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신세계가 26일 '신세계 팩토리스토어'를 신규 오픈한다.
대구신세계 파미에타운 6층에 약 900㎡ 규모로 입점하는 '신세계 팩토리스토어'는 신세계가 직접 매입한 패션&라이프스타일 상품을 30~80% 할인가에 판매하는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다.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란 미국 유통업계에서 주효한 형식의 할인 매장이다. 일반 매장에서 이월상품을 판매하는 것과 비슷하게 할인 상품을 판매하지만, 기존엔 쉽게 만나볼 수 없던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 상품이나 럭셔리 제품을 유통업체가 직매입해 판매한다는 점이 다르다.
미국에선 백화점 노드스트롬의 '랙', 삭스피프스애비뉴의 '오프피프스' 등 3천여 개 매장이 소비자 인기를 끌고 있다.

대구신세계의 '신세계 팩토리스토어'는 지역에선 처음 들어서는 팩토리 스토어다. 신세계가 직매입한 상품과 자주(JAJU) MD, 국내외 유명브랜드 등 총 100여개의 브랜드 상품으로 구성했다.
주요상품은 ACNE STUDIOS, CP COMPANY, 폴로랄프로렌등의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부터 샘소나이트, 락앤락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다양하다.
아울러 대구신세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거 매입해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에서 판로 확보를 돕는다. '수미수미', '리플레인', '네스티 킥' 등 브랜드도 신규 입점한다.
매장 운영에는 '셀프서비스' 방식을 도입했다. 기존 백화점 입점 브랜드 직원들이 방문 고객을 맞이하고 제품을 소개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SPA 브랜드 매장에서처럼 고객들이 직접 상품을 선택하고 피팅한 후 계산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정착하는 만큼 고객이 직접 가격을 조회할 수 있도록 매장 곳곳에 바코드 리더기를 설치했다. 직원 도움이 없어도 상품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오픈을 준비한 이선규 대구신세계 부장은 "조금은 독특한 방식과 상품으로 운영될 매장이 럭셔리 브랜드를 득템할 수 있는 소비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