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5월9일 일요일(음력 3월28일)>

쥐띠(子)

▶36년생 과장된 표현은 오히려 의심만 불어온답니다. 있는 그대로를 나타내보길 바라요.
▶48년생 욕심 부리면 나만 피곤해지네요. 조금만 내려놓으면 만사가 평온해질 거에요.
▶60년생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신경쓸 필요 없어요. 그만큼 내가 완벽하다는 뜻이겠지요.
▶72년생 서두르면 더 놓치는게 많아질테니 좀더 여유롭게 시간을 가지는게 유리합니다.
▶84년생 무너진 탑도 다시 세우면 된답니다. 지금 여기서 주저앉는 일은 만들지 말아요.

소띠(丑)

▶37년생 지금 시련은 충분히 뛰어넘을 수 있을테니 포기만 하지 않도록 격려해보세요.
▶49년생 내 눈 앞의 유혹을 딱! 한 번만 참으면 훨씬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거에요.
▶61년생 기대가 없으면 실망도 없기 마련이죠. 기대치를 조금만 낮춰보는건 어떨까요?
▶73년생 오늘은 적극적으로 나서서 좋은 인상을 남겨보세요. 조금 튀어도 괜찮겠습니다.
▶85년생 다른 사람 믿을 필요 없어요! 오늘은 온전히 나만 믿고 정진하는게 유리합니다.

범띠(寅)

▶38년생 한 번도 도전 안 했던 일에 새롭게 도전해보세요. 다양한 경험이 필요한 때에요.
▶50년생 함부로 시작하면 후회도 쉽답니다. 늘 하던 일에도 새로운 계획을 세워야 해요.
▶62년생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은 나의 책임이랍니다! 단정함 품위를 유지하길 바라요.
▶74년생 백마디 말로 신뢰를 얻을 수 없어요. 몸으로 말을 지키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86년생 잘못된 것을 깨달았을 때 다시 돌아오면 되요. 포기만 하지 않으면 문제없어요.

토끼띠(卯)

▶39년생 콧노래가 나오는 것을 감추지 말아요. 오늘 좋은 기분을 감출 필요는 없답니다.
▶51년생 아직도 지금에 안심할 수 없어요! 곧 다가올 문제에도 대비를 해둬야한답니다.
▶63년생 지난 일은 지난 일이랍니다. 지난 일에 미련을 두지 말고 지금에 집중해보세요.
▶75년생 개인적인 이득보다는 모두를 위한 이득을 택한다면 더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87년생 몸이 축 쳐진다면 휴식이 필요하단 뜻이죠. 쉬었다 가는 것은 문제가 안 돼요!


용띠(辰)

▶40년생 혼자서 선택이 어렵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것도 문제될 건 없답니다.
▶52년생 다른 사람보다도 나를 돌아보도록 하세요. 내가 여유있어야 도움도 줄 수 있죠.
▶64년생 말 한마디에 인연이 끊길 수도 있어요. 별 뜻 없더라도 다시 생각해보길 바라요.
▶76년생 내 밥그릇은 내가 챙겨야 한답니다. 비겁해 보이더라도 나 부터 생각해야 돼요.
▶88년생 주변 사람의 도움 요청이 있다면 도와주세요. 그래야 나도 도움 받을 수 있어요.


뱀띠(巳)

▶41년생 하나만 보면 정보를 얻는 데에도 한계가 있답니다. 조금 더 크게 주변을 보세요.
▶53년생 때론 잔꾀가 더 통할 때가 있죠. 오늘은 얍삽해 보이더라도 지름길을 택하세요.
▶65년생 서로 의견만 내세우면 감정만 상하게 된답니다. 서로 윈윈할 방법을 찾아보아요.
▶77년생 뿌린대로 거둔다는 말이 있죠? 노력한 만큼의 결실을 얻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89년생 새로운 목표를 잡아보세요. 큰 목표가 있다면 작은 목표를 세울 때가 되었어요.


말띠(午)

▶42년생 끈기가 오늘을 좌우할 거랍니다. 안 될것 같은 일에도 끝까지 매달려 봐야 해요.
▶54년생 내일 일을 걱정할 필요 없어요. 오늘 일이 마무리 되었다면 푹 쉬도록 하세요.
▶66년생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보길 바랍니다. 약속이 겹쳐 당황하는 상황이 없겠습니다.
▶78년생 아무리 바빠도 대인관계를 놓치지 말아요. 사람으로 얻는게 더 많은 하루에요.
▶90년생 건강은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에요. 아직은 겉옷을 챙겨나가보길 바랍니다.


양띠(未)

▶43년생 크나큰 망상보다는 현실을 쫓는게 좋습니다. 내 실익을 잘 따져보길 바랍니다.
▶55년생 용기 있는 자만이 기회를 얻게 된답니다! 약간 부족하더라도 잡고나서 보세요.
▶67년생 내가 한 발짝 물러서면 다툼도 없을 거에요. 지금 숙이는 것에 연연하지 말아요.
▶79년생 준비한 것들이 아깝다 여기지 말고 목표를 위한 과정으로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91년생 건강의 적신호는 무시해선 안 돼요. 시간을 내서라도 즉시 치료받아야 합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혼자서 모두 짊어질 필요 없어요~! 도움이 필요하다면 먼저 손 내밀어 보세요.
▶56년생 좋은 마무리를 위해서는 끝까지 포기 하지 않아야 해요. 마무리가 더 중요해요.
▶68년생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것은 좋지만 책임까지 떠맡는 일은 거절하는게 맞습니다.
▶80년생 겉모습이 다가 아니랍니다. 첫만남이라면 조금 차가운 인상을 남겨도 괜찮아요.
▶92년생 이미 벌어진 일이라면 책임자를 찾기보단 문제 해결에 더 힘을 쏟아야 한답니다.

닭띠(酉)

▶45년생 능력도 중요하지만 노력이 있어야 능력도 생기는 거랍니다. 노력을 다해보세요.
▶57년생 과정에 집중해야 좋은 결과도 있어요. 나로도 충분하다는 자만은 넣어둬야 해요.
▶69년생 다른 사람 일에 끼어들었다 발목만 잡힐 수 있어요. 조금 더 냉정해지길 바라요.
▶81년생 생각은 많지만 표현하기엔 한계가 있을 수 있어요. 하나하나씩 풀어나가 보세요.
▶93년생 정직한 길을 택하는게 맞습니다. 유혹에 넘어가면 후회는 온전히 나의 몫이에요.

개띠(戌)

▶46년생 겸손한다면 큰 탈없이 마무리 지을 수 있을 거랍니다! 마음가짐을 잘 잡아봐요.
▶58년생 좋은 운이 옆에 있는 날이에요. 자신감만 있다면 내기를 해도 승산이 있군요.
▶70년생 말이 씨가 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생각과 말투로 하루를 무장해보길 바라요.
▶82년생 시간을 아껴 쓰려면 계획이 필요해요. 시간 계획부터 철저하게 세워봐야 해요.
▶94년생 주변을 신경쓰지 말아요. 옆에 경쟁자가 있다 해도 기죽을 필요 전혀 없답니다.
.
돼지띠(亥)

▶47년생 내가 먼저 이해한다면 상대방도 나를 이해해줄 거에요. 지는 거라 생각 말아요.
▶59년생 규칙이 모든 것을 대변할 순 없답니다. 오늘은 융통성있는 사람이 승리자네요.
▶71년생 다른 사람들의 비밀을 내 입으로 누설하지 말아요. 책임만 떠맡을 수 있답니다.
▶83년생 사람은 모두 실수를 할 수 있답니다. 작은 실수 한 번에 너무 날 세우지 말아요.
▶95년생 한 번 시작한 일이라면 끝까지 해보세요. 이득은 없어도 좋은 경험이 될 거에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