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2월 21일 일요일(음력 1월 10일)>

쥐띠(子)

▶36년생 무엇보다도 건강만을 생각하세요. 조금이라도 불편한 곳이 없는지 살펴보세요.
▶48년생 무리수라 여겨진다면 이쯤에서 그만하는게 좋아요. 괜히 내 평판이 나빠지네요!
▶60년생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상대의 시비와 질투에도 그러려니 넘어가세요.
▶72년생 남을 위한다 해도 손해를 보면서까지 도와줄 필요는 없으니 실속을 챙겨보세요.
▶84년생 부딪치면서 깨져야 더 성장하는 법이랍니다. 껄끄럽더라도 먼저 다가가보세요.


소띠(丑)

▶37년생 내가 먼저 나서서 약속을 잡아보세요. 여러 사람과 함께 어울리는 것이 좋아요.
▶49년생 재물운이 그럭저럭한 날이네요. 어디 투자하는 것보다 나를 위해 지출해보세요.
▶61년생 상대방을 넘어뜨릴 생각하지 말고, 내가 상대방을 뛰어넘을 궁리를 해야 좋아요.
▶73년생 이것도 하고 싶고 저것도 하고 싶다면 두 가지 욕심내보세요. 오늘은 괜찮아요!
▶85년생 잘못한 일에 그러려니 넘어가면 실수가 반복된답니다. 따끔한 지적이 필요해요.

범띠(寅)

▶38년생 재산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좋은 하루에요. 세어나가는 곳이 없는지 살펴보세요.
▶50년생 오늘 컨디션이 아주 좋습니다. 시간을 쪼개어 많은 일을 벌여봐도 나쁘지 않아요.
▶62년생 아무리 하기 싫은 일이라도 누군가는 해야 한답니다. 자진해서 나서봐도 좋아요.
▶74년생 내게 있는 단점이 상대방에게는 부러운 일이 될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가지세요!
▶86년생 상대방은 목적이 있어요! 친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거리를 둘 필요가 있겠습니다.

토끼띠(卯)

▶39년생 애꿎은 사람을 잡을지도 모른답니다. 화내기 전에 전후사정을 먼저 들어보세요!
▶51년생 아직 해결되지 않은 걱정 고민이 있다면 주변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해도 좋아요.
▶63년생 내게 일어날 일은 언젠가 일어나게 될테니 사전에 준비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75년생 오늘은 주변에서 나를 많이 도와주고 있네요! 오늘 내 이득을 챙겨보길 바라요.
▶87년생 아직 솔로라면 괜찮은 이성과의 만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애정운이 좋습니다!



용띠(辰)

▶40년생 이 우물만 벗어난다면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어요! 고정관념을 깨뜨려 보세요.
▶52년생 올라갈 때가 있으면 언젠간 내려올 때도 있는 법이니 너무 아쉬워하지 말아요!
▶64년생 화가 날수록 말은 더욱 아껴야 합니다. 차차리 그 자리를 벗어나는 것도 좋아요.
▶76년생 불평불만이 많은 사람이 있다면 멀리하는 것이 좋아요. 휘둘리지 않아야 합니다.
▶88년생 운이 나의 편이군요! 물이 들어왔으니 있는 힘을 다해서 노를 저어보길 바라요.

뱀띠(巳)

▶41년생 돈거래는 아무리 친해도 감정만 상한답니다. 애초에 빌려주지 않는게 맞습니다.
▶53년생 너무 가까운 사람도 내게 비밀이 있을 수 있어요! 다시 잘 생각해보길 바랍니다.
▶65년생 사람마다 힘든 일은 모두 있답니다. 이것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큰 차이에요!
▶77년생 필요할 때만 있는 사람이 있다면 나도 모른체 하고 넘어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89년생 잘못한 일은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도록 하세요. 반복된 실수를 줄일 수 있어요.



말띠(午)

▶42년생 내 자리는 내가 지켜야 해요! 주변에서 유혹이 있더라도 굳건함을 보여주세요.
▶54년생 그동안 고생했던 결과를 볼 수 있는 날이네요. 오늘은 잠시 우쭐대도 좋습니다.
▶66년생 한 번쯤은 변화를 줘도 괜찮아요. 고집부리던 일에 새로운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78년생 대인관계에 있어서는 내가 을이 되어도 괜찮아요. 자존심보다 사람을 택하세요.
▶90년생 다툼이 커질 것 같으면 눈치껏 자리를 벗어나는 것이 좋아요. 눈치가 필요해요.

양띠(未)

▶43년생 가까운 사이라도 무리한 부탁이라면 정중하게 거절하는 것이 내게도 좋답니다.
▶55년생 당장은 손해일지라도 길게 보면 이득이 될 것이니 너무 아쉬워 하지 않도록 해요.
▶67년생 속으로 불안하더라도 겉으로는 티내지 않아야 합니다. 믿음을 심어주길 바라요.
▶79년생 혼자하는 상상은 오해만 커진답니다! 당사자와 대화로 풀어나가는 것이 좋아요.
▶91년생 여기 저기 함부로 말하면 오해만 커져간답니다! 차라리 말을 아끼는게 좋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이리저리 치이기 쉬운 하루네요. 오늘은 혼자만의 시간을 꼭! 가져보길 바라요.
▶56년생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내에 끝낸다는 목표를 가져보세요.
▶68년생 괜히 포기했다가 후회만 남길 수 있으니 포기하기 전에 초심을 다져보길 바라요.
▶80년생 뭐든 내 생각대로 될 순 없으니 처음부터 기대치를 낮추는 것이 나을 수 있어요.
▶92년생 술자리를 최대한 피하도록 해보세요. 술로 인해 실수까지 이어질 수 있답니다!

닭띠(酉)

▶45년생 주변에서 나를 귀찮게 하더라도 아무런 반응이 없으면 상대방도 그만둘 거에요.
▶57년생 말해봤자 상대방에게는 남의 일이랍니다. 내 일은 혼자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처음부터 상대를 다 알수는 없답니다. 조금더 친해진 다음 마음을 털어놓으세요.
▶81년생 애초에 자신 없던 일이면 시간낭비 하지 말고 시작조차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해요.
▶93년생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와 맞는 방법을 찾는게 중요하답니다!

개띠(戌)

▶46년생 당장 안 보이는 일에 걱정이 앞서나요? 내일 일어날 일은 내일 걱정해도 좋아요.
▶58년생 말로 표현하지 않으면 모르는 사람이 더 많답니다! 속상한 것은 표현해야 돼요.
▶70년생 적당히 나를 숙인다면 더 큰 이득을 볼 수 있답니다. 가식으로 나를 덮어보세요.
▶82년생 오늘의 이득보다 나중에 타인을 통한 이득이 크니 친분을 먼저 쌓아보길 바라요.
▶94년생 중도에 포기하면 남는 것은 없답니다. 이왕 시작했다면 끝까지 정진해보세요!

돼지띠(亥)

▶47년생 아랫사람과 관계를 매끄럽게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새로운 정보가 많겠습니다.
▶59년생 경쟁자를 경쟁자로만 여기지 말고 또 다른 나의 동반자로 여겨봐도 좋겠습니다!
▶71년생 휴식을 할 때는 확실히 휴식만 취하도록 하세요. 휴대폰도 잠시 멀리해보세요.
▶83년생 여기 저기 복이 많이 들어오고 있으니 어디든 찔러봐도 얻을 수 있는 날이에요.
▶95년생 계속해서 미루면 답을 얻을 수 없어요. 중요한건 그만큼 내 열정도 사라지네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