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5월24일 월요일(음력 4월13일)>

쥐띠(子)

▶36年生 거짓말은 되려 상황이 악화될 수 있으니 궁지에 몰릴수록 더 솔직해야 좋습니다.
▶48年生 필요이상으로 친절하기만 한 사람은 의심할 필요가 있어요! 다시 생각해보세요.
▶60年生 쓴 약이 몸에는 좋은 법이죠. 쓴 조언이라도 결국 내게 약이 되는 조언이랍니다.
▶72年生 모든 것이 내 뜻대로 움직여주진 않을 거에요. 다른 사람 의견도 꼭 들어보세요.
▶84年生 세상에 무덤까지 가는 비밀은 없을테니 들키지 않을 자신 있다면 끝까지 속여요.

소띠(丑)

▶37年生 다른 사람따라 강남갈 필요 없어요. 나는 내 뜻대로 움직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49年生 새로운 것을 배워보세요. 간단한 취미생활이나 조깅을 배워보는 것도 좋습니다.
▶61年生 얍삽해 보여도 괜찮으니 오늘은 내 이득만을 생각하는 것이 더 유리하겠습니다.
▶73年生 내 자신부터가 행복해야 다른 사람에게도 좋은 소리가 나갈 수 있음을 명심해요.
▶85年生 표현을 해야 상대방도 내 기분을 알아줄 거에요. 표현없는 관계는 무의미하군요.

범띠(寅)

▶38年生 잔머리 굴릴 시간에 직접 움직여 보세요. 두 발로 직접 뛰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50年生 마음을 조급하게 먹을 필요 없어요. 시간이 늦더라도 천천히 해결하는게 좋아요.
▶62年生 발 없는 말이 천리를 지나고 있어요. 소문이 되기 전 내 이야기는 비밀로 해봐요.
▶74年生 구두쇠라는 별명은 억울하지 않나요? 오늘은 커피 한 잔이라도 쏘보길 바라요.
▶86年生 목표를 조금만 낮춰보세요. 성취감을 느낀다면 의욕도 최대치가 될 수 있습니다.

토끼띠(卯)

▶39年生 주변 사람보다 가족과의 시간이 더 중요해요. 가족과 약속을 잡아보길 바랍니다.
▶51年生 주변 상황을 잘 살펴봐야 해요. 그래야 민망한 상황도 유유히 지나갈 수 있어요.
▶63年生 시비를 면하지 못하겠네요. 오늘은 최대한 소수의 인원만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75年生 아무리 바빠도 약속까지는 잊지 말아요. 가끔씩은 문화생활도 즐겨주길 바라요.
▶87年生 주변에 날 위한 사람이 많아요! 힘들땐 한 번씩 주변 사람들에게 기대도 좋아요.


용띠(辰)

▶40年生 생각으로 그치지 말아요. 직접 말로 표현을 해줘야 상대방도 알아줄 수 있어요.
▶52年生 둘만의 문제에 제 3자를 끌어들이지 말아요. 당사자들끼리 해결해도 충분해요.
▶64年生 마음고생은 어쩌면 내가 만드는 것 일수도 있어요. 조금만 더 내려 놓아 보세요.
▶76年生 모든 것이 내 탓으로 여겨진다 하여도 당당해야 문제의 실마리도 빠릴 보입니다.
▶88年生 당장 내일만 생각하지 말아요. 좀더 장기적으로 보는 시각이 필요한 하루랍니다.

뱀띠(巳)

▶41年生 다른 사람것에 욕심내지 말아요. 쉽게 들어온 것은 나가는 것도 쉬운 법이지요.
▶53年生 운동을 조금씩 시작해보세요. 간단한 산책이나 조깅이라도 해보는 것이 좋아요.
▶65年生 고집있어 보이더라도 내 생각에 확신이 있다면 끝까지 밀어붙여도 괜찮답니다.
▶77年生 초심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눈에 잘 띄는 곳에 써붙여 놔도 좋겠습니다.
▶89年生 솔직한 것은 좋아요. 하지만 상대방 기분나쁘지 않게 단어를 잘 선택해야 돼요.


말띠(午)

▶42年生 말이 많으면 실수도 많아질 수 밖에 없어요. 오늘은 말을 1/2 정도 줄여보세요.
▶54年生 다른 사람의 싸움에 나까지 휘말릴 수 있으니 조용히 지나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66年生 이왕 나누고자 마음 먹었다면 너무 아까워 말아요. 나눈만큼 또 돌아온답니다.
▶78年生 경쟁자도 내겐 좋은 친구랍니다. 다른 곳에서는 서로 상부상조 할 수도 있어요.
▶90年生 조급해 하지 말아요. 마음의 여유가 있어야 실수를 줄이는 유일한 방법이랍니다.

양띠(未)

▶43年生 시간이 여유로울 때 주변을 둘러보세요. 내가 필요로 하는 곳이 있을 수 있어요.
▶55年生 데면데면한 사이가 있다면 오늘은 내가 먼저 다가가서 사이를 좁혀보길 바라요.
▶67年生 조금은 답답하더라도 상대방의 페이스에 맞춰주세요. 혼자 가지 말고 함께 가요.
▶79年生 시간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진답니다. 이걸 어떻게 사용하느냐는 내 몫이죠.
▶91年生 말만하고 움직이진 않고 있는건 아닌가요? 나 스스로를 돌아보는 날 되어봐요.

원숭이띠(申)

▶44年生 이왕 지출한 돈에 미련을 갖지 말아요. 다음부터 충동구매에 더 절약해보세요.
▶56年生 잘못된 것이 있다면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도록 하세요. 그래야 번복이 없답니다.
▶68年生 겉모습과 실상이 다를 수 있으니 결정내리기 전에 최소 두 명에게 자문을 구해요.
▶80年生 힘들다 생각들면 상대방의 부탁은 정중히 거절해도 괜찮아요. 이해해줄 거에요.
▶92年生 망설이는 것은 시간만 지체될 뿐이니 두가지 모두 택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네요.

닭띠(酉)

▶45年生 오늘은 의지보다도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노력 없는 과정은 결과도 없답니다.
▶57年生 너무 계산적인 이미지는 오히려 마이너스 될 수 있으니 통 크게 지출해도 돼요.
▶69年生 기선제압은 쓸데없는 감정소비에요. 내가 먼저 부드럽게 다가가는게 좋습니다.
▶81年生 지금 당장은 중요하지 않아요. 조금 더 크고 넓은 미래를 기대하는게 유리해요.
▶93年生 눈치가 있으면 더 빨리, 더 많이 얻을 수 있어요! 순발력을 길러보길 바랍니다.

개띠(戌)

▶46年生 진심이 담긴 무엇이라면 전해보세요. 그것이 말이라도 좋고 문자라도 좋습니다.
▶58年生 상대방은 자칫 오해할 수도 있어요. 오해하지 않게 매너도 선을 지켜야 해요.
▶70年生 도와주고도 욕먹을 수 있으니 차라리 도와주지 않고 욕먹는 것이 더 낫습니다.
▶82年生 욕심내면 끝도 없답니다. 본전이라도 했다면 여기에서 만족하는게 좋겠습니다.
▶94年生 진실 된 마음이라면 부가설명도 필요 없어요. 진심이 있으면 통하게 되있어요.


돼지띠(亥)

▶47年生 상대방은 나에 대해 모를 수 있어요. 사소한 것 하나까지 모두 표현해보세요.
59年生 기다리고 있지 말아요. 내가 직접 움직이면 더 빨리 더 많이 얻을 수 있답니다.
71年生 괜한 오해가 생기기 쉬워요. 오늘은 말 하나, 행동 하나에 더 신경쓰길 바라요.
83年生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랍니다. 조금 더 냉정하게 판단할 필요가 있어요.
95年生 혼자하기에 벅차다면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모두 나를 도와줄 의향이 있네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