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3월 13일 토요일(음력 2월1일)>

쥐띠(子)

▶36년생 야외에 있으면 몸조심 해야 합니다. 오늘은 최대한 실내에서 머물러도 좋아요.
▶48년생 열정만 있다면 해낼 수 있어요! 지레 겁먹지 말고 용기있게 도전해보길 바라요.
▶60년생 상대가 먼저 다가왔다면 나도 마음을 열어주세요. 그래야 돈독해질 수 있어요.
▶72년생 얻고 싶은 정보가 있다면 오늘은 아날로그적인 방법으로 다가가봐도 좋습니다.
▶84년생 하나부터 열까지 참견할 필요는 없어요. 상대방의 방법을 지켜봐주길 바랍니다.


소띠(丑)

▶37년생 자존심을 부릴 때와 안 부릴 때가 있죠. 오늘은 주변 눈치를 잘 살펴야 유리해요.
▶49년생 여기 저기서 나를 찾고 있습니다. 내가 능력이 있는 탓이니 기분좋게 받아들여요.
▶61년생 오늘안에 해결 안 될 문제는 내일로 넘기고 다른 일부터 처리하는 것이 좋아요.
▶73년생 확실하면서 빠른 것이 가장 좋으니 집중해서 확실, 빠르게 마무리 지어보세요!
▶85년생 귀로 듣는 것은 금방 잊어버리기 쉽죠. 눈으로 볼 수 있게 메모하는게 좋습니다.

범띠(寅)

▶38년생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아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해도 손해가 없겠습니다.
▶50년생 주위 사람들의 눈치는 신경쓰지 말고 내 의견이 있다면 소신있게 표현해보세요.
▶62년생 사소한 것도 칭찬을 하면 발전할 수도 있어요. 칭찬이 없어도 한번 찾아보세요!
▶74년생 어차피 해야 할 일이라면 불평불만 할 시간에 빨리 처리하고 신경끄는게 나아요.
▶86년생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말이라면 조금 더 친한 사람의 말을 믿어보는게 유리해요.

토끼띠(卯)

▶39년생 기회를 잡으려면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뺏길 수도 있답니다.
▶51년생 일어나지 않은 일에 미리 들뜨면 망신만 보게되니 오늘은 김칫국 금지랍니다!
▶63년생 작심삼일도 매일 매일 하면 해낼 수 있지 않을까요? 불가능도 가능이 된답니다.
▶75년생 애매하게 할까 말까 할 때에는 차라리 NO라고 거절하는 것이 훨씬 좋겠습니다.
▶87년생 다른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지 말아요. 내 결정을 믿고 밀고 나가는 것이 좋아요.


용띠(辰)

▶40년생 오늘은 오후의 컨디션이 좋아요. 오후에는 욕심을 더 부려봐도 문제 없겠어요!
▶52년생 포기 하고 싶을 때는 바로 오늘이 '다시는 없을 기회'라고 생각하는게 중요해요.
▶64년생 먼저 모범이 되어보세요! 배려도, 칭찬도 내가 먼저 실천하면 만사형통이에요.
▶76년생 내가 결단이 없으면 결국 흐지부지가 된답니다! 확실한 결단이 필요할 때에요.
▶88년생 지금까지 보다 더 크게 일을 벌여도 좋으니 나의 운을 믿고 질러봐도 괜찮아요.

뱀띠(巳)

▶41년생 주변 사람들의 말에 약해지지 말아요~! 나를 가장 잘 아는 것은 바로 나랍니다.
▶53년생 여기저기 아까운 지출이 많을 거에요. 오늘은 가계부로 지출을 관리해야 좋아요.
▶65년생 상대방을 귀찮아 하지 말아요. 나중에는 내게 큰 힘이 되어줄 귀인일 수 있어요.
▶77년생 사소한 갈등 정도는 솔직한 대화로 얼마든지 풀고 관계 회복이 가능하답니다!
▶89년생 지금 포기하기엔 너무 아깝지 않나요? 여태 달려온 추억을 회상해보길 바라요.



말띠(午)

▶42년생 아는척 하다가 망신만 당할 수 있으니 차라리 모른다고 당당하게 말해보세요!
▶54년생 이득은 없어도 손해가 적은 것에 감사해야 한답니다. 더 나은 쪽을 택해보세요.
▶66년생 한 번씩 주변을 정리할 필요도 있어요. 물건 아닌 사람도 해당되니 참고하세요.
▶78년생 내가 아랫사람에게 모범을 보여야 나의 명예도 살고 아랫사람도 따라준답니다.
▶90년생 이런저런 아이디어가 많은 것은 좋지만 좀더 현실적인 방안을 찾아보길 바라요.
.

양띠(未)

▶43년생 심란한 마음을 잡으려면 몸을 움직여야 해요. 다른 잡생각을 모두 잊어보세요!
▶55년생 좋은 마음가짐으로 사람을 대한다면 좋은 인연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67년생 영혼 없는 리액션은 오히려 상처만 될테니 차라리 리액션을 삼가보길 바랍니다.
▶79년생 넘어져도 다시 일어서는 정신만 있다면 뭐든 할 수 있으니 다시 일어서보세요!
▶91년생 작은 손실이라도 줄이기 위해선 계약 관련 된 일이라면 꼼꼼하게 살펴야 해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아무 의미 없는 말이지만 상대방에게는 의미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돼요!
▶56년생 내 능력 이상의 일에 덤벼보세요! 실패가 있더라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68년생 내가 유리하더라도 방심하면 뺏기기 마련이죠. 오늘은 보다 집중해보길 바라요.
▶80년생 상대방이 서운해 할지라도 공과 사는 확실하게 구분해야 나중에 탈이 없어요!
▶92년생 내 의견만 앞세우면 고집불통 이미지를 막을 수 없으니 조율에 더 힘써야 해요.

닭띠(酉)

▶45년생 상대방을 겉모습으로 판단하지 말아요! 속은 꽉 찬 사람일 수지 아무도 몰라요.
▶57년생 일이 잘 풀릴 수록 해이한 마음을 다잡아야 하니 약간의 긴장감은 남겨두세요.
▶69년생 크게 욕심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에게 양보해도 좋으니 다음을 기다려보세요.
▶81년생 사람은 모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나만의 매력으로 승부봐도 좋아요.
▶93년생 바빠도 취미생활이 있어야 힐링도 되죠! 잊고 있던 취미를 다시 시작해도 돼요.

개띠(戌)

▶46년생 아무리 친한 친구의 부탁이더라도 1%의 이득도 없다면 시간낭비 하지 말아요.
▶58년생 상대방에게도 시간을 주세요. 그래야 조금 더 현실적인 결단이 있을 거랍니다!
▶70년생 후회가 적으려면 미리 사전조사를 하고 나서 일을 시작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82년생 약속을 잡기 전에 선약은 없었는지 미리 확인하여 당황스런 일을 줄여보세요!
▶94년생 지난 나를 돌아보세요. 바쁘게 달려왔으니 오늘은 휴식시간을 가져도 좋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상대방의 일정에 맞춰보세요. 그래야 서로 얼굴 볼 시간을 만들 수 있을 거에요.
▶59년생 내가 이긴다고 한들 남는건 이겼단 사실 뿐, 사람이 없을 수 있으니 신중하세요.
▶71년생 지금이 버겁다고 생각든다면 잠시 쉬어도 문제 없어요.오늘은 쉼을 가지세요.
▶83년생 오해나 억울한 일이 생겨도 변명할 필요 없어요. 진실은 곧 드러나게 될 거에요!
▶95년생 나에 대해서 내가 가장 잘 알아야 해요. 오늘은 나를 돌아볼 여유가 필요하군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