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배호기)이 대구시민주간(21~28일)과 2·28민주운동기념일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대구의 자랑스런 역사적 자산을 계승하고 대구사랑 나라사랑 정신을 배우자는 취지에서다.
'퀴즈로 알아보는 2·28민주화와 대구독립운동'은 이 사안 관련 자료를 전시하고 그 자료에서 퀴즈를 출제하는 행사. 이달 한 달 동안 도서관 로비에 마련된 응모함을 통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대구시민-사행시 짓기'는 이달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두 행사 모두 추첨을 통해 각 15명에게 도서문화상품권을 나눠준다.
'메이커로 기억하는 2·28민주운동'은 '우리나라 민주화운동의 횃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뒤 이와 연계해 만들기 체험을 하는 행사다. 초등학생과 가족이 함께 3D펜, 전사프린터, 프레스기를 활용해 태극기 열쇠고리, 무궁화 책가방, 머그컵 등을 만든다.
15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24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27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2회로 나눠 운영한다. 대면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하지만 코로나19가 확산하지 않도록 1회당 참가 인원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도서관 박영미 주무관은 "2·28민주운동기념사업회, 대구독립운동정신계승회와 연계해 마련한 행사들"이라며 "도서관 로비와 앞마당에선 2·28민주운동 기념 사진전, 바람개비 태극기 전시회도 연다"고 했다. 053)231-2832~3.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