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휴스타(HuStar)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 출범…8개월 교육과정 돌입

2일 입학식, 로봇·미래차 등 4개 분야 90명 교육

3기 휴스타 대구혁신아카데미 선발 현황. 대구시 제공
3기 휴스타 대구혁신아카데미 선발 현황. 대구시 제공

대구경북 미래 신산업 발전을 선도할 혁신인재 양성 프로그램 '휴스타(HuStar)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가 공식 출범한다.

1일 대구시에 따르면 2일 오후 대구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3기 휴스타 입학식이 대면·비대면 혼합 방식으로 열린다.

이번 입학식에선 로봇, 미래형자동차, 의료, 정보통신(ICT) 등 4개 분야에서 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90명의 교육생들이 권영진 대구시장, 사업 주관기관 등과 소통의 시간을 보낸다. 다만 코로나19를 고려해 현장 참석자는 20명으로 최소화할 방침이다.

교육생들은 휴스타 토크쇼를 통해 '휴스타는 ○○○이다'는 주제로 3기 교육에 임하는 각오를 밝히고 권 시장과 휴스타 의미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진다.

2일부터 본격적으로 출발하는 휴스타 3기는 고급현장 실무교육 5개월 600시간과 기업 인턴과정 3개월 등 총 8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이 기간 기본소양과 기업이 원하는 실무 역량을 두루 갖춘 핵심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실력을 갈고 닦는다.

지난해 수료생을 배출한 휴스타 1기는 약 80%에 달하는 우수한 취업률을 달성했고, 인턴 교육과정 중인 2기생의 취업 성과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국내 최고의 휴스타 프로그램으로 교육생 모두가 지역 기업을 이끌 혁신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