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5일부터 10일간 '2021 김천자두 온라인축제'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자두 ON데이! 김천앤 it데이!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10일간 열리는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10일간 열리는 '2021 김천자두 온라인축제' 안내문. 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시는 11일,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10일간 '2021 김천자두 온라인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김천자두 온라인축제는 김천자두협회가 주관해 전국 최고 생산량과 품질을 자랑하는 김천자두를 전국 소비자들에게 홍보·판매한다.

지난해 코로나19 감염사태로 인해 '2020 김천자두・포도축제'가 취소되면서 여름축제를 기다려온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을 개최요구에 부응해 올해는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축제를 준비해 김천 대표축제로서의 명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장구의 신' 박서진, '시계바늘' 신유가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해 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김천자두를 홍보, 판매하는 등 다양한 재미와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 축제홈페이지(www.gcjadu.com)를 통해 김천예술고등학교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경품도 준비되어 있어 참여하는 분들에게는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기간 동안 김천자두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김천앤자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또한 직접 현장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추풍령휴게소(상행), 한국전력기술 정문 앞, 직지문화공원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판매장을 운영하므로 소비자들은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명품 김천자두를 만날 수 있다.

김충섭 시장은 "전국 최대 자두 주산지인 경북 김천에서 생산한 명품 김천자두의 새콤달콤한 맛을 온라인축제와 함께 즐기시고 코로나도 꼭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매년 7월에 개최하던 '김천자두·포도축제'를 올해부터 품목별 성출하기에 맞춰 자두 '대석' 품종과 포도 '샤인머스켓'을 앞세워 6월 '김천자두축제', 10월 '김천포도축제'로 분리개최 하기로 결정하고 제철에 생산한 신선하고 고품질의 과일을 축제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공급함으로써 '자두와 포도의 고장 김천'의 명성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10일간 열리는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10일간 열리는 '2021 김천자두 온라인축제' 안내문. 김천시 제공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