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6월29일 화요일(음력 5월20일)>

쥐띠(子)

▶36년생 사람들에게 만만하게 보이지 말아요! 아닌 것은 아니라고 솔직하게 말해주세요.
▶48년생 무조건 싸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랍니다. 구성품들을 잘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60년생 성급하면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높아 진답니다. 급할수록 여유를 찾는게 좋아요.
▶72년생 때론 진실을 밝힐 타이밍도 있어요. 타이밍이 왔을 때 모두 커밍아웃 해보세요.
▶84년생 오늘은 동성이 아닌 이성의 친구에게 도움받는게 더 빨리 해결볼 수 있겠습니다.

소띠(丑)

▶37년생 오늘은 오후보다 오전의 운세가 좋으니 일찍부터 부지런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49년생 본의 아니게 다른 사람에게 민폐를 끼칠 수 있어요. 빠른 사과는 필수겠습니다.
▶61년생 욕심만 있으면 일을 그르치게 된답니다. 원하는 만큼 적극적으로 움직여보세요.
▶73년생 한 번의 실수가 큰 사고가 될 수 있으니 처음부터 꼼꼼하게 살피는게 중요해요.
▶85년생 억지로 할 필요 없어요. 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 진지하게 다시 도전해보세요.

범띠(寅)

▶38년생 모두를 이끌어야하는 자리라면 앞에서 지휘만 하지 말고 뒤에서 밀어줘야 해요.
▶50년생 원하는 것이 있다면 직접 발벗고 나서야겠지요. 가만히 안주해선 안 된답니다.
▶62년생 별 일 아닌 일에 자존심 부리지 말아요. 틀렸다면 솔직하게 인정해야 한답니다.
▶74년생 내가 이룬 결과에는 떳떳해도 괜찮아요. 교만이 아니라 당당함인 것을 기억해요.
▶86년생 높은 벽에 무작정 덤비기 보다는 어떻게 넘어야 할까 계획부터 세우는게 좋아요.

토끼띠(卯)

▶39년생 정신없이 바쁜 것이 더 유리하답니다. 집안 대청소를 시작해봐도 좋겠습니다.
▶51년생 막막하다고 해서 포기하지 말아요. 어떻게든 결과는 나오고 시간은 흐른답니다.
▶63년생 스스로가 떳떳하지 못합니다. 옳지 않은 일이라면 단호하게 거절하는게 좋아요.
▶75년생 생각이 많으면 오히려 다른 방향으로 빠질 수 있으니 간단하게 생각해야 됩니다.
▶87년생 협력이란 모두 상부상조하는 길이에요. 혼자만의 이득보다 모두를 생각하세요.


용띠(辰)

▶40년생 굳이 무리해서 능력 이상의 일을 할 필요 없답니다. 할 수 있는 만큼만 해보세요.
▶52년생 귀찮고 버겁다 느껴지지만 충분히 해낼 수 있을테니 자신감을 가져보길 바라요.
▶64년생 귀인은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있답니다. 가장 친한 사람부터 살펴보길 바랍니다.
▶76년생 내 위치는 내가 만드는 거랍니다. 지금부터라도 사람들에게 신뢰를 쌓아보세요.
▶88년생 자기애를 높여보세요. 자기애가 높아야 어려운 일에 도전해볼 용기도 난답니다.



뱀띠(巳)

▶41년생 로마에 가면 로마의 법을 따르라 하지요. 내 고집을 약간은 죽이는게 좋습니다.
▶53년생 마무리가 되어야 내 가치도 올라간답니다. 직접 마무리까지 지어보길 바랍니다.
▶65년생 주변 사람들 말에 흔들리지 말아요. 오늘은 결단력 있는 모습이 필요하답니다.
▶77년생 내 의견을 강요하지 말고 설득해보세요. 여러가지 근거를 모으는게 우선이에요.
▶89년생 자신감이 필요한 하루네요. 나를 믿고 따라주는 사람들을 생각해보길 바랍니다.

말띠(午)

▶42년생 조언이 필요하다면 부끄럽다 여기지 말고 여러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해 보세요.
▶54년생 아직은 욕심낼 때가 아니에요. 오늘은 욕심보다 내 것을 지키는데 힘써야 해요.
▶66년생 조급하면 오히려 실수가 잦아진답니다.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진행하길 바라요.
▶78년생 무리한다고 해서 빨리 끝나는 것은 아니랍니다. 휴식시간을 잊지 않도록 하세요.
▶90년생 아무리 귀찮은 일이라도 열과 성을 다해 참여한다면 돌아오는 이득도 많겠어요.


양띠(未)

▶43년생 주변의 잔소리는 간섭이 아니에요. 나를 위한 관심이라고 생각하길 바랍니다.
▶55년생 대화를 해야 상대방 의견도 알 수 있지요. 다툼이 있었다면 대화를 시도하세요.
▶67년생 넘어진 것에 연연해 말아요.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어요.
▶79년생 더이상 미룰 수 없으니 시작이라도 해야 한답니다. 더이상의 찝찝함을 날려요.
▶91년생 새로운 길을 찾는 것보다 익숙한 방법으로 좀더 쉽게 해결하는게 유리하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완벽한 것은 좋지만 무리는 것은 좋지 않아요. 오래 걸려도 쉬엄쉬엄 해보세요!
▶56년생 욕심을 조금만 더 내려놓아 보세요. 어느것이 내게 더 좋은지 잘 따져야 합니다.
▶68년생 함께하는 것이 오히려 불리할 수 있으니 오늘은 혼자 독식해봐도 나쁘지 않아요.
▶80년생 미운 정이 가장 무서운 정이랍니다. 아무리 밉더라도 어느정도 선은 지켜주세요.
▶92년생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합니다. 최대한 이해하고 칭찬으로 독려해보길 바라요.

닭띠(酉)

▶45년생 1등이라고 마음 편한 것은 아닐거에요. 너무 아니꼽게 생각하지 않는게 좋아요.
▶57년생 말을 아끼면 소문도 피해갈 수 있답니다. 오늘은 많이 듣고 적게 말하길 바라요.
▶69년생 스스로가 만족한다면 그걸로도 충분해요. 결과에 크게 연연하지 않아도 좋아요.
▶81년생 스트레스는 쌓아두지 말고 바로 푸는게 맞아요. 매운 음식을 섭취해도 좋답니다.
▶93년생 두가지 모두 욕심 나더라도 한 가지만 택해보세요. 더 큰 이득을 택해야 합니다.

개띠(戌)

▶46년생 도움의 손길을 거부하지 말아요. 보다 수월하고 빠르게 마무리 할 수 있답니다.
▶58년생 뭐든 과한 것이 좋지 않아요. 식사도 과식하지 않도록 스스로 절제해야 한답니다.
▶70년생 불만이 많으면 애정도 없어진답니다. 불만이 많으면 차라리 포기하는게 좋아요.
▶82년생 나의 정신을 빼놓는 사람이 있네요. 공과 사를 구분하여 대하는게 중요하답니다.
▶94년생 혼자 마음 고생하지 말고 하루빨리 고백하고 관계를 정리하는게 더 유리합니다.


돼지띠(亥)

▶47년생 말 한마디에 천냥 빚도 갚을 수 있어요. 같은 뜻이라도 예쁜 단어를 택해보세요.
▶59년생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보세요. 간단한 드라이브나 산책 다녀와도 좋아요.
▶71년생 무조건 혼자의 힘으로 극복한다 여기지 말아요. 좋은 사람들이 곁에 많답니다.
▶83년생 바쁘더라도 식사는 제대로 챙겨야 합니다. 오늘 저녁은 꼭 집밥으로 챙겨보세요.
▶95년생 잔돈이 모여 큰 지출이 된답니다. 쓸데없이 나가는 돈은 없는지 꼭 체크하세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