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중기의 필름통] 새 영화 '더 박스' '고질라 VS. 콩' '최면'

영화 '더 박스'의 한 장면
영화 '더 박스'의 한 장면

◆더 박스

감독: 양정웅

출연: 박찬열, 조달환

어느 뮤지션의 감성 충전 로드무비. 박스를 뒤집어써야만 제대로 노래를 할 수 있는 지훈(박찬열)과 돈 한 푼 없지만 음악에 대해서는 본능적으로 감각이 뛰어난 프로듀서 민수(조달환)가 만났다.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부를 수 없는 지훈을 위해 민수는 대형 냉장고 박스를 구해 함께 버스킹을 제안한다. 인천, 전주, 경주, 여수, 울산 등지를 다니며 인기를 얻는다. 무대가 거듭될수록 콘서트의 완성도는 점점 높아진다. 과연 이들이 약속했던 10번의 무대를 다 채울 수 있을까. 엑소의 멤버 박찬열과 매력적인 배우 조달환의 콤비가 잘 어울리는 영화다. 특히 빌리 아일리시, 콘드 플레이, 머라이어 캐리, 루이 암스트롱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주옥같은 노래들이 관객의 귀를 즐겁게 한다. 94분. 12세 이상 관람가.

영화 '고질라 vs. 콩'의 한 장면
영화 '고질라 vs. 콩'의 한 장면

◆고질라 VS. 콩

감독: 아담 윈가드

출연: 알렉산더 스카스가드, 밀리 바비 브라운

킹콩과 거대 괴수 고질라의 대결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1962년 작 '킹콩 대 고질라'의 대결 이후 59년 만의 재대결이다. 거대 몬스터들의 습격을 받은 지 3년 후, 콩은 스컬 아일랜드를 떠나 인간들에게 보호관찰을 받고 있다. 한편, 인간들에게 등을 돌린 고질라는 알 수 없는 힘에 이끌려 비밀 연구 회사를 쑥대밭으로 만든다. 지구 안의 또 다른 지구인 할로우 어스의 에너지원을 찾아야만 인류가 안전할 수 있는 위기 상황. 그때 분노의 찬 고질라의 공격이 시작되고, 마침내 신화적 존재인 콩과 고질라의 세기적 대결이 시작된다. 2020년 넷플릭스 '에놀라 홈즈'로 인기를 끌었던 밀리 바비 브라운이 매디슨 러셀 역으로, 알렉산더 스카스가드가 네이선 린드 역으로 출연한다. 113분. 12세 이상 관람가.

영화 '최면'의 한 장면
영화 '최면'의 한 장면

◆최면

감독: 최재훈

출연: 이다윗, 조현, 김도훈

최면을 소재로 한 공포영화. 학교생활에 충실한 영문과 대학생 도현(이다윗)은 우연히 편입생 진호(김남우)를 통해 최면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도현은 준비되지 않은 채 갑자기 최교수(손병호)에 의해 최면 치료를 받게 된다. 그러나 최면 체험 이후 그는 알 수 없는 기억의 환영을 보기 시작하고 친구들도 하나 둘 이상한 환영에 시달리다 의문의 사건을 맞이한다. 도현은 극도의 두려움에 휩싸이기 시작한다. 대학 캠퍼스를 배경으로 풋풋한 학생들의 모습과 이들의 불안정한 심리를 대비시켜 공포감을 극대화한다. 도현이 겪는 환영에는 폐건물이 된 교회가 등장해 어둡고 스산한 느낌을 더한다. 액션 사극 '검객'을 연출한 최재훈 감독의 작품. 수년간 미술감독으로 활동해 시각적 공포를 극대화한다. 85분. 15세 이상 관람가.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