빨리 시작하세요!
▶83年生 비싼 데는 이유가 있고 싼 데는 이유가 있답니다. 무엇이 중요한지 따져보세요.
▶95年生 사람들에게 만만하게 보이지 않도록 오늘만큼은 단호하게 못 박아도 좋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