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2월13일 토요일(음력1월2일)>

쥐띠(子)

▶36년생 충동구매로 이어질 수 있으니 지금 내게 꼭 필요한 것인가 꼭 살펴보길 바라요.
▶48년생 조금 느린 사람이 있더라도 일 하나는 야무지게 잘 처리할 거에요. 믿어보세요.
▶60년생 오늘은 외부보다 실내에서 더 좋은 운이 머무르고 있으니 집으로 초대해보세요.
▶72년생 결정하기 어렵다면 가족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이에요!
▶84년생 굳이 나서지 않아도 좋으니 오늘은 인내하고 기다리는 자세가 유리할 수 있어요.


소띠(丑)

▶37년생 무언가 거래해야 한다면 손해가 있을 수 있어요. 신중하게 진행해야 한답니다.
▶49년생 호의가 권리인 줄 아는 사람이 있네요. 너무 퍼주고 있었던건 아닌지 돌아봐요.
▶61년생 가는 말이 곱다면 오는 말도 곱지요. 내가 먼저 이쁜 말로 다가가보길 바라요.
▶73년생 충고가 때로는 기분 나쁠 수도 있지만 나를 위한 말들이니 일단은 들어보세요.
▶85년생 예정에 없던 일은 오히려 해만 가져오게 돼요. 계획한 일만 진행하는게 좋아요.

범띠(寅)

▶38년생 한 번이 어렵지 두 세번은 쉽답니다. 그러니 용기를 가지고 시작을 해보세요~!
▶50년생 멀리 내다보는 눈이 필요해요. 속만 보지 말고 전체 완성형을 보는게 중요해요.
▶62년생 도전하기 좋은 날이군요! 그동안 망설였던 일이 있다면 오늘 도전해도 좋습니다.
▶74년생 일이 풀릴 때가 있고 잘 안 풀릴 때도 있죠! 너무 상심 말고 잠시 쉬었다 가세요.
▶86년생 나는 나로서 충분히 가치 있는 사람이니 스스로 자존감을 떨어트리지 말아요!

토끼띠(卯)

▶39년생 짧고길고는 대봐야 아는 거랍니다. 말싸움만 하지 말고 직접 나서보길 바랍니다.
▶51년생 잘못된 것은 처음부터 바로 잡아야해요.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수정하길 바라요.
▶63년생 상대방을 충고해야 할 일이 있다면 둘이서 따로 이야기 하는 것이 효율적이에요.
▶75년생 작은 것에 얽매여 있으면 큰 것을 못 본답니다. 때론 포기가 더 나을 수 있답니다.
▶87년생 계획하지 않았던 약속이나 술 자리는 피하거나 소액만 가지고 나가는게 좋아요!


용띠(辰)

▶40년생 정반대의 사람과 함께하면 서로가 피곤해진답니다. 적당하게 끊어내는게 나아요.
▶52년생 결과부터 말하면 오해의 소지가 있답니다. 과정부터 꼼꼼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64년생 재미는 재미의 선에서 끝내야 한답니다. 더 길게 끌고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76년생 가족 중 좋은 소식이 들려올 수 있는 날이네요. 보다 행복한 시간보내길 바라요.
▶88년생 궂은 일이 있다면 빨리 잊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임해야 진전을 볼 수 있어요.

뱀띠(巳)

▶41년생 오늘은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목표를 좀더 크게 잡아봐도 나쁘지 않은 날이에요.
▶53년생 미리 걱정한다고 아무런 소용 없답니다. 미리 감정소비 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65년생 중요한 일부터 처리해야 마음의 안정도 오죠! 공과 사를 잘 구분해야 한답니다.
▶77년생 지키지 못할 약속이면 애초에 꺼내질 않아야죠! 말을 아끼는 것이 최선입니다.
▶89년생 괜한 불똥이 튈 수 있으니 오늘은 눈길도 주지 않고 지나가는게 더 이롭습니다.


말띠(午)

▶42년생 마음에 들지 않아도 현실에 순응해야 하니 포커페이스로 잘 따라주는게 좋아요.
▶54년생 아직 선을 지켜야 하는 날이니 처음부터 많은 것을 보여주지 않는게 유리합니다.
▶66년생 행운이 불운으로 바뀌기 전에 잡도록 하세요. 이 운의 결과는 내게 달려있어요.
▶78년생 지금부터라도 괜찮으니 안 좋은 습관이 있다면 조금씩 고치려 노력해야 합니다.
▶90년생 자신감 넘치는 모습은 잘난척이 아녜요! 당당하게 행동하여 행운을 쟁취하세요.

양띠(未)

▶43년생 나도 저런 상황이 올 수 있다 생각하고 불평 불만은 잠시 넣어두는게 유리해요.
▶55년생 건강을 다시 되돌려야 합니다. 지금부터라도 간단한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67년생 머뭇거리는 순간 기회는 날아가게 되니 오래 고민하지말고 먼저 잡는게 맞아요.
▶79년생 작은 꿀팁도 놓치지 말고 모두 챙겨보길 바랍니다. 언젠가 쓸모가 있을 거에요.
▶91년생 뭐든 한 가지에 집중하길 바랍니다. 집중해서 얻은 결과만큼 값진 건 없겠지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운의 기복이 심하니 좋은 기운이 있을 때 확~ 밀어 부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56년생 우울한 마음을 잠재우기 위해서는 자기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겠어요.
▶68년생 양심에 찔리는 일이라면 내 선에서 잘라내는게 맞습니다. 당당해져야 합니다!
▶80년생 오늘이 마지막은 아닐 거에요. 내일을 생각해서라도 무리하지 않도록 하세요.
▶92년생 작은 도움이라 미안해하지 말아요. 내겐 작더라도 상대에겐 클 수도 있답니다.

▶45년생 다른 일을 벌이기 보단 차분하게 마음을 다스리는 하루로 보내보는건 어떨까요?
▶57년생 하고싶지 않은 일이라면 애초에 시작하지 않는 것이 시간을 버는 행동이랍니다.
▶69년생 긍정적인 마음만 있다면 불가능한 일도 줄어든답니다. 긍정의 힘을 믿어보세요!
▶81년생 누가 날 도와줄지는 아무도 모른답니다. 평소에 인맥관리를 잘 해두는게 좋아요.
▶93년생 사랑인지 집착인지 잘 구분해보길 바랍니다. 추억에서 헤어나와야 할 때입니다.

개띠(戌)

▶46년생 재촉하는 사람이나 시비거는 사람이 있더라도 화내지 말고 맞춰주는게 나아요.
▶58년생 옳고 그름을 따지기 전에 내가 내세울 수 있는 패가 무언지 살펴보길 바랍니다!
▶70년생 의견 충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내가 먼저 양보하고 서로 합의점을 찾아보세요.
▶82년생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모든 것을 떨쳐버리고 과감하게 떠나도 좋겠습니다!
▶94년생 그저 그런 평범한 하루네요. 오늘 같은 날은 여유를 부리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돼지띠(亥)

▶47년생 잘못된 것을 알아챈 순간 더 큰 문제가 되기 전에 바로 잡으려 노력해야 합니다.
▶59년생 시간이 지나면 오늘도 잊혀지게 되죠. 너무 마음쓰지 않아도 되는 문제랍니다!
▶71년생 티끌모아 태산이라 하지요. 하찮은 것이라 해도 함부로 대하지 않길 바랍니다.
▶83년생 사람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날이니 차라리 혼자 일을 도모하는 것이 좋겠어요.
▶95년생 말만 하는 게획은 계획이 아니죠. 실천으로 옮겨야 비로소 결과가 있을 거에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