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온라인으로 고교 수학 학습…고교 수학 문항, 온라인 탑재

대구시교육청, '수학해서 대학가자' 사이트 개설
매주 40문항 개발, 그 중 절반은 동영상 제작

대구시교육청이 운영하는 온라인 수학 학습 사이트
대구시교육청이 운영하는 온라인 수학 학습 사이트 '수학해서 대학가자' 화면 일부. 대구시교육청 제공

'수학, 쉽게 포기하지 마세요.' 대구 교사들이 개발한 고교 수학 문제가 매주 온라인상에 공개된다.

대구시교육청은 매주 수학 40문항을 개발, '수학해서 대학가자(http://gg.gg/stugaja)' 사이트에 탑재한다고 24일 밝혔다. 대학입시에서 정시가 확대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일반고 2~3학년 학생들의 진학 지도를 돕기 위한 조치다.

이 사이트에는 수학Ⅰ(월요일), 수학Ⅱ(화요일), 확률과 통계(수요일), 미적분(목요일) 등 영역별로 매주 10개 문항이 올라간다. 그 가운데 절반은 동영상으로 제작한다. 이 과정엔 대구 중등 수학교사 30여명이 참가했다.

문제 풀이 중 궁금한 게 있을 경우 카카오톡을 통해 질의하면 교사가 실시간으로 답변한다. 또 수학 영역별 핵심 출제 유형과 EBS 연계 방식 변화에 따른 학습법도 안내해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수능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교육청은 앞으로 국어, 영어 등 다른 과목으로 이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코로나19로 학습량이 부족한 학생들이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