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3월 11일 목요일(음력 1월 28일)>

쥐띠(子)

▶36년생 감정을 숨기지 말아요! 내가 먼저 말해줘야 상대방도 내 마음 알아줄거랍니다.
▶48년생 계획대로 움직이는게 좋아요. 계획에 없던 일은 다음으로 미루는게 유리해요.
▶60년생 혼자서 모든 것을 짊어질 필요는 없어요. 잠시 주저앉아도 아무 문제 없답니다.
▶72년생 시간없다 돈없다 핑계는 멀리하세요! 건강은 건강할 때 챙겨야 하는 것이죠.
▶84년생 무리하지 말고 후기의 후기까지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후회가 없겠습니다!


소띠(丑)

▶37년생 단어 하나에 오해가 생길 수도 있으니 하고싶은 말은 글자가 아닌 말로 전해요.
▶49년생 칭찬이 있어야 동기부여도 되는 법이랍니다. 잘한 일에는 크~게 칭찬해주세요!
▶61년생 어차피 후회라면 일단 질러보세요. 지르고 후회하는게 속은 더 시원할 거에요.
▶73년생 가만히 있으면 아무것도 내게 오지 않는답니다! 내가 부지런히 움직여 보세요.
▶85년생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어요. 잘못된 문제가 있다면 지금 바로 잡으면 된답니다!

범띠(寅)

▶38년생 주변 사람과 실랑이를 해봤자 남는 것이 없으니 사람이라도 남기는게 좋아요!
▶50년생 감정을 따르면 망신도 따라올 수 있답니다. 조금 더 신중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62년생 빈말이라도 정겹게 인사를 해보세요. 인사 하나로도 관계가 유해질 수 있어요.
▶74년생 깊게 생각하면 오히려 방향이 틀어질 수도 있답니다. 쉽게 생각해도 괜찮아요.
▶86년생 하고 싶다면 시작해보세요! 오늘은 과감함이 운을 불러주는 하루가 되겠어요.

토끼띠(卯)

▶39년생 문제가 생겼다면 더 커지기 전에 지금이라도 바로 잡아야 끝낼 수 있답니다~!
▶51년생 당장 앞에 생긴 일부터 처리해야 할 거에요. 뭐가 더 중요한지 생각해보세요.
▶63년생 신세를 졌다면 제대로 갚아야 합니다. 나도 긴가민가 하면 상대도 똑같습니다.
▶75년생 시간계획을 잘 세워 여가시간을 만들어보세요. 취미생활도 즐겨야 한답니다.
▶87년생 내가 직접 상대방의 상황이 되어봐야 이해가 되지요. 입장바꿔 생각해보세요!


용띠(辰)

▶40년생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봐야 한답니다. 상대방이 말하는 의도를 잘 파악하세요!
▶52년생 고정관념에서 벗어던질 때가 되었으니 오늘은 새로운 방법으로 시도해보세요.
▶64년생 목소리 키우면서 의견을 강요하지 말아요.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더 먹히네요.
▶76년생 지출이 생길 수 있어요. 하지만 소소한 횅복이 될 것이니 안심해도 좋겠습니다.
▶88년생 아무리 바빠도 연락은 할 수 있을 거에요. 상대 걱정사는 일은 만들지 말아요!

뱀띠(巳)

▶41년생 손재수가 있을 수 있으니 중요한 물건이라면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니길 바라요.
▶53년생 생각보다 시간이 금방간답니다. 시간 낭비가 되지 않도록 눈을 부릅 떠보세요!
▶65년생 눈치를 살펴보세요. 다른 사람들의 싸움에서 슬그머니 빠져나올 수 있겠습니다.
▶77년생 시대에 못 따르는 꼰대가 되지 말고 아랫사람과 어울려 유행을 따라가보세요!
▶89년생 극단적인 것은 어떠한 것에서도 득이 없으니 항상 유연하게 생각하길 바라요.



말띠(午)

▶42년생 분위기를 잘 살펴봐요! 끼어들 때와 끼어들면 안 될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합니다.
▶54년생 아무리 짜증나더라도 없는 말을 지어낼 순 없죠. 짜증난다면 말을 아껴야 해요.
▶66년생 운동만이 자기 관리는 아니에요. 나와 어울리는 것을 찾는 것도 자기관리네요!
▶78년생 늘 해오던 쉬운 일에도 막힘은 있을 거에요. 항상 긴장하는 모습이 유리합니다.
▶90년생 다른 사람의 충고가 중요한 하루에요. 기분 나쁘더라도 새겨듣는 것이 좋아요.

양띠(未)

▶43년생 마음이 상했다면 상대방에게 얘기해보세요. 그래야 상대방도 수정할 수 있어요.
▶55년생 피곤한 것은 내 욕심에서 시작된 거 일수도 있어요! 하나라도 내려놓아 보세요.
▶67년생 내가 받은 만큼 돌려줄 수도 있어야 해요. 오늘은 베푸는 하루를 보내보세요!
▶79년생 친구와의 거래에서는 득을 볼 수 없으니 삼가거나 피하는 것이 상책이겠습니다.
▶91년생 의사 표현은 확실히 하되 고집은 부리면 않도록 하세요. 진지한 모습이 좋아요.

원숭이띠(申)

▶44년생 겉보기에만 실속있는 일은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속을 더 들여다 보세요.
▶56년생 내가 먼저 관심을 보여줘도 좋아요. 상대방도 나를 기다리고 있을 수 있답니다.
▶68년생 공든 탑이 무너지는 것은 한 순간이니 마지막까지 집중하여 문제를 줄여봐요!
▶80년생 몸이 무리하면 정신도 힘들어진답니다. 오늘은 휴식을 우선으로 해보길 바라요.
▶92년생 우물쭈물 하다가는 기회를 놓쳐버린답니다! 확실하지 않아도 먼저 잡아보세요.

닭띠(酉)

▶45년생 무심코 한 말에 신뢰를 잃을 수도 있으니 오늘은 말을 아끼는 편이 좋겠습니다.
▶57년생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기회가 됐을 때 하도록 하세요!
▶69년생 좋지 않은 습관은 지금이라도 바꾸도록 하세요. 그래야 나중에 후회가 없지요.
▶81년생 나도 예민하지만 상대도 예민하니 오늘은 최대한 참아주는게 관계에도 좋아요.
▶93년생 조금 느려도 괜찮아요. 속도보다 목표까지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개띠(戌)

▶46년생 반가운 손님이나 귀인의 도움으로 버거웠던 일을 해결할수 있는 좋은 날이에요.
▶58년생 다른 사람 싸움에 부채질 하면 오히려 책임자가 되니 모른체 지나가길 바라요.
▶70년생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 마세요! 시대는 빠르게 변하는만큼 나도 변화해야 돼요.
▶82년생 막막할 때는 주변을 돌아보세요. '아직' 인 것 같아도 '벌써' 이만큼이나 왔어요!
▶94년생 기분이 좋다고 하여서 일을 벌이면 뒷수습이 힘들어지니 좀더 신중해져 보세요.


돼지띠(亥)

▶47년생 정작 힘들 때 옆에 있던 사람이 누구였는지, 내 사람들은 누군지 잘 살펴보세요.
▶59년생 오늘 한 실수를 너무 오래 생각하지 말아요. 앞으로 안 하면 아무 문제 없어요.
▶71년생 와전될 수 있으니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상대방에게 직접 전달하는게 좋아요.
▶83년생 원래 삼세판 이라고 하지요. 의욕이 떨어져도 삼세번만 참아보는건 어떨까요?
▶95년생 모든 좋은 운이 내게 향하고 있으니 떠오르는 아이디어는 실천해봐도 좋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