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구미 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 SNS채널 오픈

사업공고 등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 적극 제공

경북 구미 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 SNS채널 운영 홍보 도안.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경북 구미 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 SNS채널 운영 홍보 도안.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구미 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단장 이승희)은 추진 사업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SNS채널(뉴스레터 웹진·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채널·블로그·유튜브)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산업단지공단과 구미 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에 따르면 더 많은 기업이 사업에 참여하고 근로자를 비롯한 다양한 계층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SNS채널을 통해 주요 행사, 공지 사항, 사업공고 등 지원사업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적극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학생 홍보단 구성을 위해 구미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1기 스마트 크리터즈'를 모집 중이다. 이들은 구미산단의 스마트화를 체험하고, 콘텐츠 제작과 공식 알리미 활동을 한다.

이승희 사업단장은 "대국민 홍보를 통해 스마트그린산단 추진사업에 대한 방향 제시와 사업을 소개하고 산업단지의 스마트화, 대개조 등 혁신 활동을 적극 수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구미 스마트그린산단 조성사업은 지난해부터 2023년까지 7천912억원을 투입해 구미산단을 디지털·그린 뉴딜과 스마트 제조 혁신, 고부가가치화 행복 산단 등 첨단 산업기지로 육성하는 것이다. 현재 ▷산업·환경·안전 통합관제센터 구축 ▷스마트에너지 플랫폼 구축 ▷소재부품 융합 얼라이언스 구축 등 핵심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