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령자가 많은 경북 청송군도 순조로운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이뤄지고 있다.
19일 청송군에 따르면 75세 이상 고령자에 대한 백신 접종률이 42.3%에 이르며 이는 경북도내에서 상당히 높은 수치라고 밝혔다.
지난달 기준 인구 2만 4천907명 중 75세 이상 고령자는 4천593명(18.4%)로 전체 인구의 5분에 1이나 된다. 이들 중 중증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등을 제외한 3천979명이 이번 백신 접종에 동의해 접종을 받고 있다.
청송군은 접종을 받은 사람 중 3명이 경미한 발열과 멀미 증세가 있어 모니터링 중이며 아직까지 심각한 접종 후유증은 확인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청송군보건의료원에 마련된 '청송군 코로나 19 백신 예방접종센터'에는 민·관이 협력해 어르신들의 원활한 접종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의료진과 함께 청송군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들이 손을 보태고 있으며 군청 공무원들은 마을별로 전세버스를 이용해 어르신들을 접종센터로 인솔하고 있다.
또 농·축협, 청송군여성단체협의회 등 다수의 기관·단체에서 매일 8명~10명의 봉사자들이 예방접종센터 입구 안내와 어르신 부축, 손소독, 질서유지 등을 돕고 있다.
청송군은 접종 후 중증이상반응 발생 시 빠른 응급대처를 위해 접종센터 인근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했고, 지난 8일 접종 준비부터 접종 직후 이상반응 모니터링까지 사전점검을 위한 모의훈련까지 가지기도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