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가격 인상한다는 소문이 사실인가요?"
최근 명품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고가 브랜드 샤넬이 오는 15일 일부 제품의 가격을 인상한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샤넬이 입점한 백화점마다 미리 상품을 사려는 소비자들로 북적이고 있다.
14일 대구 지역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최근 현대백화점 대구점과 대구신세계 앞에는 개점에 앞서 적게는 수십명에서 많게는 100여 명이 줄 지어 있다. 이른바 '오픈런'으로 샤넬 제품을 먼저 사려는 사람들이 몰린 것이다. 샤넬은 기존 현대백화점 대구점에 이어 지난달 대구신세계에 입점했다.
백화점의 고가 브랜드 매장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대기자 등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지만, 이 역시 매장 앞에 설치된 기기를 이용해야 한다. 백화점 관계자들은 "코로나19발 보복소비 영향으로 이미 지난달부터 오픈런이 이어진 가운데 가격 인상설에 줄이 더 길어졌다"고 전했다.
다만 백화점의 담당 바이어들도 실제로 샤넬 제품의 가격이 오르는지 확인하지 못한 상태다.
고가 브랜드들은 가격 정책을 미리 공개하지 않아 언제 어떤 제품의 가격을 올릴지 미리 알 수 없지만, 대체로 매년 한두 차례 가격을 조정하고 있다.
샤넬은 지난해 5월과 11월에도 일부 제품의 가격을 올렸다. 당시에도 인상 소식이 먼저 돌면서 백화점 문이 열리자마자 매장으로 달려가는 '오픈런'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백화점에 몰렸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