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와 (재)대구평생학습진흥원(원장 장원용)은 17일 대구평생학습진흥원 회의실에서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상호교류 및 지원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력 사항은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정보·자료 교환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역사회 평생학습 증진 노력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시민 역량 강화 교육 관련 협력 등이다.
대구평생학습진흥원은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식과 기술의 수명이 갈수록 짧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 학습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이러한 계획에 경일대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캠퍼스 구축과 바이맥(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모바일, 인공지능, 클라우드 중심) 역량 강화 교육 등이 접목된다면 '스마트 시민 양성'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지역공동체 실현 등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나설 예정이다.
정현태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급변하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평생학습사회를 구축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장원용 원장은 "경일대와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 시민 양성 교육의 기반을 다지는 한편 평생학습의 저변을 확산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