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5월15일 토요일(음력 4월4일)>

쥐띠(子)

▶36년생 행운도 노력으로 가져올 수 있어요. 행운이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움직이세요.
▶48년생 복잡할수록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게 좋아요. 마음의 진정이 우선이 되어야 해요.
▶60년생 몸이 멀어질수록 마음이 가까워질 수 있도록 연락을 하거나 더 노력해야 합니다.
▶72년생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어야 나의 식견이 더 넓어질 수 있어요.
▶84년생 너무 앞만보고 달려가진 않았나요? 오늘은 여유를 즐기는 날로 보내도 좋네요.

소띠(丑)

▶37년생 내가 먼저 양보하면 아무 문제 없어요. 지는 것 같아도 양보가 더 나을 거에요.
▶49년생 아직 포기하기에는 이르니 포기할거라면 정면돌파라도 해보고 포기하길 바라요.
▶61년생 신뢰가 있다면 사람 사귐에 어려움은 없어요. 평소에 평판 관리에 힘써야 해요.
▶73년생 조급해 하지 말아요. 심적으로 여유를 가져야 실수 없이 마무리 할 수 있답니다.
▶85년생 먼저 물러서기 시작하면 계속 물러나야 할테니 오늘은 끝까지 대적해보세요.

범띠(寅)

▶38년생 눈치를 잘 챙기도록 하세요. 빠져야 할 때를 잘 보고 빠져줘야 분위기가 사네요.
▶50년생 노력과 끈기로 못할 일은 없답니다. 해야 할 일에는 끈기와 노력을 보여주세요.
▶62년생 적당한 때에 물러서는 것이 필요해요. 욕심 부리면 이도 저도 아니게 된답니다.
▶74년생 반전은 언제 어떻게 일어날지 모르니 끝날 때까지 희망과 긴장을 부여잡으세요.
▶86년생 사소한 일로 감정까지 상할 수 있으니 입을 가볍게하지 않도록 주의하길 바라요.

토끼띠(卯)

▶39년생 마음이 급하면 그르치게 된답니다. 급할수록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먼저에요.
▶51년생 나만 예민한 건 아닐 거에요. 모두 다 한 마음이니 내 감정은 숨기는게 좋습니다.
▶63년생 이왕 해야 하는 일이라면 즐겨보세요. 노력하는 자보다 즐기는 자가 승자에요.
▶75년생 잠시 쉬어가는 것은 문제가 안 될테니 체력보충에 좀더 힘을 쏟아봐도 좋습니다.
▶87년생 지금 주춤하는 시기라면 모든 것을 내려놓고 스스로를 점검하는 것이 유리해요.


용띠(辰)

▶40년생 여기 저기 나를 도와주려는 사람들이 많아요. 내가 먼저 도움을 청해도 좋아요.
▶52년생 바쁘더라도 주변 사람까지 잊진 말아요! 문자 한통이라도 먼저 보내보길 바라요.
▶64년생 번복한다고 해서 상황이 반전되진 않으니 이왕 결심했다면 끝까지 밀어보세요.
▶76년생 누구에게나 단점도 있고 장점도 있답니다. 장점먼저 살펴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88년생 서두르면 넘어지기 쉬워요. 해야 하는 일에도 심적으로 여유를 가지는게 좋아요.


뱀띠(巳)

▶41년생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세요. 독단적인 결정은 사이만 틀어질 수 있어요.
▶53년생 우물쭈물하다가는 놓쳐버릴 수 있으니 기회가 있다면 우선 잡고 봐도 괜찮아요.
▶65년생 무리수라도 내가 할 수 있다면 도전해보세요. 능력을 뛰어넘을 수 있을 거에요.
▶77년생 이왕 시작했다면 끝까지 달려보세요. 크기와 상관없이 결실을 볼 수 있겠습니다.
▶89년생 장난은 장난일 뿐이에요. 상대방이 민망하지 않게 장난으로 받아줘보길 바라요.



말띠(午)

▶42년생 나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도록 하세요! 내가 자신 있어야 뭐든 해낼 수 있답니다.
▶54년생 허황된 이익은 언제든지 배신당할 수 있으니 큰 기대는 안하는게 맞을 거에요.
▶66년생 평범한 것에 안심하지 말아요. 본인만의 색깔을 만들어갈 수 있게 도와야해요.
▶78년생 내가 궁금한 사람은 내게 관심이 많은 사람이랍니다. 나도 관심을 가져보세요.
▶90년생 장소와 상대방에 따라 행동은 달라져야 하지만 단정한 옷차림은 유지해야 돼요.


양띠(未)

▶43년생 욕심부리면 모두 놓쳐버릴 수 있어요. 내 능력 내에서 욕심내는 것이 좋습니다.
▶55년생 요리나 낚시, 캠핑 등 나만의 스트레스 푸는 방법으로 심신을 편하게 해야 돼요.
▶67년생 오늘은 저녁에 운이 더 좋네요. 중요한 결정이나 일은 늦은 오후에 처리해요.
▶79년생 내가 누군가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내가 먼저 주변을 둘러보길 바랍니다.
▶91년생 나를 감추지 말아요.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오히려 승산을 높이겠군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주저하면 놓쳐버릴 수 있어요. 확신이 생겼다면 물불 가리지 말고 잡아야 해요.
▶56년생 사람 관계는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거에요! 먼저는 좋게 유지하는게 좋아요.
▶68년생 잘잘못을 가려야 한다면 유치하더라도 끝까지 가려내서 실수를 줄여야 합니다.
▶80년생 조언을 할 때에는 개인적인 의견보다는 조금 더 이성적으로 판단해보길 바라요.
▶92년생 기초만 잘 다져도 마무리는 훨씬 수월하답니다. 첫 시작에 더 열정을 쏟아봐요!

닭띠(酉)

▶45년생 다른 사람의 말은 한 번 쯤 의심해보세요. 함정으로 빠뜨리는 말일 수 있답니다.
▶57년생 혼자 토라지지 말아요. 어느 것이 문제였는지 내가 말해주면 바뀔 수 있답니다.
▶69년생 내가 의식하고 신경쓰는만큼 주변사람들은 큰 관심없을테니 안심해도 좋아요.
▶81년생 하고 싶은 말을 삼키지 말아요. 해야 할 때에는 솔직하게 하는 것이 좋답니다.
▶93년생 변수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계획에는 항상 플랜B까지 세워두는 것이 유리해요.

개띠(戌)

▶46년생 주변 탓을 하지 말아요. 결국 결정은 나의 몫이니 원하는 대로 택하는게 맞아요.
▶58년생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헝클어졌던 생각도 해결 될 징조가 보이겠습니다.
▶70년생 내 감정에 따라 주변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어요. 감정 절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82년생 주변 트렌드에 조금 더 귀를 기울여 보세요. 아랫사람과 친해지면 수월합니다.
▶94년생 노는 것은 오늘까지. 내일부터는 새로운 목표를 위해 나아갈 수 있는게 좋아요.



돼지띠(亥)

▶47년생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똑같은 실수가 반복되지 않게 주의하세요.
▶59년생 적반하장의 모습은 실이 더 큽니다. 잘못한 일에는 먼저 사과하는게 최고에요.
▶71년생 조금 이기적이게 보여도 괜찮으니 다른 사람보다 내 일부터 처리하는게 맞아요.
▶83년생 열심히 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으니 오늘은 스킬을 더 늘려나가보길 바라요.
▶95년생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이라면 잘못한 일이 아니더라도 먼저 사과하는게 좋아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