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성구, 찰칵! 가족의 탄생을 함께 축하해요

다문화 가족이 지난 17일 수성구가 지원하는
다문화 가족이 지난 17일 수성구가 지원하는 '찰칵! 가족의 탄생 기념 축하사업'을 통해 아이의 백일상 차림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해 다문화 가정 및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백일·돌상 대여, 기념촬영을 지원하는 '찰칵! 가족의 탄생 기념 축하사업'을 실시한다.

찰칵! 가족의 탄생 기념 축하사업은 백일‧돌상 대여 등을 통해 다문화 가정 및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아이의 기념일을 함께 축하하며 출산을 장려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다문화 가정을 지원대상에 포함해 지역사회의 소속감을 도모하고 자긍심을 높이고자 한다.

지원대상은 2021년 1월 1일 이후 수성구 출생아동으로, 다문화 가정 또는 중위소득 80% 이내 저소득층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지원내용은 백일‧돌상 소품 대여, 떡, 과일, 기념사진 촬영 등이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저출산 시대에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문화 가정 및 저소득 가정에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문화가족 및 저소득층을 위한 사업을 확대해 행복한 수성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