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2월 28일 일요일(음력 1월 17일)>

쥐띠(子)

▶36년생 행운에 모든 것을 기대지 말아요. 때로는 노력에 따라 행운이 바뀔 수 있답니다.
▶48년생 달콤한 말에 현혹되지 말고 내가 정한 목표가 있다면 흔들리지 않는게 중요해요.
▶60년생 생각이 깊어지면 남탓하기가 쉬워진답니다. 오늘은 몸을 바쁘게 움직여 보세요.
▶72년생 차라리 모르는 것이 이득일 때가 있어요. 눈치를 잘 살펴 쏙 빠져봐도 좋습니다.
▶84년생 날 지켜보는 눈들이 많은 날이니 한 번 시작한 일이 있다면 끝을 보길 바랍니다.


소띠(丑)

▶37년생 마음은 그렇지 못하더라도 겉으로는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해요.
▶49년생 중요하지 않은 일이라면 빨리 끝내고 정리하는 것이 훨씬 이로운 하루랍니다!
▶61년생 아이디어를 아이디어에서 그치지 말고 직접 계획해서 실행까지 옮겨야 합니다.
▶73년생 때론 지름길이 더 복잡할 때가 있어요. 오늘은 늘 가던 길로 돌아가길 바랍니다.
▶85년생 화난 채로 잠들지 않도록 하세요. 오늘 일은 오늘 풀고 넘어가는게 좋겠습니다.

범띠(寅)

▶38년생 아무리 막아봐도 막아지지 않을테니 그냥 믿고 지원해주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50년생 꾸준한 인간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오늘도 떠오르는 사람에게 연락해보세요.
▶62년생 할까 말까 망설여질 때에는 하지 말아요. 오늘은 후회하는 일이 생길지 몰라요!
▶74년생 중요한 결정인만큼 오래 고민하는게 좋습니다. 성급하면 후회만 커지는 법이죠.
▶86년생 모르는게 약이 될 때도 있지요. 굳이 꼬치꼬치 캐묻지 않는게 여러모로 좋아요.

토끼띠(卯)

▶39년생 한번의 실수로 나의 명예까지 위태로울 수 있으니 작은 것에도 신경쓰길 바라요.
▶51년생 이상한 소문이 있더라도 숨지 말아요. 내가 당당해야 소문을 꺼트릴 수 있습니다.
▶63년생 조급해 하지 말아요! 천천히 주변을 둘러보면 더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답니다!
▶75년생 얻고자 하면 나도 희생이 필요하니 하나를 위해 하나는 포기하는 용기를 내봐요.
▶87년생 비록 얕은 인간관계가 되더라도 좋은 사이를 유지해두는 것이 내게도 유리해요.


용띠(辰)

▶40년생 생각한대로 이뤄지는 날이에요. 최대한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이 필요해요.
▶52년생 용을 그리기 위해서는 뱀부터 그려봐야 하니 처음부터 차근차근 시도해보세요.
▶64년생 중요한 일부터 처리해야 하니 말이 안 통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냥 넘어가세요!
▶76년생 혼자있는 시간을 두려워 마세요. 혼자있는 시간이 길다면 내 발전도 커진답니다.
▶88년생 누군가에게 제안할 것이 있다면 말이 아닌 확실한 문서로 보여주는게 좋습니다.

뱀띠(巳)

▶41년생 중요한 일은 내 선에서 해결하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실수도 줄어들게 되어요.
▶53년생 오해는 오해일 뿐이에요. 다만 내가 침묵을 유지해줘야 금방 사라질 수 있어요.
▶65년생 집중해서 해야 할 일은 시간 내에 해내는 것이 신뢰를 잃지 않는 방법이랍니다!
▶77년생 상대방의 강점이 무엇인지 파악해보세요. 그것을 뽑아내는 건 내 역할이랍니다.
▶89년생 오늘 나의 Feel을 믿어보세요! 예감적중으로 일이 수월해질 수 있겠습니다.


말띠(午)

▶42년생 구속당하고 있지 말아요.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눈치보지말고 펼쳐나가세요!
▶54년생 여기 저기 바쁜 하루라도 얻는 것은 많은 하루니 웃는 얼굴을 유지하길 바라요.
▶66년생 고집은 부릴 때가 있고 부리지 않아야 할 때가 있어요. 오늘은 눈치가 필요해요!
▶78년생 나의 행동에 책임져야 해요. 그러니 모든 일에 섣불리 단정짓지 않는게 좋아요.
▶90년생 갑작스럽게 맞닥뜨린 문제도 미루지 말고 바로 해결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아요.

양띠(未)

▶43년생 누군가 먼저 다가와 준다면 나도 멀리가지 말아요.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55년생 주변에서 나를 띄워주더라도 나는 겸손해야 합니다. 겸손한 마음을 유지하세요.
▶67년생 기분이 좋아질수록 더 조심해야 합니다. 아차! 하는 순간에 가장 조심해야 돼요.
▶79년생 서로 고집으로 목소리가 커질 수 있으니 동년배와의 만남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91년생 아무리 할 일이 많더라도 정석대로 진행해야 중간에 바빠지는 일이 없을 거에요!

원숭이띠(申)

▶44년생 가치가 높은 물건이라도 진심보다 못하죠. 선물보다 따뜻한 말을 건네보세요!
▶56년생 오늘은 해야 할 일은 빠르게 마무리 하고 오후에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8년생 오늘 내 이미지를 위해서라도 다른 사람을 위한 배려를 몸에 지니고 다녀보세요.
▶80년생 나중으로 미룰수록 더욱 곤란해지니 쉬운 일이라면 먼저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92년생 누군가에게 전해들은 이야기라면 70% 정도만 믿는 것이 바람직한 자세겠군요!

닭띠(酉)

▶45년생 몸과 마음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 보세요. 내가 나서야 할 때가 생길 거에요.
▶57년생 '난 안 될거야' 라는 생각을 말아요. 그동안 못찾았던 해결책이 차츰 보이겠어요.
▶69년생 이후에 약속이 있어도 해야 할 일은 꼭 끝내고 만나는 것이 나도 맘 편하답니다.
▶81년생 아무리 친해도 100% 모두 보여주진 말아요. 가면을 쓰고 있을지 모른답니다!
▶93년생 생각한대로 이뤄진다고 하죠. 큰 문제도 '별 거 아니구만~' 이라고 여겨보세요.

개띠(戌)

▶46년생 스트레스는 쌓아두면 안 돼요. 오늘은 맛있는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보세요.
▶58년생 뒷일까지 생각하면 덜컥 겁부터 날지 몰라요. 일단 저질러 놓고 생각해도 돼요.
▶70년생 '내 덕분이지' 라는 자만은 오히려 마이너스랍니다. 겸손한 마음이 필요하군요.
▶82년생 잘 모르더라도 당당하게 앞장서세요. 그 모습에 상대는 안정감을 느낀답니다!
▶94년생 넋놓고 있을 시간이 없어요! 더 뺏기기 전에 다른 기회를 넘볼 수 있어야 합니다.


돼지띠(亥)

▶47년생 게으른 생활은 사회에서 도태될 뿐이지요. 오늘은 배움에 더 눈을 떠보길 바라요.
▶59년생 선물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 거에요. 친해지고 싶다면 작은 선물을 건네보세요!
▶71년생 개인적인 일에 굳이 다른 사람을 끌일 필요는 없죠. 공사는 구분하는게 좋아요.
▶83년생 어색하더라도 눈을 바라봐야 진심이 통한답니다. 교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95년생 지금 이 시간이 흐르면 다시는 돌아오지 못하지요. 사진으로 남겨둬도 좋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