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5월29일 토요일(음력 4월18일)>

쥐띠(子)

▶36년생 내 의견을 강요할 순 없어요. 오늘은 확실한 근거로 밀어붙이는게 더 유리해요.
▶48년생 자리가 높아진 만큼 겸손할 수 있어야죠. 자리에 따라 사람도 변화되어야 해요.
▶60년생 잘못이 있다면 쿨 하게 넘어가도 괜찮습니다. 상대도 후회하고 있을 거랍니다.
▶72년생 어딘가 내 편도 있어요. 혼자라고 생각하지 말고 주변을 먼저 둘러보길 바라요.
▶84년생 어디 말할 곳이 없다면 익명의 힘을 빌려도 괜찮으니 모두 털어내는게 좋습니다.

소띠(丑)

▶37년생 시끄러우면 나를 노리는 사람이 많아질 뿐이에요. 조용히 하루를 보내길 바라요.
▶49년생 먼 친척보다 가까운 이웃이 낫습니다. 사람들과 좀더 부대껴보는게 좋겠습니다.
▶61년생 주변을 정리해보세요. 눈에 보이는 것이 없어야 한 곳에 더 집중할 수 있답니다.
▶73년생 때론 진실을 숨기는 요령도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이 그 때이니 비밀을 만들어요.
▶85년생 다른 사람의 의견도 들어보세요. 내 의견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을 수 있답니다.

범띠(寅)

▶38년생 내 것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에게 베풀도록 해요. 베풀면 또 돌아올 수 있어요.
▶50년생 주변의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아요. 내 의견을 확실하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해요.
▶62년생 여유로운 사람이 더 유리한 날이니 혼자 너무 조급하게 구는건 아닌지 돌아봐요.
▶74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 있어요. 내가 해야 할 일은 나 스스로 하길 바랍니다.
▶86년생 굳이 내 단점을 드러낼 필요 없어요. 장점만으로 나를 어필하는게 중요하답니다.

토끼띠(卯)

▶39년생 나를 미워하는 사람에게까지 잘보일 필요 없으니 마이웨이 해도 괜찮답니다.
▶51년생 힐링이 되는 뭔가를 만들어보세요. 사람을 만나는 것도 좋고 애완동물도 좋아요.
▶63년생 지금 포기하기에는 너무 아깝지 않나요? 이왕 시작했다면 끝을 보길 바랍니다.
▶75년생 내 일이 마무리가 되어야 다른 사람을 도와줄 수 있죠. 나에게 먼저 집중하세요.
▶87년생 단 음식이 땡긴다면 다이어트 걱정말고 먹도록 하세요. 당충전은 필수랍니다.

용띠(辰)

▶40년생 내 뜻이 100% 맞을 순 없어요. 주변 사람들의 의견도 함께 조합해보길 바라요.
▶52년생 과거에 머물러 있으면 발전도 없답니다. 과거의 실수를 계속 생각하지 말아요.
▶64년생 뭐든 생각대로 안 될 수도 있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은 항상 가지길 바라요.
▶76년생 혼자라는 생각으로 조금 외로워질 수 있으나 오후 늦게 웃을 일이 많겠습니다.
▶88년생 다른 사람만 생각하지 말아요. 오늘은 나만 생각하기에도 시간은 부족하겠어요.

뱀띠(巳)

▶41년생 이상한 소문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사람 많은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53년생 굳이 밀당할 필요 없어요. 상대방이 밀당한다면 끈을 놓아버려도 문제없답니다.
▶65년생 여러군데 찌르지 말고, 오늘은 한 군데에만 집중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에요.
▶77년생 노력해도 안 된다면 조금 더 기다려보세요. 때론 기다림이 정답일 때가 있어요.
▶89년생 도움을 요청하세요. 해결되지 않는다면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도 괜찮겠습니다.

말띠(午)

▶42년생 원하는 일이 잘 되어갈 수록 약속을 잘 지키고 신뢰를 쌓기 위해 노력해야 돼요.
▶54년생 욕심낸다고 해서 모두 가질 순 없으니 어느정도 가졌다면 만족할 줄 알아야해요.
▶66년생 상대방을 설득하려면 확실한 근거가 있어야 해요! 강요보다 설득이 잘 먹히네요.
▶78년생 사람마다 인연은 제각각 있답니다. 안 맞는다 싶으면 인연이 아니라 생각하세요.
▶90년생 실수는 누구나 한답니다.중요한 것은 실수를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문제랍니다.

양띠(未)

▶43년생 잘난척도 정도가 있답니다. 다른 사람 앞에서 잘난 척은 한 번으로 끝내야 해요.
▶55년생 남들이 다 알아주길 바라며 하는 것은 선행이 아니랍니다. 진심으로 행해보세요.
▶67년생 생각이 깊어지면 부정적으로 갈 수 밖에 없으니 짧게 생각하고 끝내는게 좋아요.
▶79년생 상대방 희망고문만 하지 말고 거절할 때는 단호한 모습으로 해주는게 유리해요.
▶91년생 능력 이상의 것이 요구되는 거라면 거절하는게 좋아요. 내 건강이 더 중요합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어느정도 절제할 수 있어야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 오늘도 적당히 즐겨보세요.
▶56년생 또 다시 수정해야 하는 것에 힘 빠지지 말고 수정할 수 있음에 감사해야 합니다.
▶68년생 약속은 최대한 번복하지 말아요. 정해진 약속 시간은 꼭 지켜주는게 중요합니다.
▶80년생 내가 베푼만큼 언젠가 돌려받을 수 있을테니 주는 것에 너무 인색하지 말아요.
▶92년생 결과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과정이죠. 돌아봤을 때 후회없다면 그걸로 충분해요.

닭띠(酉)

▶45년생 단점만 보려 하지 말고 장점만 보도록 하세요. 보는 시각을 바꾸는게 중요해요.
▶57년생 결국은 이익만 남게 될 거랍니다. 너무 손이익을 따지지 말고 전진하길 바라요.
▶69년생 순조로웠던 일도 걸림돌은 어디든 있답니다. 걸림돌에도 침착하게 해결해봐요.
▶81년생 돈 거래는 더욱이 냉정해질 필요가 있어요. 가족간에도 냉정하게 생각해보세요.
▶93년생 첫인상은 겉모습이에요. 오늘은 속마음보다 겉모습으로 나를 가꿔봐도 좋아요.

개띠(戌)

▶46년생 혼자 감당 못할 일이라면 나중에 나만 골병들테니 애초에 벌이지 않길 바라요.
▶58년생 계획이 세워졌다면 시작해보세요. 열정이 있을 때 시도해야 성과도 있습니다.
▶70년생 작더라도 은혜는 갚아야 해요. 그래야 나도 떳떳하게 도움받을 수 있는 법이죠.
▶82년생 약속을 최소화 하거나 하지 않는 것이 약속을 어기지 않는 방법 중 하나랍니다.
▶94년생 이성적인 판단이 필요해요. 친한 사이에도 어려운 부탁이라면 거절하길 바라요.

돼지띠(亥)

▶47년생 주변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게 스스로 단련시키세요. 소신있는 모습이 중요해요.
▶59년생 큰 것부터 잡을 필요 없답니다.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 고쳐나가면 문제 없어요.
▶71년생 때로운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답니다. 책상 주변 분위기를 바꿔봐도 좋겠습니다.
▶83년생 시간이 지나도 똑같을 수 있어요. 시간에 모든 것을 맡기지 말고 움직여보세요.
▶95년생 혼자만의 시간도 필요할 때가 있으니 미룰 수 있는 약속은 미뤄봐도 괜찮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