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6월4일 금요일(음력 4월24일)>

쥐띠(子)

▶36년생 결정이 필요할 때에는 어느 때보다 신중해야 합니다. 조금 더 고민해봐야 해요.
▶48년생 당장 내일의 일을 걱정하지 말아요. 오늘은 오늘에만 집중해도 부족하겠습니다.
▶60년생 결정하기 어렵다면 가족들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좋은 해답이 있을 거에요.
▶72년생 조금 늦는 것에 연연하지 말아요. 즐기면서 도착하는 것이 승자가 되는 법이죠.
▶84년생 원래 내 것이 아니라면 포기하는게 좋아요. 욕심내면 오히려 잃는 것이 많아요.

소띠(丑)

▶37년생 주변에 나를 괴롭히는 사람이 있어도 이해해주세요. 나를 향한 관심이랍니다.
▶49년생 너무 착하면 오히려 이용만 당할 수 있어요. 때론 악해지는 것도 필요하답니다.
▶61년생 사람들과 다툼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오늘은 내 기분을 절제할 수 있어야 해요.
▶73년생 돈과 사람 중에 고민해서 뭐하나요? 주저없이 사람을 택하는 것이 내게 좋아요.
▶85년생 내 뜻을 굽히지 말고 상대방을 설득해보세요. 확신이 있으면 설득할 수 있어요.

범띠(寅)

▶38년생 우리에겐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있어요. 오늘에 너무 갇혀있지 않는게 좋아요.
▶50년생 처음부터 큰 목표는 오히려 힘만 빠져요. 작은 목표부터 천천히 키워나가 봐요.
▶62년생 굳이 나설 필요 없어요. 잘 모르는 일이라면 다른 사람을 먼저 지켜보도록 해요.
▶74년생 목표가 있다면 내 신념도 확실히 하는게 좋아요. 그래야 동기부여도 된답니다.
▶86년생 명예가 쌓인 만큼 겸손할 줄 알아야 해요. 겸손해야 자리를 오래 지킬 수 있어요.

토끼띠(卯)

▶39년생 마음은 급해도 여유롭게 행동하세요. 조급하지 않아야 재물도 잡을 수 있어요.
▶51년생 아침부터 부지런하게 움직이면 오늘 하루는 만족스럽게 마무리 할 수 있어요.
▶63년생 가족들과 충동이 일어날 수 있네요. 다툼이 커지기 전에 먼저 귀를 열어보세요.
▶75년생 내 단점이 무엇인지 알고 있나요? 단점을 장점으로 바꿀 기회가 생기겠습니다.
▶87년생 구설수에 연연해 할 필요 없어요. 버럭 화내면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된답니다.


용띠(辰)

▶40년생 다른 사람 걱정보다 내 걱정부터 하도록 해요. 내가 먼저가 되어도 괜찮답니다.
▶52년생 감정이 격해질수록더욱 이성적으로 판단해야 하니 정신줄을 꽉 잡아보세요.
▶64년생 신중한 것도 좋지만 오늘은 마음을 편히 가져봐요. 100% 완벽할 순 없답니다.
▶76년생 집중 또 집중 하도록 하세요. 집중하면 놓쳤던 것도 다시 잡아낼 수 있답니다.
▶88년생 남는 시간을 멍때리며 허비하지 말고 산책, 운동 등 몸을 움직여보길 바랍니다.


뱀띠(巳)

▶41년생 앞서가려 하면 걸림돌이 생기기 마련이죠. 한 발짝 뒤에서 시작해도 괜찮아요.
▶53년생 집중만 한다면 어려운 일도 해낼 수 있어요. 단시간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65년생 작심삼일도 매일하면 되지 않을까요? 포기하지 말고 뭐든 꾸준하게 해보세요.
▶77년생 내가 1등이라 해서 자만할 순 없죠. 1등이라면 2등보다 더 노력해야 한답니다.
▶89년생 배움에는 나이가 없답니다. 평소 배우고 싶던 취미도, 공부도 모두 시작해봐요.


말띠(午)

▶42년생 조금 더 욕심내도 괜찮으니 새로운 일이라면 욕심내서 쟁취해보길 바랍니다.
▶54년생 진심이 안 나오면 멀리하는게 맞으나 최대한 진심으로 축하해주는게 좋습니다.
▶66년생 조급해 할 필요 없어요. 아직 때가 아닐 뿐이니 여유로운 마음을 갖는게 좋아요.
▶78년생 때론 익숙한 것이 더 좋을 때가 있어요. 새로운 약속보다 선약을 지키도록 해요.
▶90년생 돈 때문에 사이가 어색해 질수 있으니 처음부터 금전거래는 거부하는게 좋아요.

양띠(未)

▶43년생 오늘과 내일은 다를 수 밖에 없답니다. 내일은 내일의 계획을 새로 세워보세요.
▶55년생 오늘은 기분대로 따라가보세요. 하기 싫다면 내려놓고 산책 다녀와도 좋아요.
▶67년생 하나에만 집중하지 말고 주변을 둘러보세요. 더 좋은 방안들이 있을 수 있어요.
▶79년생 웃을 일은 내가 만들면 된답니다. 평소 즐겨보던 예능 한 편이라도 찾아보세요.
▶91년생 혼자서 힘겹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구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노력만큼 결과가 안 나올 수도 있지만 실망하지 말고 다시 도전해보길 바라요.
▶56년생 상대방은 그저 빈말일 수 있으니 상대방의 말을 모두 신뢰하진 않는게 좋아요.
▶68년생 많은 말은 오히려 잔소리가 된답니다. 묵직한 한 마디를 던지는 것이 좋겠어요.
▶80년생 괜히 트집 잡힐 수 있으니 처음부터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92년생 팩트를 체크하려면 감정조절이 필요해요. 흥분을 가라앉혀야 승산이 있습니다.

닭띠(酉)

▶45년생 주변 환경의 변화도 좋지만 생각의 전환만으로도 많은 것을 변화시킬 수 있어요.
▶57년생 여기 저기서 나를 보는 눈들이 많네요. 이럴 때일수록 언행에 더 신경써보세요.
▶69년생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약속이 있다면 단정한 복장을 유지해서 만나는게 좋아요.
▶81년생 몸에 베인 습관이 나를 만드는 거랍니다. 좋은 습관을 더 만들도록 노력해봐요.
▶93년생 몸은 여기, 정신은 저기 있으면 무엇 하나 끝낼 수 없어요. 집중해야 할 때군요.

개띠(戌)

▶46년생 감정보다 이성적인 판단이 필요할 때에요. 상대방 제안도 다시 생각해보세요.
▶58년생 틀린 일에는 인정하는 것이 참된 모습이에요. 자존심도 안 부릴 땐 굽혀야 해요.
▶70년생 지금은 손해 밖에 보이지 않지만 나중에는 오히려 이득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82년생 사람들의 눈을 의식하지 말아요. 내가 좋으면 좋다고 솔직하게 말하도록 해요.
▶94년생 인사는 사람의 첫인상을 남기는 중요한 때 랍니다. 아침인사도 밝게 해보세요.


돼지띠(亥)

▶47년생 긍정적인 마음은 흉운도 길운으로 바뀌어요. 작은 것도 긍정적으로 여겨보세요.
▶59년생 웃음과 울음은 참을게 아니에요. 내 감정에 대해 솔직하게 표현해도 괜찮답니다.
▶71년생 특히나 사람관계에서는 100% 내 마음을 주지 말아요. 20% 는 남겨놓길 바라요.
▶83년생 다툼은 모두에게 손해랍니다. 다툼으로 가기 전에 대화로 마무리 짓는게 좋아요.
▶95년생 기분 전환이 필요하다면 당장이라도 나가보세요. 간단한 산책으로도 풀리네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