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3월 31일 수요일(음력 2월 19일)>

쥐띠(子)

▶36년생 목소리 크다고 승리를 가져오진 않아요. 침착한 것이 승률을 높일 수 있답니다.
▶48년생 진심은 무시할 수 없죠. 감사한 일이 있다면 진심이 담긴 문자라도 전해보세요.
▶60년생 쉼없이 일하는 것이 잘하는 것은 아니에요! 쉴 땐 쉬는 것이 프로패셔널 합니다.
▶72년생 조금 뻔뻔해져도 괜찮아요. 오늘은 뻔뻔함을 유지해서 내 것을 지켜내길 바라요.
▶84년생 박수도 마주쳐야 소리가 난답니다! 혼자서 모든 것을 감당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소띠(丑)

▶37년생 아침부터 웃는 얼굴을 유지해보세요. 흉운도 웃는 얼굴은 피해갈게 분명합니다.
▶49년생 유혹은 언제나 달콤한 법이죠. 달콤한 길을 따르지 않도록 주의가 더 필요해요.
▶61년생 허황된 목표는 진만 빠진답니다. 조금 더 현실성 있는 목표를 세우는게 좋아요.
▶73년생 망신 볼 수도 있으니 자신감 넘쳐도 함부로 나서는 일은 자제하는게 좋겠습니다.
▶85년생 이상하리만큼 내게 유리한 조건이라면 다시 한 번 살펴 실수를 줄여가야 합니다.

범띠(寅)

▶38년생 노력이 있어야 운도 따라오는 것이겠지요. 원한다면 부지런히 노력하길 바라요.
▶50년생 자존심은 한 순간일 뿐이지요. 자존심보다 대인관계를 택하는게 더 유리합니다.
▶62년생 내 뒷담이 오고갈 수 있으니 함께 있는 모임은 자리를 비우지 않는게 좋습니다.
▶74년생 집중이 안 된다면 과감하게 손 놓아도 괜찮아요. 쉼이 있어야 집중도 된답니다.
▶86년생 손재수가 있을 수 있으니 중요한 물건은 집에 두고 외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토끼띠(卯)

▶39년생 지나간 버스는 돌아오지 않는답니다. 기회가 왔을 때 바로 잡는 것이 유리해요.
▶51년생 저마다 스트레스는 모두 있는 법이랍니다. 누가 더 힘든지 잴 필요가 없습니다.
▶63년생 신박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해봐도 괜찮답니다.
▶75년생 잠시 한 눈 판 사이에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오늘 특별히 더 눈치가 필요합니다.
▶87년생 화가 나더라도 참고 넘어가는게 좋아요. 상대를 위해서가 아닌 나를 위해서에요.


용띠(辰)

▶40년생 여지를 주면 상대방에게 희망고문만 된답니다. 확실하게 선을 긋는 것이 좋아요.
▶52년생 새로운 사실을 알았어도 숨겨주는게 좋을 수 있답니다. 오늘이 그러한 날이에요.
▶64년생 정신없이 바쁘더라도 오후로 일을 미루지 말아요. 집중해서 모두 처리해야 돼요.
▶76년생 상대방을 설득해야 한다면 직접 찾아가 보세요. 연락보다는 대면이 유리합니다.
▶88년생 내 기회는 내가 만드는 거랍니다. 기회가 오기 전 준비부터 확실히 해야 좋아요.


뱀띠(巳)

▶41년생 굳이 베베 꼬아서 생각하지 말아요. 좋은 것이 좋은 거라고 여기는게 유리해요.
▶53년생 근교나 조금 더 멀리 나가봐도 좋습니다. 익숙한 것을 벗어던져보길 바랍니다.
▶65년생 빌린 것이 있다면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좋아요. 정산하는 날로 보내길 바라요.
▶77년생 말만 간절한 것은 간절한 것이 아니죠! 간절한 만큼 부지런히 움직여야 합니다.
▶89년생 다른 사람 방해하지 말고 내 성장에 더 시간을 쏟도록 하세요. 지금이 기회에요.


말띠(午)

▶42년생 굳이 덧붙이지 말아요. 덧붙이는 순간 불리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도 있답니다.
▶54년생 주위 사람들 덕분에 명예도 올라갈 수도 있어요. 주위 사람들을 잘 챙겨보세요.
▶66년생 아무리 바쁘더라도 식사는 제대로 챙겨야 합니다. 한국인은 밥심이라 하지요.
▶78년생 오랜만에 친한 지인들을 만나 회포를 푸는 것도 스트레스를 없애는 방법이에요.
▶90년생 그리워지는 사람이 있더라도 흔들리지 말고 미련에서 벗어나오는게 좋습니다.


양띠(未)

▶43년생 오늘은 믿을 사람이 곁에 없네요. 불만이 생기더라도 속으로만 삼키길 바라요.
▶55년생 너무 가정에 매달려있을 필요 없으니 모든 것을 잊고 나 자신만 생각해보세요.
▶67년생 내게 실수한 사람도 품는 것이 현명한 사람이랍니다. 넓은 그릇을 가져보세요.
▶79년생 다른 사람에게는 잔소리로 보일 수 있으니 부드러운 말로 충고하는게 좋습니다.
▶91년생 누구에게도 떳떳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부끄러운 행동을 일삼지 않길 바랍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결과가 좋을 때 큰 소리 내기 위해서라도 함께 하는 일에선 게으름을 삼가세요.
▶56년생 일이 자꾸 꼬이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무리하게 애쓰지 말고 잠시 휴식하세요.
▶68년생 변동이 심하면 신뢰도 무너질 수 있으니 처음 결정한대로 밀고 나가길 바라요.
▶80년생 추억에 오래 잠겨있으면 현실에 집중할 수 없으니 빨리 현실로 돌아와야 해요.
▶92년생 인연이 간다면 또 다른 새로운 인연이 온답니다. 미련 없이 보내줘도 괜찮아요.

닭띠(酉)

▶45년생 사건 사고는 순조로운 빈틈을 파고들어 생긴답니다. 항상 긴장하길 바랍니다.
▶57년생 기회가 왔다고 해서 무작정 시작할 순 없죠! 때에 맞춰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가족에게 꽃 한송이 선물은 어떨까요? 작지만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수 있어요.
▶81년생 너무 일에만 매달리지 말고 가끔은 기분 전환이나 가벼운 운동도 필요하답니다.
▶93년생 표현이 서툰 것뿐이랍니다. 상대방의 표현을 의심하지 말고 속을 들여다보세요.

개띠(戌)

▶46년생 내가 먼저 모범을 보여주세요. 신뢰도 쌓고, 명예도 높아지는 시간이 될 거에요.
▶58년생 이득이 없는 일에 마음 쓰지 말아요. 내게 유리한 일을 찾는 것이 우선이랍니다.
▶70년생 해야 할 일이 쌓여있는것은 내가 미뤘다는 증거랍니다. 차근차근 처리해보세요.
▶82년생 타이밍이 왔다 해서 무작정 질주할 순 없죠. 주위를 돌아보는 여유를 가지세요.
▶94년생 오늘은 철판을 깔고 뻔뻔하게 행동하는게 어쩌면 당당하게 보일 수도 있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작은 것에 욕심내지 말아요. 오늘은 배짱을 더 크게 열어 큰 것에 욕심내보세요.
▶59년생 섣부른 판단은 금물! 조금 더 진득하게 지켜보며 판단하는 것이 유리하겠어요.
▶71년생 너무 열심히 하게 되면 다른 사람이 피곤해질 수 있어요. 먼저 휴식하길 바라요.
▶83년생 쉬운 돈을 만져보려다 어렵게 번 돈을 날릴 수 있으니 끝까지 신중해야 합니다.
▶95년생 생각보다 사람관계는 쉽게 무너지니 힘들어도 이미 정해진 약속이라면 지켜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