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5월30일 일요일(음력 4월19일)>

쥐띠(子)

▶36년생 지금 변화를 주기에는 조금 이른 시기랍니다. 고민을 충분히 해보는게 좋겠어요.
▶48년생 시간에 쫓길 필요 없으니 양해를 구하고 늦더라도 꼼꼼하게 확인하는게 좋아요.
▶60년생 1등이 무조건적으로 좋지 않아요. 더 많은 것을 깨우친 사람이 승자가 될 거에요.
▶72년생 생각이 많으면 머리만 더 아파지지요.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에요.
▶84년생 기회는 누구나 가질 수 있습니다만 이 기회를 어떻게 쓰냐에 따라 달라진답니다.

소띠(丑)

▶37년생 내 시간이 소중한만큼 상대방 시간도 소중해요. 시간 낭비는 삼가야 하겠습니다.
▶49년생 내 느낌을 믿어보세요. 오늘은 내 느낌을 믿고 저질러도 실수는 없을 거랍니다.
▶61년생 되려 모자란 것이 더 나을 때가 있지요. 눈치를 살피고 상황에 맞게 움직여봐요.
▶73년생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세요. 오전 컨디션이 좋으면 오후까지 좋아질 수 있습니다.
▶85년생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것이에요. 다름을 인정하는 대인배 모습을 보여주세요.

범띠(寅)

▶38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 있습니다. 친한 사이라도 다시 자세히 들여다보세요.
▶50년생 실패의 경험이라 하여도 좋은 자산으로 남을 수 있으니 너무 연연하지 말아요.
▶62년생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내 생각보다 좋은 의견은 더 많이 있을 거에요.
▶74년생 얻는게 많을 수록 나의 자유는 박탈당할 수 있답니다. 책임감을 더 느껴보세요.
▶86년생 문제를 만들기 전에 조심하면 된답니다. 오늘은 말 한마디도 신중하게 해봐요.

토끼띠(卯)

▶39년생 오늘만큼은 조금 얍삽해 보이더라도 내 밥그릇은 내가 챙겨야 하는 날이랍니다.
▶51년생 조금만 더 조금만 더.. 기다리다가 기회를 놓칠 수 있습니다. 질러봐도 좋습니다.
▶63년생 필요 없는 지출이라면 삼가는게 좋아요. 나의 감정을 절제할 수 있어야만 해요.
▶75년생 불만은 속으로만 품지 말고 표현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관계의 변화도 생겨요.
▶87년생 다른 사람에게서 이유를 찾지 말고 난 어땠는지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용띠(辰)

▶40년생 언제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나도 모른답니다. 현재에 좀더 집중해보길 바랍니다.
▶52년생 다시 되돌릴 수 없을 수도 있으니 작은 변화에도 신경을 만히 들여야 할 거에요.
▶64년생 내 일이 아니라면 너무 무리할 필요 없으니 적당히 끝내고 휴식하는게 좋습니다.
▶76년생 대화를 할 때에는 눈을 마주봐야 해요. 스마트폰은 잠시 내려놓는게 좋겠습니다.
▶88년생 쉬운 길만 걸으면 더이상 발전이 없네요. 조금 굴곡진 길을 걸어봐도 괜찮아요.

뱀띠(巳)

▶41년생 다시 한 번만 더 생각해본다면 사소한 시비와 다툼은 유하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53년생 뭐든 처음부터 완벽할 수 없어요. 오늘은 완벽을 위한 첫 단계라 생각해보세요.
▶65년생 해결책이 없다면 조금 더 고민해보세요. 번뜩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생길 거에요.
▶77년생 충동구매는 쓸모없지만 나를 위한 지출은 나쁘지 않습니다. 나를 위해 사용해요.
▶89년생 충고하는 것은 좋습니다. 다만 나의 감정을 배제하고 제 3자의 눈이 필요합니다.

말띠(午)

▶42년생 지금 나를 되돌아보세요. 지금까지 잘 해왔는지 자기점검 할 필요도 있겠습니다.
▶54년생 기준이 너무 높으면 마무리가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조금은 하향해도 괜찮아요.
▶66년생 빠르게 인정하고 넘어가야 다른 일을 빠르게 펼쳐볼 수 있습니다. 고집은 NO.
▶78년생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고 했지요. 내 자리가 어딘지 이성적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90년생 좋은 인연으로 발전하고자 한다면 먼저 다가가 보세요. 남자 여자 상관없이요.

양띠(未)

▶43년생 멍 때리는 것은 시간 낭비일 뿐이군요. 근처 산책이라도 다녀오는 것이 좋겠어요.
▶55년생 당장의 손해는 감수하는게 좋습니다. 수습하려 들면 더 손해볼 수도 있습니다.
▶67년생 이럴 날도 있고 저럴 날도 있는 법이지요. 이 상황을 즐기는 사람이 승자랍니다.
▶79년생 번복되는 일을 만들지 말고 바쁘더라도 중요한 결정일수록 오래동안 고민해요.
▶91년생 입소문으로 귀가 팔랑이는 하루네요. 내게 필요한 것이 맞는지 꼭 생각해봐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오히려 가만히 있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어요. 상대방 의견에 묻혀가길 바라요.
▶56년생 상대방의 뜻은 그게 아닐 수 있으니 말 속에 있는 진실된 의미를 파악해보세요.
▶68년생 불화는 지금 잠깐일 뿐이에요. 자존심 세우지 말고 먼저 사과하는게 낫습니다.
▶80년생 선택의 기로에 섰다면 아무렴 잘 알고 있는 것이 최소한의 리스크가 있습니다.
▶92년생 리더쉽을 과시해봐도 나쁘지 않은 하루에요. 따라주는 사람들도 많겠습니다.

닭띠(酉)

▶45년생 상대의 제안을 흔쾌히 수락하지 말아요. 다시 한번 점검해봐야 실수가 없어요.
▶57년생 때로는 말뿐인 위로는 위로가 안될 때가 있어요. 맛있는 음식들과 함께 해봐요.
▶69년생 잘 보여야 하는 사람에게 적당히 아양도 부려보세요! 가식도 필요할 때가 있죠.
▶81년생 지난 일은 이미 지난 날이에요. 미련 갖지 말고 앞으로에 더 신경 써보길 바라요.
▶93년생 도움의 손길이 있다면 거절하지 말아요. 지금은 앞으로 더 치고 나갈 때랍니다!

개띠(戌)

▶46년생 당장 눈앞의 이익에 너무 안절부절 말아요. 뒤에는 더큰 이익이 있을 수 있어요.
▶58년생 상대방의 가치를 내가 매길 순 없어요. 무언가 판단하는 말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70년생 많은 경험과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 느껴진다면 꼭 곁에 두는게 좋습니다.
▶82년생 나쁜 습관보다 좋은 습관을 배우도록 하세요. 내 몸에 녹아들 수 있어야 합니다.
▶94년생 바로 앞만 보지 말아요. 뭐든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투자도, 시작도 하길 바라요.

돼지띠(亥)

▶47년생 포기하고 싶을 때 마다 가족들을 생각해보세요. 초심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59년생 내 귀인은 주변 사람 중에 있을 수 있어요. 사람과의 만남을 미루지 않길 바라요.
▶71년생 오지랖은 그만.다른 사람들 문제에 일일이 개입하지 말고 지켜보는게 나아요.
▶83년생 나를 위한 하루로 만들어보세요. 휴대폰은 잠시 꺼놔도 좋으니 오늘을 즐겨봐요.
▶95년생 좋은 성과로 인해 칭찬받을 수 있는 하루니 어깨가 살짝 올라갈 수 있겠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