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의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가 오는 26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에 나선다.
대구시 남구 이천동 281-1번지 일원에 위치한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의 건축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28층, 전체 6개동 433가구에 달한다.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일반분양분은 270가구로 공급면적별 가구 수는 전용면적 기준 59㎡A 73가구, 59㎡B 4가구, 73㎡ 104가구, 74㎡ 78가구, 84㎡ 11가구로 각각 구성된다.
단지는 최근 개발이 가속화 된 대구시 남구에서도 도심접근성이 좋은데다 신천변 수세권 혜택을 누리는 이천동에 위치해 희소가치 높은 몇 안 되는 신축아파트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이미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남구 이천동이 갖는 입지적 장점 때문에 주변개발 가속화에 따른 미래가치 선점을 위해 분양정보를 살피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의 가장 큰 장점은 뛰어난 학세권이다. 단지 바로 동쪽에는 대봉초, 남쪽으로는 대구중이 인접해 있는 등 어린 자녀의 안심통학이 가능해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준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 대봉교역 역세권 입지도 호재로 보인다. 대봉교역까지는 직선거리로 400여 미터 조금 넘는 데다 달구벌대로, 명덕로, 신천대로, 신천동로 등을 통해 시내와 외곽 이동이 자유롭다. 단지 바로 북쪽의 명덕로만 건너면 중구로 진입할 수 있어 대구 최고의 상권인 동성로와 반월당까지 도심 진입도 수월하다.
분양 관계자는 "코로나 19 확산방지와 조기종식을 위해 아파트 분양에 앞서 지역민들의 건강과 안전이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며 "견본주택 방문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관람환경이 다소 불편할 수는 있지만 안전이 우선이라는 인식을 가져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