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5월4일 화요일(음력 3월23일)>

쥐띠(子)

▶36년생 중요한 일일수록 신중하게 생각해야 번복하는 일이 생기지 않으니 명심하세요.
▶48년생 아무리 생각해도 답이 없고 어렵다면 잠시 보류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60년생 사람들과 어울리면 지출할 일이 늘어나겠네요. 인색하지 말고 쿨하게 해보세요.
▶72년생 짜여진 시간 안에 마무리 해야 나도 휴식 시간 있답니다. 더 집중하길 바랍니다.
▶84년생 변명보다는 침묵이 더 유리한 날이에요. 오해가 있더라도 침묵을 유지해보세요.

소띠(丑)

▶37년생 포기해야 할 건 과감하게 포기해보세요. 그 중 하나라도 남는 것이 있겠습니다.
▶49년생 상대방이 먼저 화해를 한다면 못 이기는 척 받아주는 것도 하나의 예의랍니다.
▶61년생 눈에 보이지 않으면 감이 안 잡힐 수 있어요. 지출도 바로 눈으로 확인해보세요.
▶73년생 내가 잘나야 주변의 질투도 있는 거랍니다. 오늘 어깨가 올라가도 괜찮겠어요.
▶85년생 노력했던 일은 빛을 발할 거랍니다. 지금 빛이 없다고 해서 낙심하지 말아요.

범띠(寅)

▶38년생 때로는 아무런 말도 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귀를 더 크게 열어보세요.
▶50년생 쉽다고 해서 대충 넘기지 말아요. '대충'에서 꼭 더큰 문제가 발생하게 된답니다.
▶62년생 큰 것을 얻으려면 내가 감수해야 할 일도 분명 있어요. 그래도 이득을 택해봐요.
▶74년생 주춤할 때 무리하면 힘만 빠진답니다. 그럴 때엔 잠시 쉬어가는 것도 괜찮아요.
▶86년생 쓸데없는 고집은 내 이미지만 깎아 내린답니다. 아닌 일에는 빨리 인정하세요.

토끼띠(卯)

▶39년생 작은 문제를 크게 키울 필요 없답니다. 그냥 넘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51년생 집안에서 예민하면 바깥에서도 예민해진답니다. 꼭 해결하고 외출하도록 해요.
▶63년생 결과가 있으면 원인도 당연히 있답니다. 문제가 있다면 원인부터 파악해보세요.
▶75년생 희망고문이 가장 힘든 것이랍니다. 상대의 달콤한 입김에 놀아나는건 아닌가요?
▶87년생 지금까지 잘 해왔지 않나요?! 포기하지 말고 마지막까지 이 악물고 버텨보세요.


용띠(辰)

▶40년생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면 질러보세요! 자신감 있으면 뭐든 할 수 있습니다.
▶52년생 다른 사람 일에 끼어들면 오해만 생긴답니다. 모른척 지나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64년생 100% 신뢰를 얻을 순 없답니다. 어느정도 넘어왔다 느껴지면 성공적인 거에요.
▶76년생 아닌 일에는 쎄게 나가도록 하세요! 한 번쯤은 확실히 군기잡을 필요 있습니다.
▶88년생 내년의 계획보다는 오늘의 계획 먼저 세워보세요. 눈 앞의 일이 더 중요합니다.



뱀띠(巳)

▶41년생 겁먹지 말고 도전하세요! 미리 겁먹으면 더 이상의 발전은 없을 수 밖에 없어요.
▶53년생 길고 짧은 것은 대봐야 알죠. 상대방의 도발에 기죽지 말고 덤벼봐도 괜찮아요.
▶65년생 어깨 너머 배운 것도 내 지식이랍니다. 얕은 지식이라도 잘 써먹어보길 바라요.
▶77년생 꾸준한 몸 관리는 필수랍니다. 컨디션이 좋다고 방심하는 일이 없어야 겠습니다.
▶89년생 불만은 가지고있지 말고 표출해야 합니다. 그래야 변화가 생기고 발전이 있어요.


말띠(午)

▶42년생 오늘은 예의없거나 버릇없는 사람이 있다면 기강을 잡을 필요가 있겠습니다.
▶54년생 싸움은 모두 무의미하답니다. 주변의 시비에도 모른체 넘어가는 것이 유리해요.
▶66년생 갈수록 태산이에요. 무의미하게 시간만 흘려보낸다면 포기하는 것도 좋겠어요.
▶78년생 쓴소리보다도 무관심이 더 무서운 법이에요. 잔소리에도 감사함을 느껴보세요.
▶90년생 하기 싫어도 집중해서 끝내야해요. 그래야 마음편하게 내일을 맞이할 수있어요.


양띠(未)

▶43년생 오히려 맺고 끊음을 정확히 해야 대인관계가 원만해요. 무조건 OK 하지 말아요.
▶55년생 제대로 알지 못하는 이야기는 침묵하는게 좋습니다. 책임지는 일은 피하세요.
▶67년생 감정을 절제할 때랍니다. 아무리 반가워도 이성친구라면 조금은 절제해보세요.
▶79년생 한 번에 두 가지 결과를 볼 수 있으니 집중해보세요. 1타 2피의 날이 되겠어요.
▶91년생 힘들면 포기해도 괜찮아요. 하지만 다른 사람이 내 자리를 차지할 수는 있어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원인이 내게 있을 수도 있답니다. 상대방 탓만 하다가 망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56년생 도움을 요청하려면 조금은 숙여야 합니다. 단단하게 굴면 얻는게 적겠습니다.
▶68년생 내 판단이 맞을테니 주위의 만류가 있더라도 아랑곳하지 말고 대범하게 하세요.
▶80년생 쉬지 않고 애쓰다 보면 나도 모르게 크게 돌아오는 것이 있을테니 기대해보세요.
▶92년생 포기하지 않는다면 그걸로 됐답니다. 오늘은 결승선에 들어가는 것이 먼저에요.

닭띠(酉)

▶45년생 확실하지 않은 소문은 소문일 뿐이랍니다. 소문은 한 귀로 듣고 흘려버리세요.
▶57년생 문제를 알아야 해답도 찾을 수 있답니다. 늦어져도 마음 졸이지 않아도 됩니다.
▶69년생 몸을 많이 움직이면 피곤해질 수 밖에 없죠. 오늘은 빠르게 귀가하는게 좋아요.
▶81년생 아무리 구두쇠라 해도 써야 할 때는 쓰도록 하세요. 가성비 따지는 것이 좋아요.
▶93년생 협력하는 첫번째는 의견조율이죠. 함께하고 싶다면 먼저 숙여주는게 유리해요.

개띠(戌)

▶46년생 홀로서기에 도전해보세요. 도움 없이 혼자 임하더라도 큰 실패는 없을 거랍니다.
▶58년생 오늘은 능력 이상의 일을 해낼 수 있답니다. 혼자 힘들다고 한탄할 필요 없어요.
▶70년생 가재는 게 편이죠. 나도 내 편이 있으니 상대를 시샘하거나 부러워하지 말아요.
▶82년생 오늘은 자존심보다 내 이득을 택해보세요. 자존심은 나중에 챙겨도 안 늦어요.
▶94년생 가까운 지인 중에 귀인이 있을 거에요. 내가 먼저 연락해봐도 나쁘지 않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작은 지출이 잦을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모아보면 클테니 더 신경써야 합니다.
▶59년생 오늘의 대화에서는 주도권을 잠시 내려놓고 상대방에게 주도권을 쥐어보세요.
▶71년생 갈등이 해소될 수 있어요. 지난 다퉜던 사람이 있다면 먼저 다가가보도록 해요.
▶83년생 길이 하나 뿐은 아니랍니다. 막연하다고 생각된다면 지름길을 택해도 괜찮아요.
▶95년생 다른 사람 앞에서 나서도 이득이 되는 것은 없어요. 오늘은 묻혀가는게 좋아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