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성주참외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가 확정됐다. 이 성주참외 BI는 올해 농가에 시범적용하고 보완 과정을 거쳐 2022년부터 전체 농가에 확대 적용된다.
성주군은 '성주참외 BI 및 디자인 개발 용역' 최종결과 보고회를 열고 보고된 성주참외 로고와 포장상자디자인, 캐릭터를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새 성주참외 BI와 관련, "성주참외의 새로운 소비층인 2030세대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 활성화와 친환경 트렌드 반영, 해외 수출시장 확대를 목표로 개발됐다"고 성주군은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인 성주참외 로고는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거쳤다. 현대적인 글씨체, 참외형상과 별고을(성주)을 상징하는 별무늬가 삽입되어 심플하고 감각적이라는 평가다.
또 캐릭터 참별이는 참외 특유의 노란빛깔에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로 현대인의 감성에 맞도록 설계돼 지난해 말 소개됐을 때부터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포장상자는 친환경 종이에 3無(무표백, 무형광, 무염색)를 도입해 친환경 성주참외에 방점을 찍었다. 멋스럽고 심플한 디자인, 농가의 상자구입 비용 절감(장당 100~300원)과 젊은 소비층 및 수출시장 확대에도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란 분석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새 성주참외 BI가 성주참외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것"이라며, "성주참외 경쟁력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요즘 성주군을 방문하면 본격 출하 중인 성주참외를 맛보고, 성주군청 로비에서 성주참외 캐릭터 '참별이'를 만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