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3월 14일 일요일(음력 2월2일)>

쥐띠(子)

▶36년생 다른 사람에게 책임전가 하지 말아요. 내 판단에 대한 책임은 내가 져야 합니다.
▶48년생 말이 길어지면 하지 말아야 할 말도 하게 될수 있으니 오늘은 최대한 아껴봐요!
▶60년생 주변 사람들의 부탁이라도 사적인 부탁이라면 정중하게 거절하는 것이 좋아요.
▶72년생 꼭 해야 할 말이 있다면 상대방을 위해서라도 둘이 있을 때 하는 것이 좋습니다.
▶84년생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오늘은 다이어트 신경쓰지 말고 마음껏 먹어도 좋아요.


소띠(丑)

▶37년생 잔꾀 부리다간 나만 피해볼 수 있답니다. 오늘은 솔직하게 임하는게 좋겠습니다.
▶49년생 부지런하게 움직여야 득을 볼 수 있으니 잠깐의 여유도 허락하지 않도록 해요!
▶61년생 어떻게 뒷말이 나갈지 모르니 아무리 아랫사람이라 하여도 예의는 갖춰야 해요.
▶73년생 정신이 힘든 일이라면 억지로 잡고있지 말아요. 포기해도 후회는 없을 거랍니다.
▶85년생 조금 더 지켜보세요. 아직은 더 가까워져야 할 때이니 타이밍을 잘 봐야 합니다.

범띠(寅)

▶38년생 서러운 일이 있다면 이야기 해야 돼요. 그래야 서로 조율하여 화합할 수 있어요.
▶50년생 무턱대고 OK하면 나만 불리해질 수 있으니 상대 부탁은 꼼꼼하게 생각하세요!
▶62년생 오늘은 남에게 도움을 받는 것보단 도움을 줄 때 더 유리한 상황이 되겠습니다.
▶74년생 더 큰일이 다가왔다 하여도 주저앉지 말고 뛰어넘을 방법을 연구해야 한답니다.
▶86년생 나를 시기하는 사람이 많으니 침묵을 유지하는 것이 다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토끼띠(卯)

▶39년생 오늘은 하루종일 길한 하루네요. 오늘은 하고 싶었던 일을 시작해봐도 좋습니다.
▶51년생 오늘은 이성과의 만남을 신중하게 여겨야 겠습니다. 괜한 구설을 만들진 말아요.
▶63년생 자녀 부탁은 오래가지 않아 결국 들어주게 될 테니 처음부터 기분좋게 응해봐요.
▶75년생 옛 것에 대한 집착은 버려야만 새로운 발전이 생긴답니다. 새롭게 시작해보세요.
▶87년생 결과는 아무도 모른답니다! 만족스럽지 못한 과정이라 하여도 실망하진 말아요.


용띠(辰)

▶40년생 추억이 때로는 동기부여가 될 수도 있답니다. 지난 사진첩을 꺼내봐도 좋아요!
▶52년생 걱정이 생길 수 있지만 괜찮아요. 그냥 넘겨도 좋으니 마음에 담아두지 말아요.
▶64년생 사소한 습관이 상대방에게 상처가 되진 않는지 나를 되돌아볼 필요가 있어요.
▶76년생 소수의 의견도 소중한 의견이니 모두가 만족할만한 방안을 궁리해보길 바라요.
▶88년생 부지런하게 움직인 만큼 얻을 수 있는 날이랍니다. 쉬는건 저녁에 하자구요!

뱀띠(巳)

▶41년생 오늘은 특별함보다는 무난함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간편한 것도 좋아요.
▶53년생 예정 된 지출이라면 아끼지 말아요! 조금 더 좋은 것으로 구매해도 좋습니다.
▶65년생 그동안 해결하지도 않고 미룬 일에 마무리를 보도록 하세요. 오늘이 기회에요!
▶77년생 오늘은 조용히 있는 것이 더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눈치있게 행동하길 바랍니다.
▶89년생 이미 시작되었다면 포기하지 말아요! 죽이 되든 밥이 되든 지르면 뭐든 있어요.


말띠(午)

▶42년생 고민이 있다면 주변 사람과 상의해보세요! 보다 좋은 해결책이 있을 거랍니다.
▶54년생 채찍이 있다면 당근도 있어야죠. 내 사람으로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에요.
▶66년생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하도록 하세요. 지금을 놓치면 후회는 배가 될 거랍니다.
▶78년생 아무리 할 일이 많아도 오늘은 중간중간 쉼을 취해주는 것이 유리한 하루에요!
▶90년생 하루도, 일주일도 생각보다 짧답니다! 하기 싫은 일에 시간 낭비할 필요 없어요.

.

양띠(未)

▶43년생 상대방 탓하기 전에 내가 잘못한 것은 없는지 먼저 되돌아볼 필요가 있답니다!
▶55년생 장기전이 유리하답니다. 내 능력을 초반에 모두 보이지 않도록 주의하길 바라요.
▶67년생 내게 소중하면 상대에게도 소중해요. 사소한 실수도 생기지 않도록 유념하세요.
▶79년생 포기하고 싶을 때 어떤 마음으로 시작했는지를 다시 되새겨 볼 필요가 있답니다.
▶91년생 선택도 노력도 결과도 모두 내가 만드는 것이랍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보세요.

원숭이띠(申)

▶44년생 황새를 따라다가 가랑이 찢어진다고 하죠. 내가 가진 것에 만족해도 괜찮아요.
▶56년생 돈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잇는 것이죠. 지출에 너무 연연하지 않아도 돼요.
▶68년생 오늘은 집 안에서가 좋은 하루네요! 한시라도 빠르게 귀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80년생 쉽지 않더라도 노력하면 된답니다. 포기말고 할 수 있는 데까지 노력해보세요!
▶92년생 창작의 고통이 따른다 해도 그 결과물에 대한 보상은 충분히 받을테니 괜찮아요.

닭띠(酉)

▶45년생 변명은 문제만 더 커지게 된답니다. 변명보다는 솔직한 대답이 더 유리하군요.
▶57년생 오늘 해야 할 일은 빠르게 마무리 짓는 것이 좋아요. 도움층 청해봐도 좋답니다.
▶69년생 도가 지나치면 아무리 친한 사이도 멀어질 수 밖에 없으니 예를 꼭 갖춰주세요.
▶81년생 속은 알짜배기일 수 있으니 상대방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93년생 동기부여가 필요하다면 목표를 이룬 뒤 사람들의 시선을 생각해봐도 좋습니다.

개띠(戌)

▶46년생 실수가 오히려 기회가 될 수도 있답니다. 실수에 너무 기죽지 않아도 괜찮아요!
▶58년생 주변 사람들의 말은 말 뿐이랍니다. 오늘은 내가 알고 있는 것만 믿어도 좋아요.
▶70년생 아직 먼 미래라 할지라도 미래 계획은 지금 자세하게 세워두는 것이 유리해요.
▶82년생 서로 상부상조 하는 방법은 모든 것을 공유하는 거에요! 지는 거라 생각말아요.
▶94년생 섣부른 판단은 나만 불리해진답니다. 적어도 5번 이상고민하고 판단해야 돼요.



돼지띠(亥)

▶47년생 계획에 없던 일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오늘은 빨리 귀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59년생 말보다 행동이 더 중요할 때가 있죠. 오늘은 직접 행동으로 보여주는게 좋아요.
▶71년생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직설적으로 하는게 맞아요. 그래야 득이 있을 거랍니다.
▶83년생 모든 사람에게 100점일 필요 없답니다! 내가 아끼는 사람부터 챙겨봐도 돼요!
▶95년생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으면 화병이 된답니다. 뭐라도 스트레스를 날려야 합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