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2월20일 토요일(음력1월9일)>

쥐띠(子)

▶36년생 그간 만나지 못했던 궁금한 친구들에게 연락을 취해보세요. 웃을 시간이 많네요.
▶48년생 더 기다려보세요.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다면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거에요!
▶60년생 좋은 소식은 연달아서 들어오게 되어 있으니 오늘을 마음껏 누려봐도 좋습니다.
▶72년생 전문가처럼 될 순 없겠지만 지금부터라도 배워본다면 유용하게 사용될 거에요.
▶84년생 다른 사람의 제안이 솔깃하더라도 그 속을 자세히 들여봐야 손실이 없을 거에요.


소띠(丑)

▶37년생 원만한 대인관계를 위해서라도 차별은 없어야 해요. 미워도 품어주는게 좋아요.
▶49년생 제대로 확인 된 정보가 아니라면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누설하지 않아야 합니다.
▶61년생 친해지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먼저 다가가면 된답니다! 어려운 거 하나 없어요.
▶73년생 때로는 바로 옆의 사람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선을 긋지 않도록 해보세요.
▶85년생 실패했다고 무너지면 진짜 실패가 된답니다. 바로 일어서서 재시도하길 바라요.

범띠(寅)

▶38년생 말이 씨가 되는 하루입니다! 보다 긍정적인 하루로 오늘을 지내보길 바랍니다.
▶50년생 생각지 못한 일들의 연속이 되겠지만 정신만 차리면 유하게 넘어갈 수 있어요.
▶62년생 해결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해보길 바라요.
▶74년생 아무리 힘들고 괴로워도 미소를 잃지 않는 것이 유리하게 작용하는 하루입니다.
▶86년생 마무리까지 제대로 되어야 뿌듯할 거에요. 끝날 때까지 긴장을 놓치지 말아요!

토끼띠(卯)

▶39년생 다른 가족들과 비교하지 않도록 하세요. 나를 부러워하는 사람들도 많답니다!
▶51년생 내 눈 앞의 이익보다는 조금 더 크게 보세요. 더큰 이익을 쫓는게 유리하답니다.
▶63년생 현재에 만족해도 나쁘지 않지만 오늘 운이 좋으니 좀더 욕심해놔도 괜찮겠어요.
▶75년생 내 덕도 크겠지만 주변 사람들의 덕이 더욱 크답니다. 감사인사는 꼭 전하세요!
▶87년생 한국 사람은 밥심이라고 하죠. 바쁘더라도 끼니를 거르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용띠(辰)

▶40년생 다른 사람을 통하게 되면 와전될 수 있으니 불평은 속으로만 하는게 좋겠습니다.
▶52년생 내일을 위해서라도 오늘 바쁘게 보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계획을 잘 세워보세요.
▶64년생 아무 걱정없이 행복한 하루네요. 오늘은 가족들과 점심이나 저녁 외식은 어때요?
▶76년생 중요한 결정은 혼자 하지 말아요. 조금이라도 책임을 더는게 유리한 하루입니다.
▶88년생 욕심 내면 아무것도 얻지 못할 수 있으니 확실한 하나만 제대로 잡아도 좋습니다.

뱀띠(巳)

▶41년생 낌새를 알아차릴 수 있도록 미리 언지를 해줘야 서로에게 피해가 없을 거에요!
▶53년생 일상을 탈출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틀에 박혀있는 고정관념을 깨뜨리면 돼요!
▶65년생 다소 부담스럽더라도 상대방의 호의는 받아주는게 서로 서로에게 좋겠습니다.
▶77년생 나중일은 아무도 몰라요! 나중을 위해서 있을 때 아껴두는 것이 가장 좋아요.
▶89년생 좋은 계획이라면 바로 실행으로 옮겨보세요. 먼저 안 하면 뺏길지 모른답니다!


말띠(午)

▶42년생 말을 전하는 과정에서 변질 될 수 있답니다. 아예 전달하지 않는 것이 나아요!
▶54년생 내가 먼저 상대방에게 예의를 갖춘다면 상대방도 내게 예의를 갖춰줄 거랍니다.
▶66년생 순간의 실수가 큰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니 작은 일도 허투로 보지 않아야 해요.
▶78년생 섣부른 판단은 위험하답니다. 중요한 일들은 1시간 이상은 고민하는게 좋아요.
▶90년생 해야 할 일이 많아 정작 중요한 일을 얼렁뚱땅 넘어갈 수 있으니 집중해야 돼요.

양띠(未)

▶43년생 겉과 속이 다른 사람은 언젠가 들키게 되어 있어요. 가식을 벗어던져야 합니다!
▶55년생 꼬투리 잡힐 만한 일은 애초에 피하는게 좋아요. 자기관리에 좀더 신경써보세요.
▶67년생 고생한 내게 작은 선물 정도는 괜찮아요! 그동안 갖고 싶었던 물건은 없었나요?
▶79년생 진심으로 나를 위한 말이 맞는지 잘 걸러들어야 불리한 상황을 막을 수 있어요.
▶91년생 오늘은 남들보다 좀더 빠릿하게 움직여보길 바랍니다. 눈치가 생명인 하루에요!

원숭이띠(申)

▶44년생 피곤하더라도 해야 할 일은 제대로 마무리 하고 두발 뻗고 자는 것이 맘 편해요!
▶56년생 시작도 용, 마무리도 용이 되고 싶다면 마무리까지 초심을 잃지 않아야 합니다.
▶68년생 하고 싶은 일이 있더라도 능력이 안 된다면 좀더 기다렸다가 지르는게 좋아요.
▶80년생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테니 굳이 안 좋은 이야기는 섣불리 꺼내지 않도록 해요!
▶92년생 생각한대로 이뤄지는 하쿠나마타타 ("문제 없다"라는 뜻의 스와힐리어 )! 외치셨다면 오늘은 결과가 있겠습니다.

닭띠(酉)

▶45년생 오해는 사소한 것에서부터 시작되지요. 애초부터 잘 풀고 넘겨야만 한답니다!
▶57년생 모든 것이 내 기준이 될 순 없으니 마음에 안 들더라도 참고 넘어가는게 좋아요.
▶69년생 약속을 정할 때에는 나중에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꼭! 기록해두는게 유리해요.
▶81년생 받은 것이 있다면 돌려주어야 합니다.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봉사도 좋습니다.
▶93년생 상대방도 내가 먼저 다가오길 기다리고 있을 거에요! 먼저 마음을 열어보세요!

개띠(戌)

▶46년생 억울하더라도 오늘은 참고 넘어가는게 좋아요.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거랍니다.
▶58년생 실상은 아무 것도 아닌 난관일테니 여유로운 마음으로 대처해보길 바랍니다!
▶70년생 단어 하나 차이에도 말의 뜻이 달라질 수 있답니다. 전문적인 단어가 좋겠어요.
▶82년생 아무리 한 쪽이 잘못한 것처럼 보이더라도 중립을 지켜 싸움에 끼이지 말아요!
▶94년생 단기적으로 오를 수 있는 목표를 정해 성취감을 맛보며 성장하는게 더 좋아요.

돼지띠(亥)

▶47년생 처음 정한 목표였다면 그 길로만 가도록 하세요! 옆길로 새는 일은 없어야 해요.
▶59년생 신나서 달리다 넘어질 수도 있습니다. 업된 기분을 조금 다운시킬 필요가 있어요.
▶71년생 내가 먼저 변화를 시도하면 주변도 변화될 거에요. 인사부터 크게 건네보세요.
▶83년생 좋은 기운이 있어도 무리하면 골인지점까지 가기 어려워요. 적당히가 좋아요!
▶95년생 굳이 모든 사람에게 잘 보일 필요 없으니 오늘은 내 성질을 숨기지 않도록 해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