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은 '2021 영남권 인생나눔교실 운영사업'을 함께 할 멘토봉사단, 튜터, 멘티기관을 모집한다. 인생나눔교실은 만 50세 이상 멘토가 지역아동센터, 군부대, 자유학기제 중학교 등의 소규모 멘티 그룹을 대상으로 맞춤형 인문 멘토링을 하는 사업이다.
멘토봉사단은 영남권에 거주하는 만 50세 이상으로 인문적 소양을 가지고 인생 경험과 지혜를 전달하고자 하는 열정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멘토로 3년 이상 활동한 자는 선정에서 제외된다.
튜터는 영남권에 거주하는 만 35세 이상, 5년 이상 인문사회·문화예술 분야 경력자나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멘토봉사단과 튜터는 서류심사와 심층면접으로 선발한다. 사전교육, 멘토스쿨(보수교육), 결과공유회, 학습소모임 등을 거친다.
멘티기관은 지역아동센터, 자유학기제 중학교, 군부대, 대학교, 청년센터, 주민센터, 복지관, 마을회관, 공공지원센터, 복합문화공간(갤러리, 미술관)을 비롯해 시설 또는 공간을 갖춘 소그룹(독립서점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멘토봉사단과 멘티기관은 4월 26일(월)까지, 튜터는 4월 23일(금)까지 받는다. 신청서는 대구문화재단(www.dgfc.or.kr)과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www.dgarte.or.kr)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이메일(dgnanum2021@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053)430-1285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이준석 이어 전광훈까지…쪼개지는 보수 "일대일 구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