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 '2021 투자 설명회',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

구조고도화사업, 보유 부지 매각·임대, 구미 5산단 분양 등 설명

경북 구미 5국가산업단지(구미하이테크밸리) 위치도.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경북 구미 5국가산업단지(구미하이테크밸리) 위치도.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규하)는 오는 4일 오후 2시 구미 공단동 경북지역본부 회의실에서 구미국가산업단지 대개조를 위한 투자설명회를 연다.

업무시설 및 주거·편의·문화·복지 시설 등을 유치하는 구조고도화사업 설명을 비롯해 보유 중인 부지 매각·임대, 구미 5산단 분양 등 정보를 제공한다.

구조고도화사업은 산업단지 환경개선펀드·민간대행사업 등 방식으로 진행되며, 노후산단 내 업종 고부가가치화, 정주여건 향상 등에 필요한 주거·편의·문화·복지시설 등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용도구역 변경 허용, 행정 인허가 등을 지원한다.

3월 중 올해 1차 공모가 끝날 예정이지만 올해 민간대행은 3차례, 펀드사업은 2차례 이상 추가 공모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대구경북 통합신공항과 인접한 구미 5산단(구미하이테크밸리) 분양 및 구미 외국인 투자지역 임대 관련 설명도 함께 열린다.

이 외에도 클러스터사업·신사업벤처포럼 등 기업성장 지원사업 설명이 있으며, 사업별 부스에서 기업체 및 투자자 개별 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투자설명회 참가 신청은 별도 없다.

이규하 경북지역본부장은 "이번 투자설명회가 구미산단 민간투자 활성화에 기여해 노후 산단을 대개조하고, 신규 개발하는 산단을 조기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