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5월19일 수요일(음력 4월8일)>

쥐띠(子)

▶36년생 신뢰를 잃는 것은 한 순간이에요. 모임에서는 항상 언행에 긴장을 해야 합니다.
▶48년생 빠른 마무리가 중요하지 않으니 조금 늦더라도 꼼꼼하게 마무리하게 해주세요.
▶60년생 여유는 오늘까지만이에요. 내일은 다음 목표를 위해 또 준비해보길 바랍니다.
▶72년생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면 해낼 수 있어요. 하기 싫더라도 즐겁게 임할 수 있어요.
▶84년생 찝찝하게 기분까지 안 좋을 수 있으니 쓸 때는 아무 생각하지 말고 써야 합니다.

소띠(丑)

▶37년생 잘 몰라도 자신감을 가지세요. 모르는 것은 곁눈질로도 언제든 배울 수 있어요.
▶49년생 내 의견이 맞다고 확신이 든다면 주변 눈치 보지 말고 밀어붙여봐도 괜찮습니다.
▶61년생 하나에만 신경쓰지 말아요. 오늘은 전체를 볼 수 있는 눈이 필요한 하루랍니다.
▶73년생 소잃고 외양간 고치면 아무 소용 없어요. 내 옆에 사람에게 지금 잘해줘야 해요.
▶85년생 다른 사람의 일에 끼어들지 말아요. 오늘은 내 일에만 신경 쓰기도 바쁘겠어요.

범띠(寅)

▶38년생 불편한 만남의 자리라면 다음으로 미루는게 좋아요. 괜히 체할 수도 있습니다.
▶50년생 상대방 따라 가지 말아요. 내 의견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아요.
▶62년생 무리할 필요 없으니 오늘 하루 스케줄을 조금 헐렁하게 잡아보는게 좋겠습니다.
▶74년생 결국 해야 하는 일이라면 모 아니면 도 라는 생각으로 임해봐도 나쁘지 않네요.
▶86년생 시덥잖은 시비를 걸어오는 사람이 있다면 무시하는게 내 정신건강에도 좋아요.

토끼띠(卯)

▶39년생 결정하기 힘들다면 주변 사람에게 요청해보세요. 좀더 확신이 생길 수 있습니다.
▶51년생 다른 사람을 탓할 수 없죠. 그러니 처음부터 혼자 생각하고 결정을 내려야 해요.
▶63년생 꼬리가 길면 잡히기도 쉽지요. 꼼수를 썼다면 뒷처리도 깔끔하게 해야 좋아요.
▶75년생 첫 만남에 괜히 딱딱하게 대하지 않아도 좋으니 여유있는 미소를 지녀보세요.
▶87년생 주변의 조언은 조언일 뿐이랍니다. 결국 선택은 나의 몫이니 혼자 결정해봐요.


용띠(辰)

▶40년생 내일의 일은 아무도 모른답니다. 오늘 해야 할 일은 오늘 마무리 하는게 좋아요.
▶52년생 오늘은 경쟁자가 적군이 아닌 아군으로 돌아서는 날이니 잘 협력해보길 바라요.
▶64년생 시작 전부터 겁먹지 말아요. 시작하면 민망할 정도로 식은 죽 먹기 였을 거에요.
▶76년생 말수가 없는 사람을 주의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생각을 가진 사람입니다!
▶88년생 상대방은 호의일 뿐이었을 거에요. 더이상의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해요.


뱀띠(巳)

▶41년생 지금까지 베푼 것이 돌아오는 날이군요. 부담스러워 말고 오늘을 누리도록 해요.
▶53년생 다른 사람의 부탁을 들어주는 것도 좋지만 내게 오는 이득도 따져보길 바랍니다.
▶65년생 대인관계에서까지 자존심을 택할 필요 없어요.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게 좋아요.
▶77년생 스트레스를 해소할 무언가를 찾아보세요. 나를 위한 지출이라면 얼마든 좋아요.
▶89년생 무엇이든 끝은 있답니다. 보이지 않는 터널이라도 좌절하지 말고 달려보세요.

말띠(午)

▶42년생 허세부리면 망신만 당할 수 있어요. 할 수 있는 일이라도 조용히 지나가야 해요.
▶54년생 마무리가 어려우면 모두가 곤란해지니 할 수 있는 만큼만 일을 벌여야 합니다!
▶66년생 참견하는 사람이 많으면 오히려 어려워질 수 있어요. 혼자 결정하고 진행하세요.
▶78년생 마이너스보다 0점이 좋답니다. 오늘은 무난한 하루임에 감사함을 느껴보세요.
▶90년생 높은 데로 가려면 낮은 곳부터 밟아야하니 순서대로 꼭 지켜주는게 중요합니다.

양띠(未)

▶43년생 내 의견을 앞세우기 전에 다른 사람 의견은 어떤지 상황을 먼저 살펴야 좋아요.
▶55년생 아랫사람이라면 내가 먼저 양보해주세요. 넓은 아량을 가진 이미지를 만드세요.
▶67년생 다른 사람에게 쏟을 시간이 부족하니 미안해도 나를 발전시키는 데 투자하세요.
▶79년생 사람마다 구슬리는 방법은 다 다르답니다. 채찍과 당근 모두 준비하는게 좋아요.
▶91년생 스트레스를 날릴려면 제대로 날려야죠. 오래 알고지낸 친구들과 연락 해보세요.

원숭이띠(申)

▶44년생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솔직하게 말하세요. 솔직한 표현은 오히려 긍정적이에요.
▶56년생 언중유골이라 했지요. 상대방의 말에 숨겨진 뜻은 없는지 다시 생각해보세요.
▶68년생 모두가 내 뜻과 같을 수 없어요. 조금씩 양보하며 의견 조율에 힘써야 유리해요.
▶80년생 걱정 고민이 많아지면 나만 피곤해질테니 모든 것을 내려놓고 휴식을 택하세요.
▶92년생 오히려 바쁘게 움직이는 것이 더 뿌듯할 수 있어요! 바쁨을 즐겨보길 바랍니다.

닭띠(酉)

▶45년생 급하다고 해서 재촉하지 말아요. 시간적 여유가 있어야 좋은 결과가 생겨나요.
▶57년생 오래된 친구가 귀인이 될 수 있어요! 잊고 지낸 친구에게도 연락해보길 바라요.
▶69년생 능률을 더 높이기 위해서라도 아랫사람들에게 휴식시간을 줘야 함을 명심해요.
▶81년생 속으로만 하면 아무런 효과가 없어요. 불평 불만은 대화로 풀어나가야 합니다.
▶93년생 괜한 질문이 상대에게는 실례가 될 수 있으니 오늘은 질문을 아끼는게 좋아요.

개띠(戌)

▶46년생 불로소득을 기대하고 있진 않은가요? 정직하게 얻은 것이 오래가는 법이지요.
▶58년생 처음 보는 사람은 지켜보도록 하세요. 아직 내면을 알기에는 짧은 시간이에요.
▶70년생 다른 사람의 도움을 들어주는 것도 좋지만, 내 일이 끝난 후에 들어줘야 해요.
▶82년생 상대방도 자책하고 있을 거에요. 나까지 몰아붙이지 말고 위로해주길 바라요.
▶94년생 아직은 나설 때가 아니네요. 전진을 원하지만 오늘은 후퇴를 택하는게 좋아요.


돼지띠(亥)

▶47년생 오해는 내가 만드는 거 일 수 있어요. 오늘 행동에 조금 더 신경쓰는게 좋습니다.
▶59년생 행운은 나의 편이 되어주고 있네요. 내 느낌대로 밀고 나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71년생 오늘 내 인맥을 동원해보세요. 주변 사람의 도움이 있어야 마무리도 수월합니다.
▶83년생 포기하려는 일에 미련을 갖지 말아요. 미련을 가지면 포기가 더 어려워진답니다.
▶95년생 처음부터 100% 완벽한 것은 없답니다. 계획만 잘 세웠어도 절반은 성공이에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