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5월27일 목요일(음력 4월16일)>

쥐띠(子)

▶36년생 다른 사람보다 나를 먼저 생각하세요. 다른 사람 눈치 볼 필요 없는 하루에요.
▶48년생 헛된 희망을 품고 있을 순 없으니 오늘은 보다 현실적으로 생각하길 바랍니다.
▶60년생 상대방이 권하는 일은 다시 생각해보세요. 속에 함정이 숨어있을 수도 있어요.
▶72년생 상대방도 농담으로 받아들였을 때 농담이 된답니다. 농담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84년생 사소한 것에 연연해 할 필요 없어요. 상황은 언제나 바뀔 수 있음을 명심하세요.

소띠(丑)

▶37년생 뭐든지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충동적인 실행은 삼가는 것이 여러모로 편해요.
▶49년생 오늘 얻는 것이 많다면 그건 모두 그동안 내가 베푼 덕이에요. 거절하지 말아요.
▶61년생 내가 먼저 다가가 보세요. 상대방은 내가 먼저 다가와주길 기다렸을 수 있어요.
▶73년생 넘치는 의욕도 좋지만 흥분하면 일을 그르치게 되니 조금은 자제하길 바랍니다.
▶85년생 다른 사람 눈치볼 필요 없어요! 내가 좋다면 일단은 GO 해도 나쁘지 않아요.

범띠(寅)

▶38년생 진짜 선행은 아무것도 바라지 않았을때 얻는것이에요. 뒷일은 나중에 생각해요.
▶50년생 오래 끌면 오히려 미련만 남게 될테니 포기할 일이라면 빠르게 포기해야 됩니다.
▶62년생 잘못했다면 깔끔하게 인정하는게 이미지를 챙기기에도 나쁘지 않을 것 같군요.
▶74년생 아무리 웬수같은 사이라도 문제가 생기면 나 몰라라하지 말고 함께 고민해줘요.
▶86년생 긍정적인 말 한마디면 오늘이 긍정적이게 될테니 뱉는 말 하나하나 신경써봐요.

토끼띠(卯)

▶39년생 더블체크 후에도 실수는 생길 수 있어요. 혹시나 하는 마음은 항상 가져야 해요.
▶51년생 모르는 사람과의 실랑이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다퉈도 내게 남는 것은 없답니다.
▶63년생 억울한 일이 있어도 기다려 보세요. 거짓된 소문은 곧 해결될 수 있을 거랍니다.
▶75년생 열정이 있는 만큼 건강을 챙겨야만 합니다! 건강이 있어야 다음 일도 해내지요.
▶87년생 다른 사람과 차별을 두고 나를 살펴보세요. 나도 나만의 매력이 있는 법이에요.


용띠(辰)

▶40년생 오늘은 나보다 주변 사람을 먼저 챙겨보세요. 가족을 먼저 챙겨야 할 때랍니다.
▶52년생 다른 사람의 일에 진심으로 축복해주세요. 그래야 나도 얻는 것이 있을 거에요.
▶64년생 첫인상은 처음 3초가 결정한답니다. 조금 더 단정한 옷차림을 유지하길 바라요.
▶76년생 내 자신을 믿는게 중요해요. 내가 나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뭐든 해낼 수 있어요.
▶88년생 헛된 욕심은 오히려 불리해진답니다. 내 것이 아닌 것에는 욕심을 버려야 해요.


뱀띠(巳)

▶41년생 집중이 안 되면 시간만 낭비될 수 있습니다. 마음이 붕 뜬다면 잠시 쉬어보세요.
▶53년생 뭐든 간단하게 생각하면 못할 것이 없답니다. 시작 전에 마음을 편히 가져봐요.
▶65년생 오늘은 외관에 좀더 신경써보길 바랍니다. 신발 하나라도 다른 걸 신어보세요.
▶77년생 때론 과감함이 승리의 요정이 될 수 있으니 포기도 과감하게 질러보길 바랍니다.
▶89년생 주변을 돌아볼 여유가 부족하니 오늘은 앞만 바라보며 바짝 집중하길 바랍니다.


말띠(午)

▶42년생 주변사람들 말에 흔들리지 말아요. 사람마다 개성도 다르고 생각도 다르답니다.
▶54년생 끝을 보고 싶나요? 그렇다면 포기하지 말고 이 악물고 덤벼봐도 좋겠습니다.
▶66년생 화해의 타이밍은 오늘을 넘기지 않는 것이 포인트에요. 먼저 사과해도 괜찮아요.
▶78년생 다른 사람이 착각할 수도 있어요. 속마음은 최대한 숨기는 것이 유리하겠어요.
▶90년생 내 밥그릇은 내가 챙겨야 하는 법이죠. 오늘은 '나'만 생각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양띠(未)

▶43년생 허세 가득한 사람이 주변에 있더라도 오늘은 비위를 맞추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55년생 가능성 없다면 과감하게 포기하는게 좋습니다. 재빨리 다른 기회를 노려야 해요.
▶67년생 여기저기 흩어진 마음부터 다잡도록 하세요. 집중력이 더욱 요구되는 하루에요.
▶79년생 서운한 감정이 있더라도 혼자 털어버려야 하는 날이니 그려려니 해야 속 편해요.
▶91년생 여태 지내온 세월을 한 번에 변화시킬 순 없습니다. 천천히 진행해도 괜찮아요.

원숭이띠(申)

▶44년생 표현도 하면 는답니다. 어색해 하지 말고 작은 표현도 먼저 해주는게 최고에요.
▶56년생 자신감에 내기는 금물이에요. 자신 있는 일이라도 다시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68년생 내 경험이 빛을 발하는 날이네요. 의견도 내 경험을 토대로 제시해보길 바라요.
▶80년생 상대방의 말이 나를 위한 말인지 아닌지를 잘 구분해야 함정에 빠지지 않아요.
▶92년생 조금은 내려놓는 것이 마음은 더 편할 거에요. 미리 다음을 준비해보길 바라요.

닭띠(酉)

▶45년생 소문은 사실과 다르게 퍼져나간답니다. 내 속마음은 숨기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57년생 말로 인해 베베 꼬이는 날이 되겠어요. 오늘은 대화 자체를 자제하는게 좋아요.
▶69년생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를 도와주는 조력자가 있을테니 마음껏 질러보길 바라요.
▶81년생 굳이 세상의 기준에 나를 맞추지 말고 나는 나만의 개성을 유지해도 괜찮습니다.
▶93년생 새로운 취미를 만들어보세요. 산책이나 조깅 등 몸을 움직인다면 더 좋습니다.

개띠(戌)

▶46년생 기대가 크면 실망도 커질 수 밖에 없죠. 오늘은 기대치를 조금 낮춰보길 바라요.
▶58년생 아니라면 단호하게 거절하는 것이 필요해요. 안된다면 연습이라도 해야 합니다.
▶70년생 오늘만큼은 상대방 뜻에 따라주는게 좋으니 약간 고개를 숙여도 나쁘지 않아요.
▶82년생 누구든지 편애하면 그대로 돌아올 수 있어요. 모두를 공평하게 대해주길 바라요.
▶94년생 충동구매가 자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오늘은 최대한 카드는 넣어두고 다니세요.


돼지띠(亥)

▶47년생 말은 다시 주워담을 수 없어요. 아무리 화나더라도 말은 가려서 해야 한답니다.
▶59년생 침착하면 오히려 결정을 손쉽게 할 수 있을테니 시간에 쫓길 필요 전혀 없어요.
▶71년생 실수가 생기기 쉬운 날이에요. 오늘은 차라리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게 좋아요.
▶83년생 노력해도 결과가 없다면 내 기회가 아니었던 거에요. 다른 기회를 잡아보세요.
▶95년생 모두 가까이에서 볼 필요 없어요. 오늘은 조금 멀리서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