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2021년 대학 진로탐색캠프 운영대학'에 선정됐다.
'대학 진로탐색캠프'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진로체험 인프라가 잘 갖춰진 대학을 통해 소외 지역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구과학대는 당일형 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을 활용해 맞춤형 멘토링 교육을 펼치는 등 전공 및 진로 분야를 중심으로 특화된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대구과학대는 ▷간호사 진로 탐색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을 토대로 기본간호술기 실습(간호학과) ▷학생 맞춤형 요리 및 제과제빵에 대한 실습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과 베이커리 실습의 기초 지식 습득(식품영양조리학부) ▷측량 드론 융합 분야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에 대한 이해, GPS를 활용한 공간자료 구축 및 드론을 활용한 흥미와 동기유발의 기회 제공(측지정보과) 등 총 3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준 총장은 "우리 대학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소외지역을 포함한 대구경북 지역의 중·고교생의 진로 적성 및 역량 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전공, 진로 분야를 중심으로 특화된 프로그램을 구성해 자기주도적 학습 소질 및 역량개발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지난해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2020년 진로체험버스 활동'에 참여해 진로교육 발전과 진로체험 격차 해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은 바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