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신문이 주최하고 대구시·경북도 교육청과 대구·경북 사립유치원연합회, 디자인정책연구원 후원이 후원한 DG F·E·S·T·A 2021 어린이그림엽서공모전에서 대상작(대구시·경북도 교육감상, 매일신문 사장상)으로 노하은(7·경북 영덕) '에버랜드 사파리 가고 싶어오', 윤리호(6·경북 포항) '비행기 타고 놀러가고 싶어요' , 이서준(6·대구 남구) '비행기 타고 에펠탑 보러가기' 세 어린이의 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김준모(7·경북 포항),최지후(7·대구 남구) 어린이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밖에 우수상 2명,장려상 57명,특선 307명,입선 607명으로 총 980명이 수상했다. 단체상은 대구 우정유치원과 경북 포항 자연과 아이 유치원이 수상했다.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코로나가 끝나면 가고 싶은 곳, 하고 싶은 곳'으로 대구경북 소재 2015년 1월1일 이후 출생 미취학 어린이들을 대상으로,어린이의 눈높이로 본 코로나 이후의 모습을 그려보고 코로나 종식에 대한 바람을 함께 하였다.이번 공모전에는 2천387점이 접수됐다. 대회심사는 강주현·김광한·김명식·김태곤·방복희 씨 등이 맡았으며, 심사위원들은 "즐거운 상상과 생각을 역동적으로 잘 표현한 그림이 많았다"며 "어린이의 순수함과 느낌에 맞게 잘 표현한 그림을 위주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시상식은 명품대구경북박람회(DG festa 2021) 기간(이달 21~23일) 중 열릴 예정이며, 박람회 기간 전시된다. 상장 및 부상품과 기념품은 전시장에서만 수령 가능하며, 전체 수상자명단은 본사 인터넷 홈페이지(www.imae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주요 수상자 명단]
▷최우수상(대구·경북 사립유치원연합회장상) 김준모(7·경북 포항), 최지후(7·대구 남구) ▷우수상 박준석(7·대구 달성군), 신명정(7·경북 영덕) ▷장려상 57점 ▷특선 309점 ▷입선 607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