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6월18일 금요일(음력 5월9일)>

쥐띠(子)

▶36년생 변명은 통하지 않으니 실수가 있었다면 변명보다 확실한 팩트만 전하길 바라요.
▶48년생 확인했던 일이라도 다시 한 번 확인해보세요. 내 손을 떠나면 소용이 없답니다!
▶60년생 시작보다 마무리에 초점을 맞춰보길 바랍니다. 더 큰 결실을 맛볼 수 있습니다.
▶72년생 가장 무서운건 미운 정이랍니다. 사람 사이 어떻게 될지 모른단 걸 명심하세요.
▶84년생 괜히 나섰다가 책임자가 될 수도 있으니 침묵을 유지하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소띠(丑)

▶37년생 져주는 것이 실제로 지는 것은 아니랍니다. 패자로 보이는 승자가 되길 바라요.
▶49년생 본의 아니게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오늘은 언행에 더 주의를 기울여요.
▶61년생 겉으로 감정을 나타내지 말아요. 괜히 주변 사람까지 눈치보면 불편해진답니다.
▶73년생 불편한 자리라면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차라리 혼자만의 시간을 택해보세요.
▶85년생 때론 상대의 실수도 눈감는 용기도 필요합니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을 거에요.

범띠(寅)

▶38년생 손해를 봤더라도 더 큰 손해가 아닌 것에 감사하고 넘어가면 마음도 편안해져요.
▶50년생 그동안 계획만 했던 일들을 시작해보세요. 노력에 따라 결과도 달라질 거랍니다.
▶62년생 서로 소통이 있어야 오해도 없답니다. 적은 시간이라도 대화를 시도해보세요.
▶74년생 포기하면 힘만 빠지고 얻는 것은 적을 거에요.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게 나아요.
▶86년생 새로운 일에 겁먹지 말아요. 오히려 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답니다.

토끼띠(卯)

▶39년생 오늘은 모르는 것이 약이네요. 너무 깊이 알려고 하지 않아도 좋은 하루랍니다.
▶51년생 주변 눈치 볼 필요 없답니다. 시선을 두려워말고 하고싶은 대로 질러봐도 돼요.
▶63년생 때론 이기적인 것이 방법일 수 있어요. 남보다도 나를 먼저 챙겨보길 바랍니다.
▶75년생 선의의 거짓말도 안 들켜야 선의랍니다. 숨길거라면 끝까지 숨기는게 좋습니다.
▶87년생 오히려 별일 아닐 수도 있답니다.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걱정 안해도 좋아요.


용띠(辰)

▶40년생 여기저기 관심갖지 말고 한 곳에만 집중해야 결실을 볼 수 있으니 명심하세요.
▶52년생 기회를 잡으려면 내가 준비가 되어있어야죠. 항상 마음의 준비를 하길 바라요.
▶64년생 사과에도 용서에도 모두 타이밍이 있어요. 용서 구할 일이 있다면 오늘이에요.
▶76년생 때로는 전진을 위해 후퇴를 택할 수 있어야 해요. 먼 미래를 내다보길 바라요.
▶88년생 결과에 연연해 하지 말아요. 중요한 것은 그동안 얼마나 노력했느냐 랍니다.


뱀띠(巳)

▶41년생 여기 저기서 나를 찾는 것도 다 내가 잘하는 탓이에요! 나를 원망하길 바라요.
▶53년생 내가 대신 책임지는 일은 삼가는게 좋아요.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 있답니다.
▶65년생 신박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보다 아랫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아요.
▶77년생 소문도 곧 사라질 거랍니다. 소문에 연연하지 말고 지금에 집중을 하길 바라요.
▶89년생 다른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지 말아요. 오늘은 내 느낌을 믿고 나가보도록 해요.

말띠(午)

▶42년생 소문은 전할수록 와전되는 법이랍니다. 듣더라도 전하는 것은 삼가는게 좋아요.
▶54년생 시도가 나쁜건 아니에요. 새로운 시도도 좋으니 하고 싶었던 일에 도전해봐요.
▶66년생 내 의견을 고집하는 것이 오히려 반감을 살 수 있을테니 천천히 설득해야 돼요.
▶78년생 뭐든 마음먹기에 달려있어요. 마음이 여유로우면 실수도 줄일 수 있을 거에요.
▶90년생 능력 이상의 일이라고 겁먹지 말아요. 나도 충분히 뛰어넘을 수 있는 벽이에요.


양띠(未)

▶43년생 산책도 좋으니 평소보다 2배로 더 걸어보세요. 오히려 활력을 찾을 수 있어요.
▶55년생 고민이 깊어진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지 말고 혼자 해결하는게 유리합니다.
▶67년생 그동안 열심히 한 것에 대한 보상을 꼭 해주세요. 더 동기부여가 될 수 있어요.
▶79년생 서두르면 도망갈 수 밖에 없어요. 원하는 것이 있다면 천천히 다가가야 합니다.
▶91년생 예상 못한 일들의 연속이라도 정신줄 놓지 말아요. 침착하면 잘 해결될 거에요.

원숭이띠(申)

▶44년생 급하면 민망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을테니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보는게 좋아요.
▶56년생 주변 사람들의 조언은 적극적으로 수용해보세요. 제 3자의 눈이 정확하겠어요.
▶68년생 너무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말아요. 오늘은 스스로 해결하는게 중요하답니다.
▶80년생 아이디어만 많으면 소용 없어요. 계획을 직접 실행해야 뭐가 되든 될 수 있어요.
▶92년생 앞서가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에요. 때론 주위를 돌아볼 여유도 필요합니다.

닭띠(酉)

▶45년생 내가 욕심나는 것은 다른 사람도 똑같을 거에요. 상황이 되면 양보해도 좋아요.
▶57년생 다른 사람들의 가식이 눈에 보이더라도 넘어가주세요. 오늘은 즐겨도 됩니다.
▶69년생 사소한 일에 혼자 가시 세우지 말아요. 충분히 앞뒤 상황을 살피는게 순서에요.
▶81년생 생각했던 계획이 흐트러지더라도 당황하지 말아요. 새로운 방법이 분명 있어요.
▶93년생 휴식이 있어야 더 높이 오를 수 있답니다. 한보 전진을 위한 쉼이라 생각하세요.

개띠(戌)

▶46년생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생각났을 때 바로 하세요. 그래야 다른 일도 지체가 없어요.
▶58년생 내 느낌을 믿어봐도 괜찮습니다. 생각보다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줄 수 있어요.
▶70년생 시작했다면 죽이 되든 밥이 되든 끝까지 해보세요. 대담함이 더욱 필요합니다.
▶82년생 꼭 사야하는 물건이 있다면 시간이 들어도 꼼꼼하게 비교하고 지출하길 바라요.
▶94년생 서서히 멀어진 데는 이유가 있답니다. 다시 가까워지려 애쓰지 않아도 좋아요.


돼지띠(亥)

▶47년생 조언도 한 두사람에게만 구하도록 해요. 사공이 많으면 배는 산으로 간답니다.
▶59년생 이왕 시작했다면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죽기살기로 매달려 보는게 좋습니다.
▶71년생 똑같은 사람이 되지 말아요. 나를 뒷담하고 있는 사람이라도 품어주길 바라요.
▶83년생 과거는 과거일 뿐이에요. 실수에 연연하지 말고 새로운 시도를 하는게 좋아요.
▶95년생 나를 낮추는 것이 거만으로 보일 수 있어요. 어느정도 수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