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5월23일 일요일(음력 4월12일)>

쥐띠(子)

▶36년생 누군가 뒷담하는 자리에서 침묵을 유지하세요. 아예 자리를 피하는 것도 좋아요.
▶48년생 혼자만 생각하지 말고 주변 사람과 소통해보세요. 더 좋은 생각이 많을 거에요.
▶60년생 그리워하는 사람을 꿈에서라도 만날 수 있으니 마음이 푸근해지는 하루겠어요.
▶72년생 주변의 유혹은 유혹일 뿐이죠! 넘어가지 않게 나만의 신념을 다시 되새겨봐요!
▶84년생 기적이 일어날 수 있어요. 기적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을 때 볼 수 있어요.

소띠(丑)

▶37년생 내 고집만 부리지 말고 조금 더 귀를 열어보세요. 소통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49년생 주변 사람을 조금 더 신경쓸 필요가 있어요. 혼자말고 주변을 더 돌아보세요.
▶61년생 작은 실수라도 막기 위해선 아는 것도 두번 세번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73년생 꼭 사야하는 것은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하세요. 충동구매를 막을 수 있답니다.
▶85년생 더딘 것이 나쁜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더디다면 그만큼 더 꼼꼼해야 합니다.

범띠(寅)

▶38년생 한가로운 시간을 즐겨봐도 좋습니다. 내일이면 바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어요.
▶50년생 문자보다는 전화 전화보다는 직접 눈을 마주보면 이야기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62년생 지금의 감정은 지금 잠깐일 뿐이에요. 순간의 감정이 후회를 부를 수 있답니다.
▶74년생 사람관계는 돈으로도 살 수 없지요. 오래 알고 지낸 사람에게 안부를 전해봐요.
▶86년생 이상형의 상대방을 만날 수 있는 날이니 미혼은 여기저기 모임에 나가보세요.

토끼띠(卯)

▶39년생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는 없을테니 오늘은 좀더 쉬운 토끼를 잡아보세요.
▶51년생 때론 규칙보다 융통성이 더 필요할 때가 있답니다. 상황에 맞게 움직여야 해요.
▶63년생 내 구설수는 내가 해명해야 돼요. 변명 같더라도 적극적으로 해명해야 좋아요.
▶75년생 모두가 내게 등을 보일 때 가족만큼은 내 편이랍니다. 가족에게 기대어 보세요.
▶87년생 같은 일이 반복된다면 나에게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볼 필요 있어요.


용띠(辰)

▶40년생 가장 적게 잃고 많이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계속해서 생각해야 됩니다.
▶52년생 상대방을 미워만 하지 말아요. 상대방도 그만한 이유가 다 있었을 거랍니다.
▶64년생 지는 것이 부끄러운 것은 아니에요. 현실을 부정하는 것이 더 부끄러운 것이죠.
▶76년생 옛 추억상자를 꺼내봐도 좋겠습니다. 오늘 나를 살게 할 원동력이 될 수 있어요.
▶88년생 A도 아니고 B도 아니라면 C를 택해보세요. 전혀 생소한 것이 해결책이랍니다.

뱀띠(巳)

▶41년생 명성이 높아질수록 더 겸손해져야 해요. 권력을 개인적으로 남용해선 안 돼요.
▶53년생 오늘 해야 할 일은 오늘 안에 끝내도록 하세요. 미루면 끝도 없이 미뤄지네요.
▶65년생 이득도, 손해도 없는 상황이라면 내가 먼저 뒤로 물러서는 것이 유리하겠어요.
▶77년생 사소한 것에 집착하지 말아요. 적당히 양보하면 돌아오는 것은 더 클거랍니다.
▶89년생 이래도 그만 저래도 그만이라면 차라리 다른 길을 택하는 것도 방법이 됩니다.


말띠(午)

▶42년생 전문가인데는 이유가 있답니다. 어설프게 혼자 하지 말고 전문가를 찾아봐요.
▶54년생 적당히 즐길 줄 아는 자제력이 필요해요. 스스로를 자제할 수 있어야 한답니다.
▶66년생 조바심은 오히려 나만 피곤해진답니다. 여유로운 마음가짐을 가지는게 좋아요.
▶78년생 좋은 아이디어는 혼자 간직하세요. 경쟁상대에게 아이디어를 빼앗길 수 있어요.
▶90년생 술기운으로 얘기하지 않도록 최대한 맨 정신에 똑바로 소통하는게 유리합니다.


양띠(未)

▶43년생 오르락 내리락 거리는 기분을 모두 표현할 수 없죠. 속으로 삼키는게 유리해요.
▶55년생 오늘은 여러 사람을 한꺼번에 만나기 보다 한 명씩 만나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67년생 젊었을 적 시절을 돌아봐도 나쁘지 않네요. 더 끈끈한 사랑이 생겨날 수 있어요.
▶79년생 모두가 내게 집중하는 것은 내가 능력있어서 그래요! 그만큼 긴장해야 합니다.
▶91년생 말실수가 걱정된다면 차라리 혼자 시간을 가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지는게 이기는 거라 생각하면 맘 편할 거에요! 내가 먼저 굽히고 들어가도 돼요.
▶56년생 주변 지인들에게 나에 대한 장단점을 물어보세요. 자존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68년생 나중엔 더 하기 싫어질테니 가장 하기 싫은 일부터 먼저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80년생 주변의 조언은 조언일뿐이니 내 생각과 뜻이 있다면 소신껏 밀고나가봐도 돼요.
▶92년생 짜증은 상대방에게 상처만 남을 수 있답니다. 나 스스로를 자제시켜야 한답니다.

닭띠(酉)

▶45년생 나쁜 길은 피하는게 좋아요. 똥은 무서워서가 아니라 더러워서 피하는 것이지요.
▶57년생 내게만 유독 유리한 조건이라면 다시 살펴야 합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답니다.
▶69년생 리더라면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줄 수 있어야 해요. 편애는 삼가야 합니다.
▶81년생 시작은 뱀이라도 끝은 용이 될 수 있어요! 끝까지 포기하는 일은 없길 바랍니다.
▶93년생 필요한 지출이라면 해야죠. 하지만 과한 지출은 하지 않도록 자제해야 좋아요.

개띠(戌)

▶46년생 이왕 시작한 거라면 초보에서 그치지 말고 고수가 될 때까지 더 노력해보세요.
▶58년생 개인적인 취미생활은 없는 시간을 쪼개서라도 만들어봐요. 새로 배워도 좋아요.
▶70년생 성급하게 회수하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좀더 기다리는게 득이 더 많을 거에요.
▶82년생 아직까지 내 편인지 확실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상대 심성을 더 살펴야 합니다.
▶94년생 남들이 이미 하고 있는 일이라면 나만의 방식을 만들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돼지띠(亥)

▶47년생 주변에서 나를 도와주고 있네요~! 오늘같은 날 미뤄온 일을 해결해봐도 좋아요.
▶59년생 오해가 생겼다면 풀어야죠. 상대방에게 숨김없이 100% 솔직해져 보길 바라요.
▶71년생 마음에 안 든다 해도 티내지 말아요. 아직까지는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83년생 여유로운 마음을 가져야 해결할 방법도 생각나죠. 오늘은 여유부려도 괜찮아요.
▶95년생 장소에 맞게 행동하도록 하세요. 엄근진 분위기에는 침묵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