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엔텍(대표 이성노)
서구 이현동의 신라엔텍은 1992년 9월 설립됐으며 대기·수질·악취 측정 및 생태 독성 실험, 대기‧수질 환경시설관리 대행, 수처리·세정제 약품 제조 등의 사업을 수행하는 종합 환경관리 전문회사다. 직원 수는 33명(2021년)이며 매출액은 128억 원(2019년) 정도다.
설립 당시 오·폐수 처리 약품 사업에만 초점을 맞췄던 이 회사는 20여 년에 걸쳐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자, 반도체 등 다양한 정밀화학제품 분야에도 진출한 상황이다.
월 3천t 정도를 생산할 수 있는 화학 약품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16년에는 염색가공 과정에서 발생하는 매연, 유해물질 등을 포집, 회수해 재활용하는 친환경 전기집진기를 개발하는 등 우수한 장비와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신라엔텍은 이를 바탕으로 이노비즈, 벤처기업, 강소기업 등 다양한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신라엔텍은 폐수처리장설비 및 관리 업무를 맡을 직원을 1명 모집 중이다. 고용 형태는 무기계약직이며 2년제 이상 대학을 졸업해야 한다. 2년 이상의 관련 경력이 있을 경우 3천~ 3천500만 원의 연봉이 지급된다. 신입일 경우 연봉은 2천700만 원 선이다.
◆커리어스타(대표 이영옥)
대구 복현동에 본사를 둔 커리어스타는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취업 지원 서비스 기업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이직, 전직, 구직 활동을 위한 상담을 지원하고 취업 의욕 증진과 취업계획 수립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커리어스타는 꾸준한 프로그램 개발로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기업이다. 특히 성격·심리검사와 심층상담으로 성공적인 구직활동을 돕는 커리어스타의 대표 심리안정 프로그램인 '팩'(Positive Acting Choice)은 자체 특허도 있다.
선도적인 기업 문화도 눈여겨볼 만하다. 커리어스타는 가족친화기업 인증, 미래성과공유기업,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다.
커리어스타는 현재 국민취업지원제도 직업상담사 1명과 청년디지털 일자리 지원사업 담당자 2명을 모집하고 있다. 모두 무기계약직이며 국민취업지원제도 직업상담사의 연봉은 2천400~ 3천만 원이며 청년디지털 일자리 지원사업 담당자는 2천300만 원 정도다.
◆금오이엠에스(대표 구자근)
금오이엠에스는 자동차용 헤드램프서브, 버너헤드, 히트싱크 등을 생산하는 달성군 현풍읍의 자동차부품 제조기업이다. 2019년 매출액만 490억 원이 넘으며 직원 수도 150여 명에 달할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금오이엠에스는 2009년 설립된 부설 연구소를 통해 자동차 부품 경량화 등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 또한 지난 2019년부터는 인도 첸나이에 법인을 설립해 본격적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기도 하다.
금오이엠에스는 자동차 부품 생산계획 수립 관리자 1명에 대한 채용 공고를 냈다. 생산계획, 공정관리 등의 업무를 맡으며 최소 4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며 2년제 이상의 대학을 졸업해야 한다. 연봉은 3천600만 원 수준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