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6월11일 금요일(음력 5월2일)>

쥐띠(子)

▶36년생 선의의 거짓말도 용납할 수 없는 날이니 불리하더라도 솔직한 것이 좋겠습니다.
▶48년생 스트레스가 쌓였다면 몸을 움직여 푸는게 좋아요. 소소한 산책도 나쁘지 않아요.
▶60년생 쉽게 풀리지 않나요. 그렇다면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랍니다.
▶72년생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은 나의 몫이에요. 좋은 인상을 위해 미소는 잊지말아요.
▶84년생 할까 말까 할 때엔 못 먹어도 GO 해보세요. 후회를 가장 적게하는 길이랍니다.

소띠(丑)

▶37년생 너무 결과만 바라보지 말아요. 내가 노력했던 과정도 소중한 결과가 된답니다.
▶49년생 오늘은 뭐든 과감히 움직이세요. 아닌 것 같은 일에도 과감하게 도전해도 돼요.
▶61년생 스스로 나타내지 말고 다른 사람이 나를 띄워줄 때 까지 기다리는게 유리해요.
▶73년생 잘 몰라도 목표가 있다면 시도해보세요. 아직은 배우는 단계라 생각하면 돼요.
▶85년생 괜히 내게 불똥만 튈 수 있습니다. 내 일이 아니라면 굳이 나서지 않아도 좋아요.

범띠(寅)

▶38년생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지금 집중하길 바랍니다. 나중에 후회해도 소용없습니다.
▶50년생 노력했다면 오늘은 잠시 쉬어가세요. 쉬는시가이 있어야 또 일어설 수 있어요.
▶62년생 지식보다도 지혜가 더 유리합니다. 실패해도 경험을 한 것에 더 의의를 둬봐요.
▶74년생 잔꾀를 들키면 오히려 망신만 당하게 될 수 있으니 정당한 방법을 선택하세요.
▶86년생 보이는 것과 실상은 다를 수 있답니다. 좋아 보이더라도 다시 한 번 살펴보세요.

토끼띠(卯)

▶39년생 여기 저기 벌린 일 때문에 집중이 안 될수 있으니 하나라도 마무리 해야 합니다.
▶51년생 좋은 일이 있다면 솔직하게 얘기해 보세요. 눈총보다 축하를 받을 수 있답니다.
▶63년생 끝이 안 보이던 터널에도 끝은 있답니다. 터널 끝까지 힘껏 달려보길 바랍니다.
▶75년생 주변에서 들려오는 좋은 소식에 시기하지 말고 진심으로 축하해줘보길 바라요.
▶87년생 형식적인 모습은 필요없어요. 오늘은 나의 솔직한 모습이 더 통하는 날이에요.

용띠(辰)

▶40년생 모르는 사람이라면 경계부터 하길 바랍니다. 첫 만남에서도 경계하는게 좋아요.
▶52년생 마무리 없이는 새로운 시작도 불가능하답니다. 시작을 했다면 끝을 지어보세요.
▶64년생 아무리 조언을 해도 통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뒤에서 지켜보는 것이 유리해요.
▶76년생 결과에 너무 연연하지 않아도 좋으니 일단 시도했다는 것에 의의를 두길 바라요.
▶88년생 하루 중에 오전이 가장 중요해요. 오늘은 오전부터 컨디션을 끌어올려 보세요.


뱀띠(巳)

▶41년생 나에게는 단점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부러운 점이 될 수 있으니 부끄러워 말아요.
▶53년생 오늘은 주변 사람들의 도움보다 혼자서 처리하세요. 스스로 뿌듯할 수 있어요.
▶65년생 혼자서 못할 일이라면 내 인맥을 최대한 활용해서 마무리 지어도 괜찮답니다.
▶77년생 좀 더 쉬운 길이 있다면 그 길을 택하세요. 때론 잔머리도 능력이 될 수 있어요.
▶89년생 내 단점을 스스로 밝힐 필요 없지 않나요? 내 장점만 앞세우기도 바쁘답니다.

말띠(午)

▶42년생 괜히 덤탱이까지 쓸 수 있으니 잘 모르는 일이라면 모른척 넘어가도 된답니다.
▶54년생 내게 유리한 조건일수록 다시 따져보세요. 어딘가에 함정이 있을 수도 있어요.
▶66년생 오늘은 사소한 통화내용도 기록해보세요. 나중에 당황하는 상황이 없을 거에요.
▶8년생 나를 괴롭히는 사람이 있나요. 차라리 신경쓰지 않는 것이 방법일 수 있습니다.
▶90년생 폼생폼사보다 건강이 더 중요해요. 가벼운 겉옷 하나는 꼭 챙기길 바랍니다.


양띠(未)

▶43년생 아이디어가 있다면 어딘가에 기록해보세요.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유리합니다.
▶55년생 귀찮더라도 어디든지 나가보세요. 오늘은 밖에서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어요.
▶67년생 내가 먼저 변화해보세요. 한 사람이 변화되면 주변사람까지 변화될 수 있어요.
▶79년생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미리 진행하도록 하세요. 내일 또 어떻게 될지 모른답니다.
▶91년생 자존심도 부릴 때에 부려야 합니다. 오늘은 자존심보다 상대에게 맞춰주세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오늘은 모두가 내 편일 거에요. 작은 다툼이 생겨도 쫄지 말고 덤벼도 좋습니다.
▶56년생 하고 싶은 일이라도 자제하는게 좋아요. 오늘은 해야 하는 일부터 처리하세요.
▶68년생 말은 아낄수록 이미지도 좋아진답니다. 오늘은 말수를 줄이는 연습을 해보세요.
▶80년생 좋은 기회가 내게 오고 있으니 준비되어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잡아야 합니다.
▶92년생 상대방이 밀당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그 밀당에 장단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닭띠(酉)

▶45년생 자신 있는 일이라면 내가 먼저 나서보세요. 좋은 결과까지도 볼 수 있을 거에요.
▶57년생 작은 일이라도 결실은 있답니다. 소홀히 여기지 말고 항상 최선을 다해보세요.
▶69년생 노력에 따라 결과도 바뀌어요. 오늘은 내 행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봐요.
▶81년생 끝난 일에 미련을 두지 말아요. 다시 새로운 일을 시작해보는 것이 좋겠어요.
▶93년생 무기력한 마음을 오래동안 유지하지 않길 바랍니다. 달콤한 초콜렛은 어때요.

개띠(戌)

▶46년생 기대했던 결과가 아니여도 실망하지 말아요. 대신 좋은 기회가 찾아올 거에요.
▶58년생 나중에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니 지금은 준비하는 시기로 시간을 보내도 좋아요.
▶70년생 잊고 지냈던 친구들에게 연락해보세요. 새로운 엔돌핀이 생길 수 있겠습니다.
▶82년생 아랫사람에게 칭찬도 조금 해주세요. 채찍만 주다간 떠나갈지 아무도 모르지요.
▶94년생 어렵지 않은 부탁이라면 들어주세요. 내 일처럼 생각하면 금방 끝낼 수 있어요.

돼지띠(亥)

▶47년생 그저 '괜찮아' 라고만 하지 말고 내 의견을 확실하게 표현하는게 중요합니다.
▶59년생 동서쪽이 좋은 날이니 오늘은 약속이 있다면 동서쪽으로 약속을 잡아보세요.
▶71년생 긴장하지 말아요. 오늘은 생각하는대로 뭐든 이뤄질 수 있는 귀한 날이겠어요.
▶83년생 성급한 결정은 후회만 하게 된답니다. 오늘은 조금 더 신중하게 고민해야 돼요.
▶95년생 새로운 변화의 계기가 될 수도 있으니 너무 선을 긋거나 거리두지 않길 바라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