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5월20일 목요일(음력 4월9일)>

쥐띠(子)

▶36년생 단점만 보이는 것은 내가 단점만 보려고 하는 거에요. 장점을 먼저 찾아보세요.
▶48년생 구두쇠라는 소리를 들어가면서 까지 아끼지 않길 바랍니다. 쓸 땐 써야 합니다.
▶60년생 혼자서 못할 일은 많아도 모두 함께라면 못할 것은 없어요. 도움 요청해보세요.
▶72년생 멀리 갈 필요 없어요. 소소한 부탁이라면 주변 사람들에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84년생 갈등은 오래 끌어서 좋을거 없어요. 길어도 오늘 안에는 꼭 해결해보길 바라요.

소띠(丑)

▶37년생 작은 포기라도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그동안 지나온 길이 아깝지 않나요?
▶49년생 뒤에 숨는건 비겁한 행동이죠. 숨지말고 당당하게 내 의견을 표현하는게 좋아요.
▶61년생 사소한 것에 감사하게 여기면 내게는 덕으로 돌아올수 있어요. 감사해보세요.
▶73년생 괜한 불똥이 내게 튈 수 있으니 다른 사람의 문제는 관여하지 않는게 유리해요.
▶85년생 시뮬레이션과 직접 발로 뛰는 것은 달라요. 오늘은 직접 발로 뛰어보길 바라요.

범띠(寅)

▶38년생 때론 져주는게 승률을 높일 때도 있답니다. 자존심을 굽히고 소통해보길 바라요.
▶50년생 갑작스러운 엑셀은 부담스러워요. 친해지는 데에도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62년생 말 한마디로 궁지에서 벗어날 수 있으니 조금 더 예쁜 단어를 택해보길 바랍니다.
▶74년생 진심이 우러나오지 않는다면 말을 삼가는게 내게도 상대에게도 좋을 수 있어요.
▶86년생 내가 관여한 일이라면 어디서든지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니 최선을 다해보세요.

토끼띠(卯)

▶39년생 과한 집착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온답니다. 때론 지켜보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51년생 사랑과 우정, 모두 포기할 수 없다면 중립을 지켜줘야 해요. 주변을 둘러보세요.
▶63년생 나를 비웃는 사람을 일일히 대응하지 말아요. 무시하고 지나가면 해결된답니다.
▶75년생 부지런히 움직이도록 해요. 오늘은 움직이는 만큼 얻는 것도 많은 하루겠습니다.
▶87년생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 해도 못받을 수 있으니 금전거래는 특히나 주의해보세요.


용띠(辰)

▶40년생 이미 벌어진 일은 돌이킬 수 없답니다. 처음부터 신중하게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52년생 욱하는 감정만 잘 다스려도 대인관계는 더 깊게 유지될 수 있으니 명심하세요.
▶64년생 혼자 마음주고 혼자 상처받을 수 있으니 상대방이 아니라면 포기하는게 좋아요.
▶76년생 여기저기서 바쁘게 나를 찾네요. 모두 내가 능력있는 탓이라 여겨봐도 좋아요.
▶88년생 '나 하나 쯤이야' 가 아니에요. 나부터 움직여서 변화해야 모두 변화될 거에요.



뱀띠(巳)

▶41년생 열정을 가지는 것도 좋지만 과하면 위험해요! 적당한 열정을 길게 유지해봐요.
▶53년생 오늘은 윗사람보다 주변 친구들 중에 귀인을 찾아보세요! 바로 옆에 있답니다.
▶65년생 신중한다면 실수도 줄일 수 있어요. 시작 전에는 확실한 계획부터 세워야 해요.
▶77년생 살짝 주춤하는 시기인 것 같다면 잠시 쉬었다 간다면 다시 전진할 수 있습니다.
▶89년생 목표는 조금씩 키우도록 하세요.성취감이 있어야 달려갈 힘도 생기는 법이죠.


말띠(午)

▶42년생 대인관계에서는 무엇보다 신뢰가 중요해요. 지킬 수 있는 말만 전해야 합니다.
▶54년생 때론 잔머리가 필요하답니다. 적게 잃고 많이 얻는 방법을 찾아보는게 좋아요.
▶66년생 한 번 지나간 시간은 지나면 끝이랍니다. 돈보다도 시간을 더 귀하게 여겨봐요.
▶78년생 뒷말 듣기 싫다면 모두 투명하게 오픈해보세요. 특히 금전과 관련 된 부분이죠.
▶90년생 요즘 트렌드에 따라갈 필요 없어요. 오늘은 나만의 매력을 뽐내는게 좋습니다.

양띠(未)

▶43년생 주변 사람의 부탁보다 내가 먼저에요. 내 일이 마무리된 후 도와주길 바랍니다.
▶55년생 시간은 생각보다 빠르답니다. 머지 않을 미래를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겠어요.
▶67년생 오해는 급속도로 퍼지기 마련이죠. 오해가 생긴다면 직접 해명하는게 유리해요.
▶79년생 내가 먼저 다가가면 상대방도 마음을 열어줄 거에요. 섣불리 포기하지 말아요.
▶91년생 평소와 같은 하루일 뿐이네요. 지루하다면 하루 쯤은 일탈하는 것도 좋아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주변 사람의 감언이설에 주의해야 합니다. 혼란한 마음을 다잡아야 하겠습니다.
▶56년생 부딪쳐봤자 나만 손해랍니다. 주변의 시비는 그러려니 넘어가는 것이 좋아요.
▶68년생 뒷담하는 사람은 멀리하는게 좋아요. 나중에는 내가 타깃이 될 수도 있답니다.
▶80년생 더이상 큰 욕심은 오히려 화를 부를 수 있으니 현재에 만족하는 것이 유리해요.
▶92년생 뒤에는 나를 믿는 사람들이 많이 있답니다. 힘들땐 조금 더 주위를 둘러보세요.

닭띠(酉)

▶45년생 상대방의 자격지심일 수 있어요. 나를 시기한다고 해서 시험에 들 필요 없어요.
▶57년생 똑같은 일을 반복할 수도 있으니 내 할 일은 내가 마무리 하는 것이 제일 좋아요.
▶69년생 대인관계는 언제 어떻게 될지 몰라요. 얕더라도 넓게 유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81년생 바쁠수록 밥은 제대로 챙겨먹어야 해요. 한국인은 밥심이라는 걸 잊지마세요.
▶93년생 급하게 굴면 있는 것도 놓치게 된답니다. 욕심을 내려놓고 여유를 가져보아요.

개띠(戌)

▶46년생 마음고생은 어쩌면 나만의 고민이었을 수있어요. 일어나지 않은 일은 넘겨요.
▶58년생 좋은 일을 목전에 두고 여력이 안 되나요? 다른 사람의 도움을 꼭 받아보세요.
▶70년생 억울한 상황을 손놓고만 있지 말아요. 내가 적극 해명해야 해결될 수 있답니다.
▶82년생 빠른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에요. 시간보다도 꼼꼼함이 더 중요한 하루입니다.
▶94년생 결국 마지막에 웃는 사람이 승자입니다. 너무 전전긍긍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한 눈팔지 말아요. 주어진 일에만 집중해보세요. 내일은 내일의 일이 있답니다.
▶59년생 내가 모르던 지름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길이 막혀있다 해서 걱정하지 말아요.
▶71년생 실수를 했다면 변명보다 사과를 먼저 해야 돼요. 변명은 그 이후 이야기랍니다.
▶83년생 상대방을 위해서 알면서도 모른체 할 때가 필요해요. 오늘이 바로 그 날이에요.
▶95년생 다른 사람에게 강조하지 말아요. 변화를 원한다면 나 먼저 변화해야 한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