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피부뷰티맞춤화장품과 학생들이 최근 열린 '2021 대한민국 시데스코(CISDESCO) 뷰티테라피 온라인 기능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을 비롯해 참가자 18명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 대회는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시데시코 한국지부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가 후원했다. 뷰티 전공 학생, 종사자 등 800여 명이 참가해 얼굴관리, 상체 후면관리, 하체 후면관리, 스톤, 제모 등 6개 부문에서 경연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 학생부 얼굴관리 부분에 출전한 구미대 김은지(피부뷰티맞춤화장품과 2년) 학생이 최고상인 국제시데스코 본부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학생부 하체 후면관리 부문에 출전한 윤지원(1년) 학생이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장상을 차지했다.
김은지 학생은 "최고상까지는 기대하지 않았는데 너무 기쁘다. 열정적으로 지도해 주신 교수님과 같이 노력했던 학우들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지민 구미대 피부뷰티맞춤화장품과학과장은 "온라인대회 특성상 준비 기간이 길고 촬영·편집 등 과정에 많은 노력이 필요했는데 참가자 전원이 수상해 너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실무능력 중심 교육으로 피부미용 전문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