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GS25 웹 예능 채널 '남성 혐오' 단어 발언…제작진 “의미 인지 못했다”

사진=유튜브
사진=유튜브'이리오너라'

GS25에서 제작한 웹 예능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에서 부적절한 단어를 사용한 것에 대해 논란이다.

'이리오너라'는 유명 편의점 브랜드 'GS25'에서 제작한 유튜브 채널이다. 문제의 자막은 개그맨 이용진과 래퍼 뱃사공이 출연한 '못배운놈들' 코너에서 등장했다.

이용진과 뱃사공이 폴댄스를 배우던 중 '아빠 힘조'라는 자막이 삽입된 것.

언뜻보기에 문제가 없어 보이는 이 표현은 사실 특정 커뮤니티에서 사용되는 '남성 비하 용어'이다. 이에 누리꾼들은 문제가 되는 단어를 많은 시청자들이 보는 영상에 사용했다는 것에 비난을 가했다.

비판이 거세지자 '이리오너라'제작진 측에서는 영상 댓글을 통해 공식 사과문을 게시하였다.

"자막 작업에 대해 충분한 검수를 진행했고, 해당 단어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인지하지 못했다."며 빠른 사과와 해당 영상 삭제 조치를 하였다.

한편 누리꾼들은 "자막 넣은 사람 징계내려라", "힘조? 재밌게 보던 컨텐츠인데 당황스럽다", "저게 그런뜻인줄 몰랐다"며 제작진에 대한 분노를 나타냈다.

한편 작년 4월 예능 '맛있는 녀석들'의 웹 콘텐츠에서도 해당 표현으로 곤혹을 치룬적이 있다.

[유튜브 '이리오너라' 제작진 사과문]

금일 업로드 된 <못배운놈들> 영상에서 일부 부적절한 자막으로 시청에 불편함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자막 작업 시 몇 차례의 검수 과정을 거쳤으나 해당 단어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인지하지 못한 채 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업로드 후 자막의 문제점을 인지하고 즉시 삭제 조치하였습니다.

앞으로 논란이 될 만한 내용에 대해 철저히 모니터링하고, 신중한 단어 사용을 통해 이러한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저희 출연자들은 해당 문제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