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5월13일 목요일(음력 4월2일)>

쥐띠(子)

▶36년생 가재는 게 편이어야 하겠지요. 아무리 미워도 내 사람 편을 들어주는게 나아요.
▶48년생 고집부리기 보단 내 의견을 설득하는 편이 더 유리하게 작용하는 하루입니다.
▶60년생 주변 환경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아요.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의 마음이랍니다.
▶72년생 계속해서 번복하면 신뢰를 잃을 수 있으니 기든 아니든 한 길로 직진해보세요.
▶84년생 오늘 안에 마무리 하기 위해선 다른 사람들 방해는 사뿐히 무시해야 한답니다.

소띠(丑)

▶37년생 받는 것 만큼 베푼다면 내게 또 돌아올 수 있어요. 오늘은 더 베풀어보길 바라요.
▶49년생 내 진심을 털어놓을 수 있는 사람은 가족 뿐이니 멀리서 찾지 않아도 좋습니다.
▶61년생 욕심내면 오히려 놓칠 수 있답니다. 본전을 뽑았다면 물러서는게 유리하답니다.
▶73년생 언제든 내게도 일어날 수도 있는 상황임을 명심하고 최대한 이해해줘야 합니다.
▶85년생 채찍은 나중에. 일단은 칭찬으로 구슬려야 나를 믿고 따라와줄 것이 분명해요.

범띠(寅)

▶38년생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날이니 좋은 관계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50년생 구두로 말한 작은 약속도 약속입니다. 작은 약속에 신뢰까지 저버리진 말아요.
▶62년생 내가 원하는 뭔가를 얻기 전까진 내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않길 바라요.
▶74년생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문화를 따라보세요. 아랫사람과 친하게 지내는게 좋아요.
▶86년생 사람은 모두 겉모습이 다가 아니랍니다. 조금 더 이야기를 나눠보는게 중요해요.

토끼띠(卯)

▶39년생 오늘은 나 조차도 믿지 말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따르는 것이 효과적이랍니다.
▶51년생 조금 겸손해져 보세요. 겸손한다면 지나간 기회도 어부지리로 잡을 수 있습니다.
▶63년생 누군가는 나의 노고를 알아줄 거랍니다. 다른 사람이 나를 띄우도록 기다려요.
▶75년생 큰 이득을 보려면 작은 손해도 따를 수 있어요. 그정도는 감내할 수 있어야 해요.
▶87년생 꿍하게 있지 말고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다면 먼저 의견을 제시해야 합니다.

용띠(辰)

▶40년생 집안이 평안해야 내 마음도 평안해진답니다. 괜한 싸움은 유하게 넘어가세요.
▶52년생 감언이설일 수 있으니 달콤한 말 뒤에 숨어있는 진실을 잘 들여다봐야 한답니다.
▶64년생 복잡한 문제도 실제로는 간편할 수 있어요. 시작점부터 천천히 살펴봐야 해요.
▶76년생 마음을 다잡아야 집중도 된답니다. 휴대폰은 잠시 내려놓고 집중하길 바랍니다.
▶88년생 결과는 노력에 비례하죠.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다음 기회를 노리는게 중요해요.



뱀띠(巳)

▶41년생 혼자 속앓이 하지 말아요. 상대방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솔직히 해야 돼요.
▶53년생 작은 배려가 크게 돌아올 수 있으나 뭔가를 바라고 하는 행동이라면 삼가세요.
▶65년생 너무 나락으로 떨어지지 말아요. 누구나 마음 속엔 각자의 고민이 있는 법이죠.
▶77년생 여태 경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추억이 될 수 있으니 무슨 일이든 도전해보세요.
▶89년생 이래도 후회 저래도 후회라면 질러보세요! 후회가 가장 적은 방법이 될 거에요.


말띠(午)

▶42년생 분별력이 필요한 날이에요. 누가 진짜 나의 편인지 주의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54년생 주변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지 말아요. 선택도 나의 몫, 후회도 나의 몫이랍니다.
▶66년생 발빠른 사람이 기회도 먼저 잡는 법이죠. 오늘은 내가 발빠른 자가 되어보세요.
▶78년생 흥분하면 바로 옆도 못 볼 수 있어요. 기회가 옆에 왔어도 애써 침착해야 돼요.
▶90년생 아직은 때가 아니네요. 내게 더 유리한 기회는 곧 오니 조금 더 기다려보세요.


양띠(未)

▶43년생 괜한 자존심 때문에 대인관계가 흐려질 수 있으니 자존심은 잠시 넣어두세요.
▶55년생 진행 중인 일부터 마무리 해보세요. 그래야 새로운 일도 시작할 수 있겠습니다.
▶67년생 내 그릇을 알고 내 분수에 맞게 행동한다면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되겠습니다.
▶79년생 지나친 관심은 오히려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뒤에서 지켜주는 방법을 택하세요.
▶91년생 기회는 쉽게 찾아오지 않아요. 지금 내게 온 기회에 매번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주변의 관심에 부담스러워 하지 말아요. 이것마저도 즐기는 자가 승자랍니다.
▶56년생 재미있는 농담이라도 상대방이 불쾌하다면 거기서 그만하는 것이 정답이지요.
▶68년생 소문은 소문일 뿐, 곧 사그라 질테니 굳이 신경을 곤두세우지 않길 바랍니다.
▶80년생 사소한 지출을 막아야 돈을 모을 수 있어요. 조금씩이라도 줄여나가야 합니다.
▶92년생 시작이 좋아야 마무리까지 이어질 수 있을테니 첫 단추에 성심을 다해보세요.

닭띠(酉)

▶45년생 스트레스가 폭발하면 아무도 감당 못해요. 오늘의 스트레스는 바로 풀어주세요.
▶57년생 마음을 잘 다스려보세요. 순간적으로 욱하는 감정도 스스로 조절하길 바랍니다.
▶69년생 다른 사람들 사정을 너무 봐주진 말아요. 내 밥그릇도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요?
▶81년생 마냥 기다리고 있을 순 없죠. 욕심 난다면 내가 먼저 움직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93년생 오늘은 사람 많은 것보다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마음이 편안해질 거에요.

개띠(戌)

▶46년생 입이 무거워지면 실수도 줄일 수 있으니 오늘은 귀를 더 열어보는 날 되어봐요.
▶58년생 일이 많아도 집중하면 끝낼 수 있어요. 쉬운 일부터 하나씩 처리해보길 바라요.
▶70년생 자존심을 지켜야 해요. 하지만 굽혀야 할 때는 확실히 굽히는 것이 더 멋집니다.
▶82년생 메모를 하거나 가계부를 쓰는 등 새로운 습관을 가져보기 좋은 하루겠습니다.
▶94년생 컨디션이 너무 높은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스스로 자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오늘 할 일은 오늘 끝내도록 하세요. 한 번 미루면 끝도 없이 미뤄질 수 있어요.
▶59년생 시작부터 주눅들 필요 없어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면 오히려 쉽게 된답니다.
▶71년생 누군가 한 발 양보해야 합의점을 찾을 수 있어요. 내가 먼저 양보해보길 바라요.
▶83년생 놓치고 싶지 않다면 내가 부지런해질 수 밖에 없으니 먼저 나서도 괜찮겠습니다.
▶95년생 서로간에 소통이 있어야 감정 상할 일도 없답니다. 사소한 것도 이야기해보세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