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3월 30일 화요일(음력 2월 18일)>

쥐띠(子)

▶36년생 정이 많은 것이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으니 아닌 일에는 냉정해지는게 좋아요.
▶48년생 필요한 지출이라면 흔쾌히 지출하길 바랍니다. 아끼다가 놓칠 수도 있습니다.
▶60년생 다른 사람들 챙기기 전에 나부터 챙기길 바랍니다. 내 밥그릇 내가 챙겨야 해요.
▶72년생 실수해도 괜찮으니 오늘은 잘 모르는 일에도 자신감을 가지고 덤벼보길 바라요.
▶84년생 아니꼬운 사람이 있더라도 그려려니 지나치는게 내 정신건강에 더 좋을 거에요.


소띠(丑)

▶37년생 부정적인 생각은 시도도 못하게 만든답니다. 일단 질러봐도 손해는 없을 거에요.
▶49년생 작은 일에 연연하면 큰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뭐든 넓게 보고 움직여야 합니다.
▶61년생 순간적인 임기응변이 좋은 기회로 바꿔줄테니 과감없이 질려봐도 괜찮습니다.
▶73년생 미루는 것이 습관처럼 되어버리면 안 됩니다. 오늘 일은 오늘 끝내보길 바라요.
▶85년생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들고 싶다면 잘못한 일을 절대 그냥 넘기지 않아야 합니다.

범띠(寅)

▶38년생 오늘은 조용히 다른사람 속에 묻혀가는것이 좋을 때에요. 나서지 않도록 하세요.
▶50년생 사람마다 생각과 의견은 다를 수 밖에 없으니 다르다고 해서 틀린 건 아니에요.
▶62년생 주변 사람들 중 귀인이 있으니 너무 멀리서 찾지 않아도 돼요. 주변을 둘러봐요.
▶74년생 긍정적인 마인드만 있다면 두 마리 토끼 모두 잡을 수 있으니 먼저 덤벼보세요.
▶86년생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하고 싶었던 일이라면 온 마음을 쏟아부어보길 바랍니다.

토끼띠(卯)

▶39년생 여러 방면에서 좋은 운이 들어오고 있으니 얻고자 한다면 쉽게 얻을 수 있어요.
▶51년생 밖에서 생긴 일은 밖에서 마무리해야 합니다. 집에서까지 고민하지 않도록 해요.
▶63년생 과거에 연연하지 말아요. 과거는 과거일 뿐이니 앞으로의 미래를 생각해보세요.
▶75년생 다른 사람 말에 휘둘리면 오히려 마이너스랍니다. 내 느낌을 믿어보길 바랍니다.
▶87년생 귀찮다고 움직이지 않으면 해결될 수 있는 일이 적어요. 부지런히 움직이세요.


용띠(辰)

▶40년생 오늘은 무언가 시작하기 전 주위 사람들에게 꼼꼼하게 상의 후 진행하길 바라요.
▶52년생 단정한 복장도 필요하지만 단정한 용모가 될 수 있도록 더 신경쓰는게 좋습니다.
▶64년생 때론 선의의 거짓말도 필요하죠. 분위기를 잘 살피며 이야기하는게 유리합니다.
▶76년생 급한 마음에 더 서두르면 실수만 따르니 순서에 맞게 차분히 진행하길 바랍니다.
▶88년생 의미 없는 지출이 될 수 있으니 꼭 사야하는 것이 아니라면 다음으로 미뤄봐요.


뱀띠(巳)

▶41년생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수 있어요. 말도 안되는 소문은 시간에 맡기는게 좋아요.
▶53년생 굳이 무리할 필요 없어요. 내 여건이 안 된다면 부탁은 정중하게 거절해도 돼요.
▶65년생 화해도 용서도 모두 타이밍이 있지요. 오늘 타이밍이니 먼저 손내밀어 보세요.
▶77년생 오늘은 상대방이 시비를 걸더라도 맞대응하지 말고 혼자 삭히는게 좋겠습니다.
▶89년생 이미 버스는 지나간 뒤랍니다. 있을 때 아껴주고 잘해줘야 후회도 없을 거에요.


말띠(午)

▶42년생 오늘은 남들로부터 인정받는 하루가 될테니 어깨에 힘을 잔뜩줘보길 바랍니다.
▶54년생 나를 위한 지출은 아끼지 말아요. 점심, 저녁 또한 양보다 질로 선택해보세요.
▶66년생 서운한 일이 있다면 참지 말고 대화로 풀어보세요. 그래야 속이 후련할 거에요.
▶78년생 처음이라면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답니다. 처음은 용서해주는 아량이 필요해요.
▶90년생 간단한 운동이라도 컨디션 회복에 도움이 될테니 여가시간을 꼭 만들어보세요.

양띠(未)

▶43년생 눈을 낮추면 욕심도 줄어든답니다. 허황된 목표만 바라보진 않는게 중요합니다.
▶55년생 겉이 요란하면 속은 비었을 수도 있어요. 번지르르한 일은 다시 살펴봐야 해요.
▶67년생 투잡도 나쁘지 않으니 배운 것이 있다면 어디든지 써먹도록 머리를 굴려보아요.
▶79년생 다음 약속은 언제가 될지 아무도 모른답니다. 오늘 약속을 미루지 않길 바라요.
▶91년생 굳이 다른 사람이 알도록 떠벌리지 않아도 좋으니 적당하게 숨기는게 좋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명분과 실리에서 방황할 수 있지만 오늘만큼은 실리보다 명분을 챙기길 바라요.
▶56년생 심리적 변화가 생겨도 상대방의 감언이설에는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돼요.
▶68년생 오늘은 좋은 일들이 예상되네요! 좋은 일이 반복되도 무리는 하지 않아야 해요.
▶80년생 결심했다면 뭐든 이뤄낼 수 있어요. 그러니 다짐으로 그치지 말고 실천하세요.
▶92년생 실패도 후회도 모두 경험이 될 수 있으니 맘껏 부딪치고 후회해도 괜찮습니다.

닭띠(酉)

▶45년생 약속이 있다면 10분 먼저 준비해보세요. 여유롭게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57년생 조언을 구해와도 잘 알지 못한다면 다른 사람에게 토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69년생 잘 모르는 일이라면 우기지 않는게 좋아요. 그래야 망신을 피할 수 있답니다.
▶81년생 밑에 있다고 걱정하지 말아요. 아직 올라갈 길이 더 많이 남았음을 잊지말아요.
▶93년생 책상정리 등 주변을 정리할 땐 대인관계도 다시 한 번 정리해보는게 좋습니다.

개띠(戌)

▶46년생 늦은 오후가 되면 더 좋은 운이 들어오게 되니 중요한 결정은 뒤로 미뤄보세요.
▶58년생 어떤 문제가 생길지는 아무도 모른답니다. 처음부터 경우의 수를 세아려보세요.
▶70년생 아무리 솔깃한 제안이 있더라도 내 일을 우선으로 처리해야 하니 신중하세요.
▶82년생 상대 진심을 알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내 마음을 먼저 터놓고 얘기하는거죠.
▶94년생 애초에 꼬투리가 잡히지 않도록 처음부터 당당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재미만을 따라갈 순 없죠. 재미와 이득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길을 택해보세요!
▶59년생 내일도 있답니다. 오늘은 남은 한 주를 위해서 체력을 아껴두는 것이 좋겠어요.
▶71년생 아니꼬운 사람에게 미소로 대하는게 힘들 수는 있지만 결국 나에게 유리합니다.
▶83년생 오늘은 겉과 속을 통일시켜 보세요. 억지로 겉으로 쎈척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95년생 잘못한 일이 있을 때만 고개를 숙여야 합니다. 떳떳하게 행동하는게 유리해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