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5월22일 토요일(음력 4월11일)>

쥐띠(子)

▶36년생 새로운 변화가 생길 수 있을 하루네요. 묵혀왔던 방법들을 모두 벗어던져봐요.
▶48년생 마른 땅에 비가 내려주는 격이니 안팎으로 순조롭고 웃음이 끊이질 않겠습니다.
▶60년생 여유가 된다면 내 일은 살짝 뒤로 미루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줘도 좋겠어요.
▶72년생 어차피 내 것이 아니라면 처음부터 눈독 들이지 않는 것이 마음도 편할 거에요.
▶84년생 마음이 복잡할 땐 주변부터 정리해보세요. 몸을 움직이며 잡생각이 줄어들어요.

소띠(丑)

▶37년생 오늘 망설이지 말아요! 못먹어도 일단 GO! 하면 적어도 후회는 없을 거랍니다.
▶49년생 자만은 자칫하다간 오해가 부를 수 있으니 아무리 잘났어도 겸손을 유지하세요.
▶61년생 여러가지 쫓을 정신이 없어요. 오늘은 확실한 한 가지만 쫓아가는 것이 좋아요.
▶73년생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나가봐도 좋으니 집 안에만 머물지 않도록 해보세요.
▶85년생 제 3자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생각지도 못한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있어요.

범띠(寅)

▶38년생 친한 사이에도 적당한 거리는 있는게 좋아요. 서로 간의 선을 지켜주길 바라요.
▶50년생 한 쪽은 포기를 해야 다툼도 끝날 거랍니다. 내가 먼저 져줘도 나쁘지 않습니다.
▶62년생 오지랖이 발동할 수 있는 날이네요. 다른 사람 일은 최대한 모른 척 해보세요.
▶74년생 목표가 없으면 어중이떠중이 된답니다. 목표부터 확실하게 잡고 가길 바랍니다.
▶86년생 운이 나를 따라주고 있어요. 주변을 의심하지 말고 따라 붙어도 나쁘지 않네요.

토끼띠(卯)

▶39년생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으니 내 이야기도 상대방 이야기도 하지 않는게 좋아요.
▶51년생 꿈은 꿈일 뿐이에요. 오늘은 꿈보다는 현실을 쫓아가는 것이 유리하하답니다.
▶63년생 진심이 없다면 감정만 소모될 뿐이니 사소한 대화에도 진심을 담아보길 바라요.
▶75년생 인터넷보다 책에서 얻는 지식이 더 값지네요. 독서로 마음의 안정을 찾아보세요.
▶87년생 왜? 라는 질문을 자주하는 사람이 귀찮더라도 더 믿음직한 사람인건 분명해요.


용띠(辰)

▶40년생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자리라면 흔쾌히 응해보세요! 좋은 인연이 있을 거에요.
▶52년생 스스로에 대해 냉정한 판단이 필요해요. 조금더 이성적으로 생각해보길 바라요.
▶64년생 내 의견에도 근거가 있어야 나를 믿어줄 거에요. 명분을 만드는게 우선이에요.
▶76년생 오늘은 큰 소리 말고 사람들 의견에 조용히 묻혀가는게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88년생 데면데면한 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 있네요. 이 기회에 조금 더 가까워져 보세요.


뱀띠(巳)

▶41년생 편한 길이 옳은 길만은 아니랍니다. 힘들더라도 올바른 길을 택하는게 좋아요.
▶53년생 한 순간의 방심 때문에 무너질 수 있으니 잠들기 전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아요.
▶65년생 기회가 왔을 때 노를 저어야 합니다. 오늘이 그 때이니 부지런히 움직여보세요.
▶77년생 문자 하나에도 상대방은 감동이 될 수 있어요. 생각났을 때 먼저 연락해보세요.
▶89년생 아무리 컨디션이 좋아도 무리하지 말아요! 쉬어야 할 때에는 쉬어가야 좋아요.


말띠(午)

▶42년생 생각난대로 다 말할 순 없죠! 서운한 감정이 들때는 감정을 추스르고 얘기해요.
▶54년생 명예로운 사람으로 보여지기 위해서라도 입을 무겁게 하고 옷을 단정히 하세요.
▶66년생 혼자가 아니에요. 우울한 생각은 넣어두고 없는 약속도 만들어 나가보길 바라요.
▶78년생 방관한다고 생각들 수 있지만 믿고 맡겨두는 것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90년생 공과 사를 구분해야 하는 것이 맞지만 어느정도 가깝게 유지해봐도 괜찮습니다.


양띠(未)

▶43년생 처음 만난 사람이라면 조금은 경계할 필요가 있어요! 아직 100%는 모른답니다.
▶55년생 괜히 내 기분까지 다운될 수 있으니 짜증이 많은 동료는 멀리하는게 유리합니다.
▶67년생 타인의 도움으로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사람 대함에 진심으로 임해보세요.
▶79년생 숨겨왔던 나의 능력이 빛을 발하는 날이네요. 옅은 지식이라도 써먹어 보세요.
▶91년생 노는 것 싫어하는 사람 없죠. 하지만 해야 할 일은 마무리 하고 놀어야 합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홀로서기에 도전해보세요! 다른 사람의 도움보다 혼자 마무리 해봐도 좋습니다.
▶56년생 결국에 남는 것은 내 바로 옆의 사람이랍니다. 주변 사람을 먼저 챙기도록 해요.
▶68년생 승패에 연연해 할 필요 없으니 오늘은 그동안 노력한 스스로에게 박수쳐주세요.
▶80년생 상대방에게 배울 점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내 능력치도 높아질 수 있어요.
▶92년생 승부욕이 없으면 앞으로 나갈 수가 없어요. 약간의 승부욕은 능률을 높여줍니다.

닭띠(酉)

▶45년생 적극적으로 움직여보세요. 상대방의 일에도 적극적이면 내게도 이득이 생겨요.
▶57년생 진심을 전할 땐 직접 눈을 마주치며 전해보세요. 얼굴을 마주하는게 중요합니다.
▶69년생 내가 할 수 있는 일보다, 내가 즐기고 재미있는 무언가를 찾는 것이 먼저랍니다.
▶81년생 아무리 생각해도 갖고 싶은 물건이 있나요? 그러면 충동구매라도 구매해보세요.
▶93년생 오해는 걷잡을 수 없이 커질 수 있어요! 애초에 싹을 자르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개띠(戌)

▶46년생 말 한마디에 누군가는 상처를 받을 수 있어요. 말하기 전 다시 생각해봐야 해요.
▶58년생 불만이 있으면 솔직하게 말하는게 좋아요. 대화를 해야 변화도 생기는 법이지요.
▶70년생 내가 먼저 준비가 되어야 기회를 잡을 수 있어요. 지금이라도 준비하길 바라요.
▶82년생 조언을 구할 때는 경험자의 조언을 구하는게 좋아요. 현실적인 조언이 될 거에요.
▶94년생 다른 사람에게 좋은 사람으로 보일 필요 없으니 나의 감정부터 살펴보길 바라요.


돼지띠(亥)

▶47년생 나를 넘어뜨리려는 사람들이 많네요! 오늘은 혼자서 결정하는 것이 유리해요.
▶59년생 정말 눈치가 빠른 사람은 때론 눈치 없는 척하는 사람임을 명심하길 바랍니다.
▶71년생 잡생각을 줄이기 위해선 빠듯하게 스케줄을 잡고 소화해내는 방법 뿐이겠어요.
▶83년생 이래도 저래도 결과는 같다면 신경쓰지 말고, 스스로 할 수 있게 다독여주세요.
▶95년생 선약이 있었다면 아무리 피곤해도 얼굴이라도 비추고 와야 오해가 없을 거에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