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6월15일 화요일(음력 5월6일)>

쥐띠(子)

▶36년생 처음부터 완벽하게 해낼 순 없죠. 때론 넘어지고 무너져야만 더 단단해진답니다.
▶48년생 오늘은 해야하는 일보다 하고 싶은 일을 택하는게 좋습니다. 오늘을 즐겨보세요.
▶60년생 기회는 매번 오는 것이 아니랍니다. 기회가 왔다면 확실하게 잡아두길 바라요.
▶72년생 세부적인 목표까지 확실하게 세워야만 최종 목표에 가까이 다다를 수 있답니다.
▶84년생 굳이 싸움을 크게 만들지 말아요. 한 발 양보하면 쉽게 해결될 수 있는 문제지요.

소띠(丑)

▶37년생 새로운 방식은 시간이 오래 걸려요. 지금까지 지켜온 방식을 고집하길 바라요.
▶49년생 스스로 조연으로 몰지 말아요. 누가 뭐래도 내 인생의 주연은 바로 '나' 랍니다.
▶61년생 혼자서 못할 일은 다른 사람에게 양보하는게 좋아요. 다른 기회도 있을 거에요.
▶73년생 가만히 있으면 아무것도 얻을 것이 없답니다. 주변 사람에게 물어보도록 해요.
▶85년생 무거운 분위기를 유지하지 말아요. 내가 나서서 분위기를 바꿔놔도 괜찮습니다.

범띠(寅)

▶38년생 길이 계속해서 막힌다면 잠시 멈춰보세요. 재정비의 시간이 필요한 날이랍니다.
▶50년생 갈까 말까 할 때는 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새로운 길을 택해보길 바랍니다.
▶62년생 지난 일은 이미 지나간 거랍니다. 아픔도 후회도 모두 잊어버리는게 유리해요.
▶74년생 생각이 깊어지면 오히려 일이 꼬일 수 있을테니 단순하게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86년생 뭐든 확실한 것이 좋으니 무작정 덤비기보다 사전조사를 철저히 해보길 바라요.

토끼띠(卯)

▶39년생 어딜가도 막힘이 없을 거에요. 그러니 오늘은 새로운 일에 도전해봐도 좋아요.
▶51년생 칭찬을 바라지만 말고 먼저 칭찬해주세요. 가는 것이 있어야 오는 것도 있지요.
▶63년생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것도 좋지만 내 의견도 표현하길 바라요.
▶75년생 때로는 잔소리보다 응원과 칭찬이 더 통한답니다. 따뜻하게 감싸주는게 좋아요.
▶87년생 의견차이는 있을 수 있어요. 다툼이 되지 않으려면 표정관리에 애써야 합니다.


용띠(辰)

▶40년생 등잔 밑이 어둡다고 하죠. 찾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가까이부터 찾아보세요.
▶52년생 사람은 누구나 실수 한답니다. 실수를 부끄러워 말고 재빠르게 정정해야 돼요.
▶64년생 오늘은 내가 누군가의 귀인이 되어줄 수 있답니다. 위로를 건네보길 바랍니다.
▶76년생 고민이 깊어지면 오히려 결정이 어려울 수 있답니다. 간단하게 생각해보세요.
▶88년생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자리라면 코디에 하늘색으로 포인트를 주는게 좋습니다.


뱀띠(巳)

▶41년생 혼자서 욕심내지 말아요. 오늘은 함께하는 것이 더 유리하고 더 유익하겠어요.
▶53년생 여기 저기서 나를 지켜보고 있네요. 이럴 때일수록 과감하게 밀고 나가보세요.
▶65년생 잠시 모든 것을 내려놔도 돼요. 모든 것을 비우고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세요.
▶77년생 괜한 허세는 오히려 신뢰만 잃을 수 있으니 내가 듣고 보고 아는 것만 얘기해요.
▶89년생 옛날 방식에 사로잡혀 있지 말고 아랫사람과 새로운 방법을 찾아보길 바라요.

말띠(午)

▶42년생 주변 사람들의 말에 휘둘리지 말아요. 오늘은 내 의견을 밀고 나가는게 좋아요.
▶54년생 조급해하면 오히려 실수가 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침착함이 관건인 하루랍니다.
▶66년생 미움만 살 수 있으니 잘 난 척은 잠시 넣어두고 겸손한 모습만 보이는게 유리해요.
▶78년생 꼰대같은 생각은 그만. 오늘은 서로를 이해하고 인정해야 발전이 있겠습니다.
▶90년생 무리했다면 쉬는 것이 정답이에요. 오늘은 잠시 쉬어가는 날로 보내도 괜찮아요.


양띠(未)

▶43년생 의욕이 없다면 스스로에게 약속을 걸어보세요. 작은 보상을 걸어봐도 좋답니다.
▶55년생 주변에서 시기할 수 있어요. 이것도 내가 잘난 탓이니 너무 예민해지지 말아요.
▶67년생 예기치 못한 문제가 생길 수 있을테니 계획에 없던 일들은 거절하는게 좋아요.
▶79년생 선의의 거짓말도 상대방에게 신뢰를 깰 수 있으니 솔직하게 털하는게 유리해요.
▶91년생 겉모습만 보고 사람을 판단할 수 없죠. 조금 더 깊게 대화를 나눠보도록 해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시작부터 엉키면 마무리도 순조롭지 못하답니다. 시작에 집중을 쏟아야 합니다.
▶56년생 나를 과소평가 하지 말아요. 혼자서도 해낼 수 있는 일은 분명히 있을 거랍니다.
▶68년생 새로운 변화가 있으면 마음가짐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변화를 시도해보세요.
▶80년생 둘만의 문제에 다른 사람을 개입하지 말아요. 둘이서 대화로 해결할 수 있어요.
▶92년생 헤어진 인연과 다시 이어질 수 있지만 마음을 다잡고 거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닭띠(酉)

▶45년생 떠나간 버스에 미련 두지 말아요. 버스가 지나면 새로운 버스도 오게 된답니다.
▶57년생 다른 사람들의 감정호소에 넘어가지 말아요. 조금은 냉정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69년생 혼자 결정하기 힘들다면 가족에게 털어놓아 보세요. 훨씬 속 시원해질 거에요.
▶81년생 오늘은 귀인이 도와주는 하루니 큰 수고 없이도 순조롭게 흘러갈 수 있습니다.
▶93년생 여기저기서 고생이 많은 하루네요. 나를 위한 보상의 시간도 잊지 않길 바라요.

개띠(戌)

▶46년생 경험을 무시할 수 없어요. 어려도 좋으니 고민이 있다면 경험자를 찾아보세요.
▶58년생 갈등이 나쁘지 만은 않아요. 오히려 상대방을 알아가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70년생 솔직해지도록 하세요. 불편했던 사이도 솔직하게 털어놓고 가까워지길 바라요.
▶82년생 욕심내면 잃는 것이 더 많을 수 있으니 목표지점에 도달했다면 발 빼도록 해요.
▶94년생 꼭 해야하는 일이 아니라면 다음으로 미뤄보세요. 걱정이 반으로 줄 수 있어요.



돼지띠(亥)

▶47년생 나를 자제시키지 말아요. 놀고 싶을 때 놀고 먹고 싶을 때 먹으며 즐겨야 합니다.
▶59년생 뒷담도 앞담도 험담은 모두 좋지 않아요! 남 이야기하는 자리는 피하길 바라요.
▶71년생 서운함을 말하지 않으면 평생 후회할 거에요. 마음 속 이야기를 모두 털어놔요.
▶83년생 속도를 조금만 줄이면 주변을 돌아볼 여유도 생긴답니다. 주변을 챙겨야 해요.
▶95년생 진심은 언제나 통하는 법이죠. 반감을 사지 않는 선에서 솔직함으로 덤벼봐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