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뷔가 'MTV 언플러그드(Unplugged)'에서 국보급 비주얼과 명품 감성 보컬로 오랫동안 기다린 팬들에게 큰 감동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24일 미국 유명 음악 방송 'MTV Unplugged Presents: BTS'에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출연했다.
'MTV Unplugged'는 MTV에서 방영하는 저명한 음악 프로그램으로 어쿠스틱 사운드를 기반으로 하는 라이브 쇼 형식이다. 방탄소년단은 '잠시', 'Blue &Grey', 'Dynamite', 콜드플레이(Coldplay)의 '픽스 유'(Fix You) 커버, 'Life Goes On', 'Dynamite' 등 총 5곡의 라이브를 선보였다.
뷔는 천상계 외모를 자랑하며 뛰어난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부드러운 중저음에서 가볍고 청량한 고음까지 진성과 가성을 자유자재로 오가며 유니크한 음색으로 파워풀한 가창력을 발휘했다.
특히 담백하면서도 소울풀한 뷔의 목소리는 노래 분위기에 맞게 각각 다른 감성을 담아내며 어떤 효과 없이도 목소리 자체가 훌륭한 악기가 된다는 것을 보여줬다.
빌보드는 '방탄 소년단 'MTV 언플러그드'퍼포먼스 베스트 순간 5' 중 하나로 뷔가 밝히는 'Blue &Grey'의 비하인드를 선정했다.
롤링스톤인디아는 'Blue &Grey'에서는 섬세한 음을 강렬하게 전달하는 뷔의 보컬이 절대적으로 돋보인다"고 극찬했다.
음악평론가 김영대는 "뷔의 목소리, 존재감이 좋았다. 보컬이 가진 매력이 대단하다"며 극찬을 남기고 'Blue &Grey'를 시간이 지나도 기억에 남을 곡이라고 평가했다.
'MTV 언플러그드' 방송전에 뷔가 'Fix You'를 부른 짧은 영상이 올라와 뷔의 본명 김태형이 월드와이드 트렌딩에 올라오며 화제가 됐다. 방송 후 일본 트위플 유명인 랭킹 3위, 'Blue &Grey', TAES 등이 각국의 실시간트렌드를 장식했다.
방송이 끝나고 SNS에는 '초록색 마이크의 남자', '센터에 앉아 있는 남자'에 대한 질문이 쇄도해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